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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비 지원받고 떠난다"…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추가 모집 2024-09-03 09:30:31
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주성희 한국관광공사 관광복지안전센터장은 "2018년부터 시행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는 누적 5만6000여개 중소기업, 53만여명의 근로자가 참여했고 참가자의 재참여 의향도 91.1%로 높다"며 "이번 기회를 이용해 국내여행의 다양한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포항 영일만친구 야시장 한달간 연장 운영 2024-09-02 20:18:50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개장 첫날부터 5만여 명의 인파가 몰렸고, 매주 평균 2만여 명이 밤늦게까지 야시장 문화를 즐겼다. ‘BEER NIGHT FESTA’ ‘왁자지껄 매직 나이트’ 등 시민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행사와 버스킹 공연, 전통예술 공연 등의 만족도가...
용인, 특산물 '백옥쌀'로 빵 제품 만든다 2024-09-02 17:57:06
농가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시의 관광 상품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략이다. 시는 이를 위해 농촌진흥청의 ‘2025년 특산 자원 융복합 기술 지원’을 제공받아 ‘조아용’ 쌀 가공품 개발을 위한 국비 5억원도 확보했다. 시는 시비 5억원을 더해 총 10억원을 투입해 평택 미듬영농조합법인에 제조 빵 ‘레시피’,...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관광’이 될 전망이다. 엔화 약세에 힘입어 일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작년 한 해 2506만 명을 기록했다. 올해 3월에는 월 300만 명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 수치를 연일 경신하고 있다. 내각부가 발표한 2024년 1분기 방일객 소비를 연 환산 시 7조2000억엔(약 65조원) 규모다. 작년 품목별 수출 실적이 1위인...
'비하 논란' 피식대학, 영양군 홍보대사 된다 2024-08-29 10:11:35
20일부터 약 2주간 오직 영양군 지역 소개 및 축제 홍보를 위해 ‘피식대학’만의 스타일로 예고 하이라이트부터 관광 명소 홍보 영상 등 스페셜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날마다 공개 중에 있다. 영양군의 유명한 지역 축제인 ‘영양고추 H.O.T Festival’에 대한 특별 콘텐츠들도 대거 제작할 계획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
[게시판] 한국관광공사, 한·중 공연관계자 간담회 개최 2024-08-28 10:10:53
▲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7일 한중 간 공연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중국 현지에서 국내 우수 공연 콘텐츠를 홍보하고 양국 공연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중국 국유기업 상하이문화광장과 한국 측 공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어머, 이건 가져야 해" 2024-08-27 16:12:42
관광공사 사장상 각 150만 원 등 해당 금액만큼 수상작을 구매하고, 국내·외 홍보 및 판로지원을 통해 관광기념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본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관광기념품은 대한민국과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수상작 출품자들에게는 1:1 전문가...
케이블TV, 日 호쿠리쿠 지역에 한일 관광커머스 제안 2024-08-27 10:49:58
관광'에 관련한 한일 양국 지역 간의 공통 과제와 대응·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이중희 부회장은 발표를 통해 국내 케이블TV 사업자인 딜라이브와 서경방송을 언급하며, 두 종합유선방송사업자와 일본과의 관광 교류·협력 사례를 설명했다. 딜라이브가 일본 돗토리현의 츄카이TV와 관광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에...
대한민국 대표관광 기념품 25점 선정…대통령상에 감선옥 세트 2024-08-27 09:33:48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열고 관광공모전 시상식을 하기로 했다. 역대 수상작도 함께 전시·판매한다. 관광공사는 수상작 홍보를 위해 상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수상작을 구매해 기념품 전시나 국내외 이벤트에 활용하고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요즘 명동 누가 가요"…중국인 관광객 몰린 '뜻밖의 장소' 2024-08-27 06:43:51
한국관광공사 중국 현지 지사를 통한 밀착 홍보, 중국 현지 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대부분 K콘텐츠와 SNS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라며 "기존 관광 상품 대신 새로운 여행 콘텐츠를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가 이어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