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권 회장들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 2024-06-05 06:00:26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특히 기업ESG컨설팅팀 ESG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ESG 컨설팅 서비스는 ▲ESG 정밀진단 ▲온실가스배출량 산정 ▲ESG 내재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 및 세미나 개최 등 중소기업의 규모·업종·사업별로 나눠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은 지난해 이화여자대학교와의 협업 ...
유재면 대표 "청춘을 돌려주는 루츠골프…왕년의 비거리 가능합니다" 2024-05-30 15:55:56
선임되기도 했다. 이후 일본계 컨설팅 회사에서 5년간 파트너로 일하기도 했지만, 한일 관계가 어려워지면서 사업을 철수했다. 제2의 인생을 고민하던 유 대표는 일본을 떠나면서 다짐했다고 한다. 그는 “큰돈을 버는 것보다는 좋아하는 취미로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저도 나이가 들면서 고령화...
패스트파이브는 왜 '한국형 공유오피스'를 만들게 됐을까 2024-05-30 10:16:57
가능한 광고 플랫폼 ‘파이브애드’와, 소프트웨어 할인부터 네트워크 및 사내 인프라 구축까지 도움을 주는 IT 컨설팅 서비스 ‘파이브클라우드’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기 개발, 모빌리티, 쇼핑 등 다양한 제휴 베네핏을 제공하여 기업 규모와 무관하게 누구나 대기업 수준의...
"AI 활용 산업, 노동생산성 5배↑…일자리 크게 늘고 임금 많아" 2024-05-21 16:26:16
임금을 25%까지 더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는 21일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연례 보고서 '2024 글로벌 AI 일자리 지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 서비스와 정보 기술, 전문적인 서비스처럼 AI에 더 많이 노출된 부문은 AI에 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2024-05-14 15:35:11
컨설팅 △현지 인플루언서 또는 유통 플랫폼 내 광고 노출 △외국어 상세페이지 제작 등 을 지원한다. 이 중 매칭데이는 내달 17일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진행된다. 제주센터는 매칭데이에서 선정기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하고 각 기업에 적합한 현지 유통 플랫폼을 매칭한다. 참가를...
구글, 검색결과에 AI답변 확대…개별 웹사이트 방문 급감 우려 2024-05-14 11:44:09
컨설팅업체 가트너는 검색엔진들에서 웹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이 2026년까지 25%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고, 다른 컨설팅업체 시지미디어는 최소 10∼20% 타격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광고서비스업체 랩티브는 이러한 검색 방식의 변화로 창작자들의 손해가 20억 달러(약 2조7천억원)에 이르고, 일부 사이트는 트래픽이 최대...
[위클리 스마트] '김보안·나피알'씨의 활약…AI로 업무 혁신하는 통신사들 2024-05-11 10:00:02
이유는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이다. 미국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이 국가 전반에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경우 연간 국내총생산(GDP)은 123조원 늘고, 비용은 185조원 감소하는 등 약 310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가 예상된다. 또 AI가 향후 3년간 국내 GDP 성장을 최대 1.8% 견인할 수...
게임·결제 고른 호조…NHN 1분기 영업이익 43% 늘어(종합2보) 2024-05-09 10:05:38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설팅 사업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고, 민간 사업에서는 최근 국내 금융권 최초로 신한EZ손해보험의 차세대 IT 시스템을 NHN클라우드 환경 기반으로 오픈했다"고 말했다. 안현식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향후 클라우드 사업 전망에 대해 "클라우드 분야 매출은 20% 이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데이블,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솔루션 wheres.ai 출시…야놀자와 공동 개발 2024-05-08 14:40:47
여정을 보다 정교하게 이해하고, 광고주의 콘텐츠와 상품을 정교하게 노출해 전환 성과를 극대화하는 최고의 마케팅 솔루션 될 것”이라며, “데이블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광고주와 앱 유저 모두가 추구하는 최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블은 웨어즈에이아이 출시를 기념해 데이블의...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참여 브랜드 70% 상위 5위 진입 2024-05-03 11:48:59
진행 △화해 뷰티 전문가들의 판매⋅마케팅 컨설팅 △단독 기획 상품인 ‘Only화해’ 론칭 △화해 유저 대상 광고 및 마케팅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8월 론칭한 BBP에는 총 12개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이 중 약 70%의 브랜드가 카테고리 랭킹 5위 내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비건 마스크팩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