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이콘푸드, 온라인으로 생산자-소비자 연결…직원 24명이 年1000만弗 매출 2013-05-23 15:30:31
모으기도 한다. 인터넷이 새로운 시장을 만든 셈이다. 고기 판매가 인기를 끌면서 과일과 야채, 가공 육제품, 생선 등도 판매 목록에 추가했다. 처음엔 회사가 있는 워싱턴 주변에서만 물건을 팔았지만 지금은 미국 내 48개주, 알래스카 정도를 제외한 사실상 전역에 식자재를 배달하고 있다. ◆지방정부·마트 등의...
그리운 엄마의 손맛 살려 '요구르트의 神'이 된 남자…5년 만에 억만장자 대열에 2013-05-23 15:30:15
시장에 제대로 만든 ‘신의 음식’을 선보이는 것이다.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 전통시장 강소상인의 성공 키워드 'strong'▶ "디자인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갤럭시s 시리즈 스타일' 완성▶ 임창섭 하나대투증권 사장 "고수익만 노리면 고객 신뢰 잃어…종합 자산관리 능력 키워야"▶...
보령 갯바람 맞고 자란 '방풍' 수확 한창 2013-05-22 11:14:28
농수산물시장에 출하되고 있다. 풍을 예방한다고 해 이름이 붙여진 방풍나물은 약효기능은 물론, 특유의 향과아삭한 맛 덕분에 쌈 채소로 인기가 높다. 목감기와 코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방풍은 호흡기 계통이 약한 사람에게 매년 봄 황사 대비용으로 애용된다. 청라면의 방풍나물 작목반인 오서산...
생생한 중국어를 스마트폰 속으로! 2013-05-22 09:47:59
서비스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장, 옷 가게, 호텔, 학교 등에서 일어나는 중국 현지의 실제 대화 상황으로 중국어를 공부하며 학습 흥미를 더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스마트폰 버전 비네이티브 중국어를 출시했다. 5월 21일 론칭한 ‘비네이티브 중국어 카카오 페이지’가 그것. 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스코 선정 협력업체상 수상 2013-05-22 09:28:42
비비고가 수상한 분야는 ‘신성장 시장 · 해외 식품(Emerging Market & World Foods)’ 부문이며 지난해 해당 부문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소비자 접점의 샘플링 행사를 꾸준히 진행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재고 관리 측면에서 빠른 재고보충 등으로 소비자에게 편의를 제공한 부분도...
[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슬로푸드' 운동 주관한 이석우 남양주 시장 "음식으로 서두름 없는 삶의 리듬 찾아" 2013-05-21 15:30:07
있는 이석우 남양주 시장(사진). 오는 10월 열리는 슬로푸드국제대회를 남양주에 유치하고 준비가 한창인 이 시장은 “슬로푸드 운동이란 음식을 통해 우리 생활에서 서두름이 없는 자연스러운 생명의 리듬을 찾자는 취지를 담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패스트푸드와 반대 개념으로, 먹거리를 만드는 사람과 즐기는 사람들...
"가맹점 매출 늘면 본부 수익 늘게 구조 개편" 2013-05-20 17:32:11
교수)은 ‘“통계청에 따르면 음식·숙박업의 창업 5년 후 생존율이 29%에 불과한 데 비해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생존율은 85~9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며 “이는 프랜차이즈가 자영업시장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비가맹점(개인 자영점)에...
[Travel] 정글 숲을 지나서 가자, 쉬엄쉬엄 코끼리 타고 ~♪ 2013-05-19 17:53:35
나 있는 음식인데 그 맛이 독특하다. 새우 등 갖가지 해산물과 고추기름 레몬즙 채소를 넣고 끓여서 매운맛, 담백한 맛, 쌉쌀한 맛 등 여러 가지 맛이 조화를 이룬다. 처음에는 향신료 맛이 강해 입에 맞지 않지만 자꾸 먹으면 그야말로 중독되는 음식이다. 태국은 ?얌꿍과 같은 나라다. 다양한 맛이 있고 원시림 가득한...
설리 닮기 싫은 이유, LTE급 공감 유머 '폭소' 2013-05-18 20:48:36
등장한다. '설리'란 내시부에서 임금에게 올리는 음식에 관한 일을 맡아 보던 벼슬이라는 설명이 더해져 '설리 닮기 싫은 이유'가 어떤 의미에서 붙여진 제목인지 알 수 있게 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lte급 공감 유머다" "설리 닮기 싫은 이유는, 에프엑스 설리가 아니니깐" "어쨌든 벼슬인데 설리도 괜...
카페형 숯불구이 테이크아웃전문점, 브랜드 네임 '톡톡' 2013-05-16 11:18:16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더욱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유치하기 위해선 창업아이템도 강력한 어필 한 방이 필요하다.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브랜드 네임이다.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접하는 첫 단계는 바로 이름이다. 어느 업종이건 간에 재미난 이름, 기억하기 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