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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10곳 중 9곳 "올해 하반기 투자 유지" 2024-07-08 17:05:16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 국내 투자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 기업 132개 중 올해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로 투자하겠다는 응답이 74.2%로 가장 많았다. 또 상반기 대비 투자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응답은 16.7%, 축소하겠다는 응답은 9.1%로...
에코바디스 CEO "한국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일본 평균 넘어섰다" 2024-07-05 06:03:40
받는 회사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먼저 회사 최고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와 참여다. CEO가 기업 리더로서 전략, 사업 결정, 지속가능성 개념에 통합하는 것이 책임의 일부라고 정말로 믿는 것이다. 이는 회사 성과에 대한 일반적 성공 요인이다. 또 회사의 재무적 측면이나 품질에 대한 관리시스템도 갖춰야 한다. ESG 전략...
[게시판] 롯데건설,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2024-07-04 13:53:53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이 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 수여된다. 또 이 행사에서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은 서비스산업 기업에서 서비스 품질을 발전시킨 경영인에게...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 17년 연속 1위" 2024-07-03 09:08:33
등이 있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고객과 판매자를 대상으로 이커머스의 본원적 가치를 강화하는 데 집중해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11번가를 찾는 고객들이 최적의 쇼핑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패러다임에 변화의 움직임이 강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고객만족도지수(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는 한국 산업과 기업의 글로벌 고객 만족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대...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2일 발표했다. 올해로 시행 25회를 맞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이다. 2021년 3.0 모델을 새롭게 개편했다. 정확성을 비롯해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가치지향성 등 8가지 항목이 주요한 평가 요소...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소비자 접점의 최전선인 고객센터 운영도 한층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고객센터 응대 매뉴얼을 소비자 친화 언어로 개선하고 환불 처리 기간을 최장 10일에서 3일 이내로 단축했다. SK텔링크는 ‘우수한 통화품질이 고객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 아래 주요 16개국 음성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2000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매년 선정되며 ‘25년 연속 1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발맞춰 차별적인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했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의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정착하기 위...
올해 25회째 맞은 KS-SQI…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4-07-02 10:00:10
선정됐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가치지향성 등 8가지로 구성된다. 금융·통신·도소매·A/S렌탈 등 일반서비스 산업 분야 30개 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