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SG에 진심인 SK…탄소중립 신무기 내놨다 2023-01-08 17:52:00
유전자로 발효유 단백질 생산에 성공했다. 우유의 질감과 맛을 낸다. CES 2023을 찾은 최태원 SK그룹 회장도 6일 SK푸드트럭을 찾아 퍼펙트데이의 아이스크림을 비우면서 연신 “맛있다”고 감탄했다. 대체식품 투자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육식을 위해서는 축산과 양식, 운송 과정에서 상당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는데...
[금주신상] 더본 '본가 소갈비찜'·풀무원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 2023-01-07 07:00:03
백수오 등 6가지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이고 쏘팔메토 남성케어는 남성 전립선 건강·활력 증진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 풀무원녹즙이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에 필수 영양소를 더한 발효유 '매일아침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지방 0%의 액상 타입 건강기능식품이다....
"이걸 SK가 투자했다고?"…CES 전시장에 '한국 빙수' 떴다 [CES 2023] 2023-01-06 13:38:10
유전자로 발효유 단백질 생산에 성공했다. SK는 퍼펙트데이를 비롯한 대체 식품 업체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 대체식품은 동물 단백질과 농축산업 방식 대신 콩,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 등으로 만든 식품이다. SK㈜는 CES 2023 행사 기간 동안 ‘탄소 배출 0(넷제로)’을 주제로 자사가 투자한 퍼펙트데이의...
'유통사 변신' 선언한 hy "경쟁사 제품도 모셔요" 2023-01-05 17:24:52
풀이된다. hy는 2021년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유통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따라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이라면 hy가 생산하는 제품과 경쟁 관계에 있더라도 자사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hy가 우유, 발효유, 가공유를 생산하고 있지만 정식품의 두유 제품 ‘베지밀’을 프레딧에 입점시킨 게 대표적인...
편의점에서 사라졌던 가나초코우유, 프레딧몰에 단독 입점 2023-01-05 11:57:25
hy가 우유, 발효유, 가공유를 생산하고 있지만 정식품의 두유 제품 ‘베지밀’을 프레딧에 입점시킨 것이 대표적이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장은 “프레딧은 지난해 회원수 120만명과 연간 거래액 1100억원을 달성하며 판매 채널로서 경쟁력을 갖춘 상태”라며 “제품을 주기적으로 무료 전달해주는 프레시매니저도 hy의...
츄파춥스, 남양유업과 손 잡았더니…"1초에 2캔씩 팔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1-02 15:59:22
농후발효유를 첨가한 딸기크림 등 10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다”며 “자체 연구개발(R&D)로 실제 과즙을 첨가해 츄파춥스 캔디 본연의 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글로벌 브랜드를 이용해 해외 식품 제조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시아 식품 제조회사가 글로벌 시장에...
[금주신상] 오뚜기 '냉장 파스타'·일동후디스 '후디스 위케어' 2022-12-31 07:00:04
일동후디스는 마시는 발효유 제품인 '후디스 케어3'를 리뉴얼해 '후디스 위케어'(플레인·골든애플 2종)를 선보였다. 후디스 위케어에는 특허를 받은 유산균을 넣었고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아가베 시럽을 첨가했다. ▲ KGC인삼공사는 온라인 판매 제품인 '정관장 홍삼톤 24/7'을 출시했다. 홍삼에...
hy '프레시 매니저'가 홀몸 어르신 챙긴다 2022-12-27 21:47:06
제품인 발효유와 함께 손질된 식재료와 요리법이 담긴 ‘밀키트(Meal Kit)'를 챙기는 방식이다. 27일 hy에 따르면 이 회사는 관악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 1인가구 170명을 대상으로 밀키트와 발효유를 전달하며 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특히 밀키트 지원 사업은 만족도 평가에서...
내년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얼마나 늘어날까 2022-12-11 10:27:53
늘고, 간편조리세트는 6일에서 8일로 2일(27%) 는다. 발효유에 대해서는 기존 유통기한(18일)보다 72% 늘어난 32일의 소비기한이 설정됐다. 과채음료의 소비기한(20일)도 유통기한(11일)의 2배에 가깝다. 식약처는 올해 안에 50개 식품유형 430개 품목에 대한 소비기한 참고값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 참고값은...
우유 이어 발효유값 인상…hy '윌' 1500원→1600원 2022-11-17 17:46:10
이어 발효유까지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주요 수입 원자재뿐만 아니라 포장재 가격, 물류비용 등이 일제히 올라 제조 원가 부담이 커졌다는 게 주된 이유다. ‘야쿠르트’, ‘윌’ 등을 생산하는 hy(옛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1일부터 일부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린다고 17일 발표했다. 대표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