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국채값 '꼭지' 찍었나 2013-01-07 17:07:05
연초 투자전략가 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장기 금리가 오를 것으로 전망한 비율이 40%였다. 30%는 2014년에 상승 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fed가 전망한 것보다 이른 것이다. 벤 버냉키 fed 의장은 지난달 “실업률이 6.5% 밑으로 떨어질 때까지 기준금리를 제로(0~0.25%) 수준으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집전화의 진화…음악감상·방범서비스까지 2013-01-07 17:06:08
라디오를 포함한 5만여개 라디오 채널도 갖췄다. 중학생 대상 인기 인터넷강의 1400여편과 유아·초교생을 위한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스마트홈 요금제는 월 2만1000원이다. 2년 사용 약정과 인터넷 결합이 조건이다. 월 50시간의 망내(kt의 이동전화, 집전화, 인터넷 전화로 발신) 음성통화와 300건의 문자메시지를 무...
현대차 '주간 2교대 실험' 성공할까 2013-01-07 17:05:35
이날 현대차가 울산·아산공장을 대상으로 밤샘근무를 없애는 주간연속 2교대제 시범운영에 들어간 덕분에 1조 근무시간대인 오전 7시 출근해 8시간 일하고 퇴근했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2주일 동안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3월4일부터 전 공장에서 주간 2교대를 시행한다. 창사 이래 45년 만에 밤샘근무가 사라진다는 점에서...
아시아나항공, 일본 일반인 대상 승무원 체험 교육 2013-01-07 16:58:02
관광객을 대상으로 승무원 교육과정인 '캐빈크루 챌린징 코스(cabin crew challenging course)'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일본 여행사 jtb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일본인들을 상대로 마련한 프로그램 일환으로, 연말까지 총12회 교육과정을 개설, 200여명의 일본인에게 승무원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3 신년기획] 규제완화 속도 높이는 中…韓증권사, 투자 유치·IB로 공략 가속 2013-01-07 16:55:21
그 대상이다. 국내 시중은행으로부터 1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제갑 상하이사무소장은 “지방정부와 네트워크를 쌓아두면 숨은 기회들이 더 쏟아질 것”이라고 했다.중국의 막대한 자금을 한국 증시로 이끄는 ‘선봉부대’도 있다. 대신증권은 중국 은행이나 자산운용사의 자금을 유치해 한국...
[2013 신년기획] M&A 통해 현지와 접점 확대…'한국식 문화' 적극 활용하라 2013-01-07 16:54:25
있다”며 “한국인·한국 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에서 벗어나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선 m&a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한국식’ 문화는 더 이상 약점이 아니었다. 한국인의 빠른 의사결정과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는 현지인들에게는 새로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규제 리스크에 유연하게...
[사설] 한국에서 벤처캐피털이 절대 안되는 이유 2013-01-07 16:54:10
해도 그렇다. 이는 기본적으로 상장 대상이 될 만한 유망기업이 그만큼 적다는 의미다. 상장요건이 까다롭다고 하지만 조금만 풀어주면 오히려 시장을 분탕질하는 사기성 기업들이 판을 쳤던 게 그동안의 경험이었다.문제는 정부 지원으로 연명하는 좀비 중소기업들이 수두룩해 새로 유망기업이 솟아날 턱이 없다는 점이다....
세계 최대 아마추어 대회 'ACL' 12일 개시 2013-01-07 16:49:24
선발할 예정이다.아시아 지역 예선은 사전 참가를 신청한 대학을 대상으로, 3판 2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정은 첫날인 1월12일(토)에 각 종목별 결승 진출팀을 선발, 1월 13일(일) 결승을 통해 각 종목별 아시아 지역 대표팀을 선발한다.아시아 지역 대표로 선발된 팀은 1월 19일 북미...
구영배 前 G마켓 대표, 中오픈마켓 진출 2013-01-07 16:45:50
통해 1000만명 이상의 중국 회원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구 대표는 “시장규모 200조원이 넘는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에 국내 판매자가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마땅한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기업과 판매자들의 중국 진출에...
올 소비키워드는 '일상충동' 2013-01-07 16:45:29
13~59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런 내용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보고서에서 지난해 소비자들은 ‘예의주시’ 성향이 강해졌다고 분석하고 올해 소비 키워드를 ‘일상충동’으로 제시했다.제일기획은 이런 경향이 올해 더욱 강해져 소비자들은 외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