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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큰손 된 한국…경복궁 근정전서 구찌 패션쇼 열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16 07:00:03
전환해 실적을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업계에선 구찌 역시 고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체 명품시장은 세계 7위 규모에 달한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가 집계한 지난해 한국의 명품시장은 전년보다 4.4% 성장한 141억6500만달러(약 18조6057억원) 규모다. 1인당 명품 소비액수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상장 중기 700개 중 346개는 영업이익 마이너스 2023-05-11 07:30:34
코로나 특수로 고성장세를 보였던 진단키트(헬스케어), 게임(커뮤니케이션서비스), 음식료(필수소비재) 등의 수요 둔화가 뚜렷하고, '위드 코로나'에 일시적으로 급반등했던 화장품, 섬유·의료(경기소비재) 등도 매출액 증가세가 축소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수요 둔화로 고정비 부담이 가중되고, 높은...
코로나 특수 소멸에 경기둔화…상장 중기 절반 영업적자 '수렁' 2023-05-11 06:31:01
악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코로나 특수로 고성장세를 보였던 진단키트(헬스케어), 게임(커뮤니케이션서비스), 음식료(필수소비재) 등의 수요 둔화가 뚜렷하고, '위드 코로나'에 일시적으로 급반등했던 화장품, 섬유·의료(경기소비재) 등도 매출액 증가세가 축소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수요 둔화로 고정비...
성장세 둔화된 명품…신세계, 1분기 매출 12%·영업익 7% '감소' 2023-05-10 14:44:00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점, 자회사의 경우 일부 브랜드 철수와 원자재 가격 상승 부담분 등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광주·대구·대전 별도법인을 포함한 백화점 사업의 매출은 6.1% 증가한 620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 매출증가율(18.7%)과 비교하면 뚜렷하게 둔화된 추세다. 1분기 영업이익은 9.2% 감소한...
한화증권, BGF리테일 목표가 하향…"2분기 객수 방향성 주목" 2023-05-03 08:57:53
4.7% 증가해 고성장세를 이었지만, 50억원대 후반으로 추정되는 진단키트 관련 기저 영향으로 감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2분기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전히 해제되면서 사실상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됐다고 볼 수 있다"며 "올해 2분기부터 기저효과가 사라지는 것이므로 2분기 객수 방향성에...
SKIET, 1분기 적자 폭 축소…"올해 분리막 북미 투자 결정"(종합) 2023-05-02 16:51:45
전기차 시장의 고성장세에 발맞춰 연간 분리막 생산능력을 2022년 15억3천㎡에서 2025년 40억㎡로 확대할 계획이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FCW), 차세대 분리막 등 신사업 분야는 1분기 영업손실 55억원을 기록했다. 신규사업 연구개발(R&D) 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있다고 회사...
삼성SDI, 1분기 역대 최고실적…3분기 연속 매출 5조 돌파 2023-04-27 10:23:59
영업이익은 91.7% 늘어나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SDI는 중대형 전지 중 자동차 전지는 주요 고객의 P5 탑재 신모델 출시 효과로 전 분기 대비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 전지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았으나 전력용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도료 줄이는 KCC…보일러 힘빼는 귀뚜라미 2023-04-26 17:47:09
1위 센추리(10.9% 증가) 등도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들 외에 귀뚜라미에너지, 닥터로빈 등의 매출까지 합하면 비보일러 분야 매출은 1조원대로, 그룹 전체 매출(1조6000억원)의 60%에 달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2000년대 들어 보일러 내수시장 규모가 연 120만~130만 대 수준으로 정체됐다”며 변신 배경을 설명했다....
치솟는 외식 물가에 '라면'만 불티나게 팔리더니… 2023-04-18 08:53:27
추세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경쟁사 대비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역시 반등 추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북미 지역의 경우 2022년 연중 고성장세를 이어온 데에 따른 기저부담이 상당함에도 채널 및 지역 확대 효과가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지난달 24일 열린 제59기...
콧대 높은 샤넬도 파격 결단…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4-11 12:03:42
고성장세엔 못 미치지만 크게 후퇴하지도 않는 분위기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 등 주요 백화점 3사의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지난 1월 -7.2%를 기록해 3년 만에 처음으로 역성장했으나 2월에는 2.1%로 반등했다. 지난해 상반기 두자릿수 증가율보다는 성장세가 둔화됐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