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캉스 안 가요"…너도나도 일본여행 가더니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31 21:00:07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업들은 약관을 사유로 취소나 환불, 교환 지연 및 거부를 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일례로 올해 1분기 해외 OTA 키위닷컴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 1분기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키위닷컴 관련 피해 사례는 95건으로 지난해 1분기(7건)의 10...
국내서도 갤럭시 '자가수리'…"액정 기준 공임 2만5천원 절감"(종합) 2023-05-30 13:45:43
환불받을 수 있다.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할 때도 교체된 부품을 내면 친환경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자가 수리로 인한 비용 절감은 공임에서 발생하게 된다. 부품마다 공임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폰 액정 교환을 기준으로 보면 자가 수리로 아낄 수 있는 비용은 2만5천원이다. 회수된 부품은 삼성전자가 검수를...
"운항 취소, 적립금으로 환불"…비엣젯항공·에어아시아 주의보 2023-05-26 10:19:58
환불 교환 지연 및 거부(75건·52.8%), 계약 불이행(63건·44.4%) 관련 상담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환불이 장기간 지연된다는 내용이 다수였다. 3개월 이상 환불 지연이 절반 이상(19건·57.6%)이었고, 특히 2년 이상 환불이 이뤄지지 않은 사례도 5건(15.2%)이었다. 에어아시아는 문의량 급증을 환불 지연 이유로 들고...
'자동차 레몬법' 시행 4년4개월…교환·환불 판정은 13건 불과 2023-05-14 08:01:00
4년 4개월간 자동차 교환·환불 요구 중 1천954건이 종결됐고, 이 가운데 0.67%에 불과한 13건에 대해서만 교환·환불 판정이 내려졌다. 교환·환불 판정 건수를 연도별로 보면 한국형 레몬법 시행 첫해인 2019년 0건에서 2020년 1건, 2021년 4건, 2022년 6건 등 해마다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지만, 한국형 레몬법에 따른...
쿠팡도 아닌데…"밤 10시 주문한 옷이 다음날 왔어요"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10 11:17:44
'선검수' 원칙이 깨지면서 교환·환불도 획기적으로 간소화된다. 종전에는 고객이 교환을 요청한 이후 최초 구매 제품이 물류센터에 입고되고 검수를 거친 후에야 새 제품이 다시 배송됐다. 하지만 플러스배송이 적용되면 고객이 교환신청을 한 즉시 새 제품이 발송된다. 주말이나 공휴일이 낀 경우 최대 일주...
무신사, 네이버와 배송 경쟁…밤 10시 전 주문하면 내일 도착 2023-05-10 10:42:23
시 주문 건당 1천원을 포인트로 지급한다. 무신사는 또 교환을 요청하면 즉시 새 상품으로 배송해주고, 반품 제품이 픽업되면 곧바로 환불해주는 '빠른 교환', '빠른 환불' 서비스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존 온라인 쇼핑업체는 교환이나 환불 시 먼저 물품을 회수해 이상이 없는지 검수하고...
"밤 10시전 주문하면 다음날 도착"...무신사, 'PLUS배송' 출시 2023-05-10 09:37:54
빠른교환 ▲플러스 빠른환불 등 3가지로 구성했다. 플러스 빠른배송은 평일 오후 10시 이전까지 결제를 마칠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날에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도착보장일보다 배송이 지연될 경우에는 고객에게 하루에 1,000원씩, 최대 2,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플러스 빠른교환은...
'환불거부' 티움커뮤니케이션 소비자피해 증가 2023-05-10 06:58:49
발령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 명령은 해당 업체가 결정문을 수령한 이후 효력이 발생한다. 소비자원은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도 특별한 사유 없이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고지하거나 자사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로 환급해 준다고 안내하면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상품을 거래할...
환불 거부 티움커뮤니케이션 쇼핑몰 '피해주의보' 2023-05-10 06:00:06
없이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고지하거나 자사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로 환급해 준다고 안내하면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상품을 거래할 때 가급적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에는 거래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00만원 항공권 취소했더니…'청천벽력' 같은 답변 돌아왔다 2023-04-25 20:00:02
접수된 상담 95건 대부분이 A씨와 같이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89건·93.8%) 사례였다. 키위닷컴이 판매 페이지에 ‘자발적 취소 시 환불 불가’ 조건을 표기했다는 점을 들어 환불을 거부했고, 적립금 10유로만 지급됐다는 내용이 골자다. 해당 약관에 따르면 소비자는 개별 항공권 환불 규정에 의해 환불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