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1-11-12 14:23:44
축제'(雙11·쌍십일)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은 가운데서도 한국의 패션·화장품 기업들이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 LG생활건강[051900]은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 중심으로 진행한 쌍십일 행사에서 후와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42% 증가한 3천70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기업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의 '11·11(쌍십일) 쇼핑 축제'에 참전한 이랜드와 LG생활건강 등이 줄줄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다만 중국 정보기술(IT) 산업이 '규제의 시대'에 접어들며 알리바바가 마케팅 활동은 자제한 만큼 전체 쇼핑행사의 매출 성장세는 주춤하는 흐름을 나타냈다. K뷰티...
성장 꺾인 알리바바 "쌍십일 안정적·질적 성장" 자평 2021-11-12 11:07:20
쌍십일의 힘을 빌려 사회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에 관한 약속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올해 쌍십일에 이정비적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11일 타오바오, 티몰 등 알리바바의 여러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총 5천403억 위안(약 99조9천억원)으로 작년의 4천982억 위안보다 8.4% 증가했다. 올해도...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올해도 인기…LG생건 "역대 최대 매출" 2021-11-12 10:51:22
최대 쇼핑 행사인 '11·11 쇼핑 축제'(雙11·쌍십일)에서 한국의 패션·화장품 기업들이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 LG생활건강[051900]은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 중심으로 진행한 쌍십일 행사에서 후와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42% 증가한 3천70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
공급망 대란에 중국 알리바바 쌍십일 쇼핑축제도 '위축' 2021-11-12 09:55:36
쌍십일은 그간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보다 많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급성장세를 보여왔지만, 올해는 공급망 혼란과 원자재 가격 상승, 반도체 부족, 중국 내 전력난 등으로 인해 물품 조달이 예년처럼 원활하지 않아 참여 업체들이 애를 먹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생산비용 상승으로 물품 가격 인상 요인이 생겼지만,...
알리바바 쌍십일 100조 매출…중국 축제 분위기는 사라져 2021-11-12 08:24:57
쌍십일 쇼핑 축제 거래액은 2017년 1천682억 위안, 2018년 2천135억 위안, 2019년 2천684억 위안, 2020년 4천982억 위안을 기록하는 등 급성장을 이어왔다. 업계에서는 쌍십일 거래액 성장세의 급속한 둔화가 알리바바 등 중국 대형 IT 업체들을 둘러싼 규제 환경의 변화와 관련이 깊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공산당은...
알리바바 쌍십일 100조 매출 찍었지만 성장세 꺾여(종합2보) 2021-11-12 02:32:25
십일 100조 매출 찍었지만 성장세 꺾여(종합2보) 중국서 축제 분위기 사라져…'공동 부유' '6중 전회' 눈치 그럼에도 최고 인기 쇼핑 호스트 '라방' 1억명 시청 타오바오 트래픽 몰려 일시 장애도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창업자 마윈(馬雲)의 당국 공개 비판 이후 규제의 집중 표적이...
'조용한' 쌍십일 쇼핑축제…실시간 매출 공개 안한 알리바바(종합) 2021-11-11 18:18:59
축제(雙11·쌍십일)에서 예년의 축제 분위기는 보이지 않았다. 작년 10월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馬雲)의 당국 비판 사건을 계기로 중국 인터넷 산업이 '규제의 시대'에 접어든 가운데 처음 맞는 쌍십일 행사에서 알리바바 등은 마케팅을 최대한 자제하는 등 몸을 사렸다. 알리바바는 이날 오전 0시(현지시간)부터...
규제의 시대 첫 '쌍십일'…'눈에 띄지 말자' 숨죽인 알리바바 2021-11-11 11:40:18
십일 행사에서 알리바바 등은 마케팅을 최대한 자제하는 등 몸을 사려 예년의 축제 분위기는 사라진 모습이다. 알리바바는 이날 오전 0시부터 타오바오(淘寶),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허마셴성(盒馬鮮生)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11·11 쇼핑 축제를 시작했다. 쌍십일 쇼핑 축제는 이날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스맥스 "중국법인, 화장품 월 6천800만개 생산 기록" 2021-11-11 10:50:08
8월부터 쌍십일(광군제)과 연말 쇼핑시즌 물량 생산에 돌입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커지는 경향에 따라 에센스, 클렌저 등 기초화장품 영업을 강화해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고 코스맥스는 전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4억5천143만개였던 코스맥스 중국법인 생산량이 올해는 5억개를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