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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S-SQI 및 KCSI 체크카드부문 1위 선정 2020-11-18 12:26:41
고객패널단 `The Easy Talker`를 출범시켰다. 최종 선발된 12명이 주제별 활동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참석, 정기 간담회 및 수시 과제 수행, 신상품 및 신규서비스 FGI 참여 등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10월에는 500여 명의 온라인 고객패널을 모집하기도 했다. 향후에도 온/오프라인...
하나금투, 내부통제 강화…금융소비자보호에 최우선 2020-11-11 15:08:20
직원의 성과평가기준(KPI)도 바꿨다. 고객수익률, 고객관리, 분쟁 발생 건수 등 소비자보호 항목의 가중치를 높였다. ‘소비자패널 제도’도 확대했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상품 개발과 판매,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 같은 소비자 보호 장치들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의 특별...
리츠협회,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2020-10-21 13:38:33
진행된다. 김재정 한국리츠협회 제도개선위원장(전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이 사회를 맡아 퇴직연금 운용역 및 개인자산관리자문 전문가, 상장리츠 운용사, 발제자가 패널로 참여해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컨퍼런스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참석인원이 제한된다. 김진수...
KB국민카드, 'VOC' 화상협의회 가동 2020-10-14 15:08:48
‘고객의 소리’(VOC)에 참여한다. 이 자리에선 소비자 보호에 관한 부서간 업무 협의와 민원 예방 활동 등 주무부서의 자발적인 제도 개선 노력이 이뤄진다. 지난 1주일간의 주요 VOC를 모니터링하고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해 개선점을 찾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월부터 고객중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삼성생명, 고객에 귀 기울이며 사회와 소통 2020-10-05 15:14:08
“위원회의 활동은 고객 응대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의사결정 기준 마련에 도움을 줬고, 균형적인 시각을 통해 민원이 분쟁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을 했다”고 소개했다. 삼성생명은 2004년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패널제도를 도입해 가입자 의견을 경영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올해는 오프라인...
신한금투, 대대적 조직 개편…신뢰 회복 '올인' 2020-10-05 15:10:31
외에 자산운용사를 심사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상품심사감리부는 심사, IB, 금융상품 판매 등의 경험을 갖춘 13명의 전문직원이 분기마다 감리 결과를 발표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소비자패널제도, 고객이 프라이빗뱅커(PB)를 카카오톡을 통해 직접 평가하는 제도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의 생생한 현장의...
KB증권, 고객 패널 ‘KB star 메신저’ 모집 2020-10-05 14:12:53
5일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5기를 모집해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고객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 안정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제도인 `KB star 메신저‘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목표다. 실제 지난...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한전과 국민 잇는 메신저 역할 2020-09-29 18:10:00
됐으면 좋겠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한전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외에도 ‘온라인 국민 소통 패널단 운영’, ‘서비스 개선 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subin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하이카 & 하이라이프 & 현대해상다이렉트, '고객마음 패널' 운영…상품·서비스에 반영 2020-09-02 15:26:31
아래 차별화된 고객만족 경영을 펼친 결과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회사 전략에 반영하는 ‘고객마음 패널’ 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총 889건의 고객 제안 중 638개를 채택해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했다. 현대해상은 평균수명 증가와 디지털 기술 발전 등 변화된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잇달...
LG, 생산공정·서비스 '디지털 전환'…클라우드·로봇 도입 속도전 2020-08-03 15:11:35
LG는 고객가치 창출의 핵심 수단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가속화를 통해 미래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IT 시스템 90% 클라우드 전환LG전자, LG화학, LG유플러스 등 주요 계열사는 DX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제품·서비스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