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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롯데카드에 7월부터 가맹계약 해지 통보 2013-05-20 18:08:17
대형마트에 적용되던 카드사의 기존 우대 수수료율이 1.5∼1.7%에서 2%대 초반으로 조정됐다. 이번사태는 홈플러스와 롯데카드 간 수수료 인상률을 놓고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합의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는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다만 계약 종료 시점 안에...
롯데카드-홈플러스 충돌‥수수료 놓고 기싸움 2013-05-20 16:59:24
대형마트들은 카드사와 1년 단위로 수수료율을 조정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여신전문금융법 개정으로 기존 우대수수료율이 2%대로 조정되면서 비용부담을 우려한 대형마트들이 반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수수료 협상의 키는 홈플러스가 갖고 있다"며 "가맹점 계약이 종료되는 다음달 말까지...
금융권 비리 '만연'…올해 벌써 350여명 징계 2013-05-20 05:52:08
등이다. 카드사의 카드모집인에 대한 과태료 부과와 보험사의 설계사 등록취소 등의 제재는 제외한 수치다. 작년에도 같은 기간에 임원 85명, 직원 256명 등 총 341명이 금감원 검사 결과제재를 받았다. 작년에는 보험사가 142명으로 가장 많았고 저축은행 64명, 은행 60명, 증권사 60명, 카드사 12명,...
보험사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2보) 2013-05-19 20:41:04
고객 사과문 발표 "진심으로 사과" 시중은행, 카드사에 이어 보험사에서 해킹에 의해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흘러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사고에 관련된 한화손해보험[000370]은 감독 당국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았다. 문제가...
아파트관리비카드 연말까지 사용…금감원, 8월말 중단 방침 바꿔 2013-05-19 16:56:25
서비스 중단 고지가 이뤄져야 했지만 카드사들은 금감원 지시에 따라 이를 미뤄왔다. 금감원이 카드사에 고지를 미루라고 한 이유는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금감원은 전체 아파트 가구의 약 3분의 1이 쓰고 있는 아파트관리비카드의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소비자들의 불편이...
한화손보 '해킹'…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19 16:55:30
커지고 있다. 보험사는 은행·카드사와 달리 고객의 질병 내역 등 민감한 정보를 모두 갖고 있어서다. 한화손보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을 통해 “구체적인 피해 현황을 파악해 구제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며 “it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보안 조치를 강화해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김은정...
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사실 은폐` 중징계 2013-05-19 11:17:00
카드사와 달리 고객의 질병 내역 등 민감한 정보를 모두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정보가 흘러나가면 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커지게 된다. 그동안 보험에서는 정보 유출 사고가 없어 고객이 안심하고 보험에 가입했는데 이번에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정보 유출이 확인됨에 따라 보험사 전체에 대한 고객의 불신이 커질...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첫 대규모 정보 유출에 금감원 중징계 시중은행, 카드사에 이어 보험사에서 해킹에 의해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흘러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사고에 관련된 한화손해보험[000370]은 감독 당국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았다. 19일...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정보 유출에 금감원 중징계 시중은행, 카드사에 이어 보험사에서 해킹에 의해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흘러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등이 공통적으로 유출됐고 고객에 따라서는 질병내역서나 대출 현황 등도 빠져나갔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가계부채 1100조원 시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2013-05-18 11:00:00
상황이다. 이에 금융당국은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전 금융기관의 가계부채관리 실태에 대해 점검하고, 부채의 질적인 측면에서 대출상환 구조 등의 변화를 언급했다. 또한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중 지난해 말 14%를 차지했던 고정금리 비중을 올해 말 20%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건전한 가계부채관리를 위해서 기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