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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살 때 '호갱' 벗어나나…단통법 개정안 윤곽 2020-07-10 16:45:24
누구는 공짜로 구매하는 일을 막겠다는 취지에서다. 하지만 시민단체는 공시 기간을 3∼4일로 줄여 이통사마다 지원금을 올리도록 유도하는 등 경쟁을 촉진해 소비자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다만 협의체는 유통망의 추가 지원금을 자율화하더라도, 유통망별로 장려금이 과도하게 벌어지는 현상을...
5월 5G 가입자 올해 최대폭 증가…전체 가입자 700만명 육박 2020-06-30 17:07:05
정체됐으나, 이통사들이 공시지원금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저가 5G 단말기를 추가하면서 최근 들어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5월에는 이통사가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파격적 판촉에 나서고 일부 모델이 공짜로 풀리면서 가입자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업계는 풀이했다. 알뜰폰은 5G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전체...
카카오와 시너지…멜론 'K팝 콘텐츠 리더' 자리 지킨다 2020-05-28 15:33:48
공짜 마케팅이 심화한 1분기에 성장세를 지속한 것이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멜론의 유료 가입자 수가 증가한 이유는 멜론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한 음악 콘텐츠 경험 때문이다. 멜론의 티켓사업도 콘서트 중심에서 뮤지컬과 연극, 전시, 행사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공연산업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매장 안와도 골프채 공짜로 빌려드려요"…골프업계도 '언택트 마케팅' 열풍 2020-05-18 15:37:46
승부수로 ‘언택트(untact·비접촉) 마케팅’ 전략을 뽑아 들고 활로를 찾고 있다. ○골프 클럽도 빌려 쓰는 시대 용품업체들이 주축이 된 ‘체험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골퍼에게 클럽을 배송해 직접 써본 뒤 구매를 권유하는 방식이다. 정수기·공기청정기·스타일러 같은 생활가전만 렌털하는 게 아니라 골프 클럽도...
'번호이동·고가요금·제휴카드사용' 충족못하면 '0원폰'없다 2020-05-16 07:00:00
개통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공짜폰이 나오지 못하는 이유에는 이통3사가 판매장려금을 풍부하게 지원하지 못하는 점도 있다. 이통3사와 SK브로드밴드 등 통신업계는 올 상반기 중 5G 통신 분야에 약 4조를 투자하기로 해 소위 공짜폰을 지원할 여력이 안 된다. 코로나19 악재도 겹쳐 마케팅 비용에 돈을 풀...
누굴위한, 무얼 위한 재난지원금인가 [여기는 논설실] 2020-05-14 09:30:27
데 지나친 마케팅은 곤란하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정부가 재난지원금으로 진정한 소비진작 효과를 원한다면 굳이 신용카드사들의 마케팅을 막을 이유가 없다. 공적인 자금으로 개별 신용카드사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게 옳지 않다는 게 금융위의 입장이라지만 재난지원금 지급에 신용카드 회사를 정부가 맘대로 동원하는...
"'알뜰번이' 하세요"…알뜰폰 가입자 빼가는 이통사들 [김은지의 텔레파시] 2020-05-13 09:02:43
이후에도 이통사의 알뜰폰 가입자 타깃 마케팅 사례를 발견했다"며 "영업점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이통사가 과태료나 과징금을 물어야 한다. 영업점 관리 주체가 이통사인데 이통사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되느냐"고 성토했다. 이 관계자는 "방통위의 구두 경고 후에도 알뜰폰 가입자 빼가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실질...
통신3사, 5G 유치 경쟁에…알뜰폰 가입자 급감 2020-05-03 17:34:25
3사가 대대적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고가 요금제를 선택하면 불법 보조금 등을 통해 최신 5G 스마트폰을 공짜로 주는 일도 빈번했다. 이 과정에서 알뜰폰 업체들은 일방적으로 가입자를 빼앗길 수밖에 없었다는 주장이다. 지난달 28일 알뜰폰 사업자 단체인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는 “통신사들의 차별적 보조금 지급을...
페이스북, 印릴라이언스에 7조원 투자…전자결제 사업 협력 2020-04-22 15:48:30
공짜' 마케팅으로 시장을 장악해 나갔다. 릴라이언 지오는 급성장을 거듭한 끝에 지난해 중반에는 기존 보다폰 아이디어, 바르티 에어텔 등을 제치고 가입자 기준 인도 최대 통신사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가입자 수는 3억9천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입자를 토대로 암바니는 유통 시장으로도 활동 영역을...
플로·바이브 '음원시장 공정경쟁' 구호 뒤엔…제살깎아먹기 전쟁[김은지의 텔레파시] 2020-04-22 14:28:47
'공짜 마케팅'을 병행하고 있다. 건전한 음원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과 별개로 1년 넘게 이어지는 제 살 깎아먹기식 경쟁이 도리어 시장 질서를 해친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무료 또는 사실상 공짜 수준(100원)에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출혈경쟁을 계속하고 있다. 플로가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