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카이스트와 빅데이터 모델 공동개발 2014-04-03 11:35:11
MOU를 체결하고, 금융서비스 관련 빅데이터 연구와 운영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기관은 우선적으로 빅데이터 관련 석·박사급 인력을 투입해 2천2백만 고객을 보유한 신한카드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새로운 고객 인사이트를 찾아내는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한카드, KAIST와 한국형 빅데이터 공동개발 2014-04-03 09:50:59
또 공익 차원에서 한국형 빅데이터 모델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아울러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컨설팅 사업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신하용 KAIST 산업 및...
"IT강국 대한민국, 한류의 미래를 이끈다" 국회토론회 열려 2014-03-28 17:52:41
패널 토의에는 강동석 정보화진흥원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장,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석천 교수, kaist 빅데이터경영연구센터장 허순영 교수, 한국세계문화교류협회 김현실 회장, 하이테크정보 발행인 김영실, 김동필 씨에스엘아이 부사장, 신화수 전자신문 논설위원실장, sns인기스타 데이브까지 총 9명의 패널들이...
세계 최대 영화 정보 사이트 IMDb 콜 니드햄 CEO, 한달 2억명씩 올리는 영화평에 오스카·칸도 눈치보기 2014-03-28 07:01:01
데이터베이스 사이트의 주인이자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됐다. 한 달 평균 2억명이 다녀가는 영화정보 사이트이자 ‘할리우드의 역사’로 불리는 imdb의 콜 니드햄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의 이야기다. 할리우드의 스티브 잡스 imdb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21일 현재 ‘8505’라는 숫자가 뜬다. 이...
비티씨정보, HP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사업 본격화 2014-03-27 16:45:25
hp 빅데이터 플랫폼 및 애널리틱스 세미나 참가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비티씨정보는 이 회사가 판권을 갖고 있는 hp 오토노미 아이돌 솔루션(hp autonomy idol solution)을 이용해 특정 주제에 대한 web(뉴스, 블로그, 카페) 데이터 분석 및 녹취 음성 데이터 분석...
[IoT가 바꾸는 산업] 백화점 가니 스마트폰이 말을 거네~ "당신에게 딱 맞는 핸드백, 콕 찍어 알려드립니다" 2014-03-27 07:01:05
수 있는 플랫폼 ‘김발(gimbal)’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기술은 아이비콘과 비슷하게 제품 정보나 가격, 쿠폰 등을 알려줘 다양한 근접 마케팅을 가능케 한다. iot가 삶 속에 깊숙이 들어오면 온갖 종류의 데이터가 네트워크를 통해 오가게 된다. iot와 빅데이터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이유다. 칩...
오픈SNS HEMON 1.0 출시, 검색솔루션 XTEN 홈페이지 리뉴얼 진행 2014-03-14 12:54:27
2013년 안전행정부 빅데이터 공통과제 사업을 수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빅데이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또한 통계청 시범과제를 고객과 함께 주도적으로 수행한 결과 많은 부처에서 모범사례로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hemon 출시로 수집, 정제, 검색, 분석, 관리 및 모니터링하는 빅데이터 분석의...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 15세때 창업한 신동 프로그래머…빌려쓰는 기업용 SW시장 개척 2014-03-07 07:00:07
이른바 ‘빅데이터’로 알려진 산업. 세일즈포스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만들어내고 각 기업의 고객 명단과 연동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해주는 데서 수익을 내려고 하고 있다. 그는 “사람들은 1년 동안 벌어질 수 있는 일은 과대 평가하고, 10년 동안 벌어질 수 있는 일은 과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앞으로도...
[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4-03-05 17:09:10
연계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매장(Shop)과 기업에게는 브랜드 홍보 및 고객관리와 빅데이터의 CRM자료까지 오프라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서프 컨퍼런스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오후...
[2014 한경 연중기획] 갖고 있는 기술, 시장에 억지로 끼워 맞추면 망한다 2014-02-27 21:25:05
배씩 매출이 늘고 있다. 맵알은 빅데이터의 핵심 기술을 기업용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회사다. 최근 들어 실리콘밸리의 최대 화두는 빅데이터 시장 선점이다.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과 같은 정보기술(it) 회사뿐 아니라 금융사와 유통업체, 병원들도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고 있다. 맵알은 창업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