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록체인·의료 AI 관련주 급등세 지속 [김동엽의 수익 플러스] 2025-01-31 08:07:02
관련주인 루닛, 코어라인소프트, 신테카바이오 등이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오징어게임3' 6월 27일 공개 확정…"214번 참가자는 누구?" 2025-01-31 07:17:20
시리즈는 456억원의 상금을 걸고 456명이 목숨을 걸고 펼치는 게임을 담았다. 시즌1이 2021년 공개 이후 아직까지도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지난 12월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2'는 넷플릭스 역대 공개 첫 주 최다 시청수를 기록하며 공개 18일 만에 넷플릭스 역대 3번째로 인기 있는...
日 '콘텐츠 왕국' 소니그룹 새 CEO에 도토키 2025-01-30 15:13:12
일본 ‘콘텐츠 왕국’ 소니그룹 최고경영자(CEO)가 7년 만에 바뀐다. 요시다 겐이치로 회장 겸 CEO(65)는 4월부터 회장직만 맡고, 도토키 히로키 사장(60)이 CEO를 겸임하기로 했다. ‘도토키 CEO 체제’로 엔터테인먼트 중심 성장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도토키 CEO는 2023년 4월 사장에 취임해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생성 AI, 게임산업 성장동력 안착…"개발 기간 단축에 효과" 2025-01-29 07:00:06
"게임 업체들이 생성 AI 기반의 개발 도구를 출시하고 음성·그래픽 제작 등에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쓰고 있다"며 이렇게 분석했다. 게임은 신작을 출시하기까지의 평균 개발 기간이 '19개월 25일'로 콘텐츠 산업 중 출판 다음으로 제작 시간이 가장 길다. 또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 디자이너 등 여러 업종이...
"청소년 보호 강화"…플랫폼 새 화두 부상 2025-01-28 13:00:02
동영상 업로드 수, 구독 현황, 댓글 등 통계를 볼 수 있다. 창작 콘텐츠 플랫폼 로블록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청소년 안전 보호 기능을 개선했다. 만 13세 미만 사용자는 특정 채팅 기능을 사용하려면 부모 동의가 필요하고, 만 9세 미만 사용자는 '최소' 또는 '약함' 라벨의 게임 및 체험만 접근할 수 있다...
돈 푸는 사우디, 국제표준 이끄는 中…한국 'e스포츠 리더십' 위태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5-01-28 07:00:19
등 글로벌 게임사는 물론 넥슨, 엔소프트 등 국내 업체 역시 e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축소하고 있다. 게임단의 수익성 강화를 위해 콘텐츠진흥원은 '지역연고제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보고서에서 콘진원은 "스포츠 비즈니스를 여위하기 위한 기본 요건은 입장권 수익"이라며 프로 야구의 성공 사례를 참고하는...
"중국은 승승장구하는데 왜 한국은"…기막힌 상황 2025-01-27 20:06:46
붙잡아 두는 식으로 사업모델을 구축한다. 게임 내 아이템을 판매하는 식이다. '확률형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수익을 개선해왔다. 여기에 정부가 제동을 걸었다. 지난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제도를 시행했다. 이용자의 과금 유도해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우려를 수용한 것이다....
넷플릭스, 작정했구나…'오징어게임' 연달아 재미보더니 2025-01-27 18:28:13
예능 콘텐츠도 대폭 늘리고 있다. 한 가지 특징은 드라마에서처럼 예능에서도 K콘텐츠를 대거 앞세운다는 점이다. 넷플릭스는 지난 14일 ‘솔로지옥 시즌4’를 공개한 데 이어 올해 ‘피지컬100’ 시즌3도 선보인다. ‘대환장 기안장’, ‘도라이버 : 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 등 새로운 예능 콘텐츠도 제작 중이다. 과거...
삼성 TV 플러스로 '할명수' 본다…콘텐츠 다변화 시도 2025-01-27 08:12:01
삼성 TV 플러스로 '할명수' 본다…콘텐츠 다변화 시도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삼성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에서 유튜브 콘텐츠 '할명수'를 만나볼 수 있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삼성 TV 플러스는 코미디언 박명수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더 짧게, 더 넓게…K드라마 업계의 새로운 생존 전략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1-26 14:56:18
비교도 하기 힘들 만큼 거액을 쏟아부어야만 한다.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제작비는 10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촬영 중인 배우 송혜교, 공유 주연의 ‘천천히 강렬하게’의 제작비는 700억원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제작비는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가 국내에 진출한 이후 크게 상승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