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고 옷 활용해 새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2024-10-06 08:01:00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그린슈머 겨냥…중고거래 플랫폼 운영하고 3D 가상 품평회 열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패션·의류 기업들이 친환경 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를 겨냥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ESG 경영의 하나로...
LH, 연내 노후 임대주택 1천가구 고령자 친화형 주택으로 고친다 2024-10-03 09:22:10
1천가구 고령자 친화형 주택으로 고친다 고령자 특성 반영해 디자인…안전·편의 장치도 구비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정부의 고령자 복지주택 공급 확대 정책에 발맞춰 연내 노후 임대주택 1천가구를 고령자 친화형 주택으로 리모델링한다고 3일 밝혔다. LH는 리모델링에서 영구임대주택...
한신공영,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이달 분양 2024-10-02 15:17:15
실리콘밸리’로 평가된다. 1만8000가구에 달하는 주거단지를 비롯해 산업 · 연구 · 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인 만큼 자족 기능을 갖춘 평택의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도약할 것이란 설명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다....
"국제 동물의 날, 아세요?"…페스룸, 서울시 취약계층 반려가구 기부 이벤트 2024-10-02 14:03:47
반려가구에 기부한다. 국제 동물의 날을 맞이해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모든 반려가족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이다. 페스룸 관계자는 "10월 4일 국제 동물의 날을 맞이해 반려가족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반려가족들에게 페스룸의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9.5㎝로 좁은 곳에도 쏙"…SK매직, 뉴 미니 정수기 출시 2024-10-02 10:48:34
SK매직은 크기를 줄이고 북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한 ‘뉴 미니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폭은 9.5㎝로 좁은 틈새에도 설치할 수 있다. 기존 모델 대비 80% 수준으로 크기를 줄여 정수기 크기에 부담을 느끼는 1인 가구, 싱글족,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겨냥했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의 감각적인...
GS건설, ‘프레스티어자이’ 견본주택 오픈 기념 재즈 페스티벌 진행 2024-10-02 10:32:15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커튼월룩, 경관조명 등 외관 특화 설계는 물론, 단지 중앙에 축구장 면적을 넘어서는 대규모 잔디광장을 비롯해 곳곳에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최상층인 35층에 와이드 스카이브리지가 연결되며, 여기에 관악산과 청계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SK매직, '뉴 미니 정수기' 출시…"주방을 더 여유롭게" 2024-10-02 09:44:37
= SK매직이 크기를 줄이고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한 '뉴(New) 미니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 정수기는 폭 9.5cm로 좁은 틈새에도 설치할 수 있는 작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SK매직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80% 수준으로 크기를 줄여 항상 좁게 느껴지는 주방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사용할...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이끌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과 ‘MZ·1인 가구’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동대문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을지로 등과 인접해 있어 MZ세대와 외국인 유동인구가 늘고 있고, 1인 가구 비중도 높아 신규 매장 테스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올 1월 기준 동대문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중은...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살림', '음악·영상', '뷰티', '게임', '주방' 등 5개 테마로 기획했다. 공간 콘셉트부터 내부 디자인, 상품 선정·배치까지 테마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살림', '음악·영상', '뷰티', '게임', '주방' 등 5개 테마로 기획했다. 공간 콘셉트부터 내부 디자인, 상품 선정·배치까지 테마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