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 '역직구'도 한다…사업 영역 무한 확장 2024-03-12 17:16:59
키우고 성장하려면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색을 갖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는 게 급선무"라며 "명목은 해외 판매 지원이지만 국내 사업 확장을 위한 포석일 수 있다"고 짚었다. 알리익스프레스로서는 한국 중소 판매자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다는 명분을 내세워 가품(짝퉁)이나 불법 상품 판매, 미흡한 소비자 보호...
러 대선 D-7, 푸틴 사실상 '차르 대관식' 2024-03-08 06:13:48
원내 정당 대표인데도 존재감이 크지 않아 구색맞추기라는 지적이 나온다. 야권 인사들도 출마에 도전했지만 후보 등록조차 못 했다. 푸틴 대통령의 최대 정적으로 꼽혔던 알렉세이 나발니는 극단주의 혐의 등으로 시베리아 교도소에서 복역하던 중 지난달 16일 갑자기 사망했다.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러 대선 D-7, 푸틴 사실상 '차르 대관식'…종신집권의 길로 2024-03-08 06:06:06
원내 정당 대표인데도 존재감이 크지 않아 구색맞추기라는 지적이 나온다. 야권 인사들도 출마에 도전했지만 후보 등록조차 못 했다. 푸틴 대통령의 최대 정적으로 꼽혔던 알렉세이 나발니는 극단주의 혐의 등으로 시베리아 교도소에서 복역하던 중 지난달 16일 갑자기 사망했다.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더해 가공식품과 신선식품으로 상품 구색을 넓히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대 위협 요인으로 떠올랐다. 홍보·대관·영업·상품기획 등 각 부문 인력을 크게 늘리는 한편 모기업 알리바바와 함께 쓰는 남대문 인근 한국 본사 사무실도 강남으로 단독 이전을 검토하는 등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양상이다. 이들의...
"2만원에 초밥 한판+통닭 두마리"…'초저가' 먹거리 뜬다 2024-03-05 10:49:03
구색을 다양화하며 먹거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두마리에 1만원이 채 안 되는 통닭 등 초저가 메뉴를 출시하고, 세계 최대 초밥 회사 중 하나인 '벤토스시'도 국내 최초로 입점시켰다. 오프라인 유통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식품 부문을 강화해 온라인 유통사와의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갖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 이제 SSG닷컴에서 만난다 2024-03-05 08:54:11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원플러스원(1+1)에 선보이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다. SSG닷컴 관계자는 "자주는 생활용품부터 침구, 패션, 언더웨어까지 폭넓은 구색이 특징"이라며 "일상에서 자주 쓰는 최상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오픈마켓 냉장·냉동제품 익일배송"…G마켓, 스마일배송 저온센터 열었다 2024-03-04 14:32:12
올해 하반기에는 냉장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스마일배송 저온 상품의 가짓수를 기존의 두 배 수준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선 G마켓 풀필먼트사업실 실장은 "스마일배송 서비스의 상품 구색이 다양해지는 만큼 구매 고객의 쇼핑 편익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마켓, 이천에 스마일배송 저온센터…'냉동제품도 익일배송' 2024-03-04 09:04:09
건당 배송비와 부자재비, 작업비를 10% 할인한다. 이재선 G마켓 풀필먼트사업실 실장은 "냉장·냉동 상품을 취급하는 중소 판매자의 물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픈한 서비스"라며 "스마일배송 서비스의 상품 구색이 다양해지는 만큼 구매 고객의 쇼핑 편익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점포 리뉴얼이나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슈퍼마켓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델리 코너를 갖춘 게 특징이다. 롯데슈퍼는 지난해 9월 서울 삼성점을 1∼2인 가구에 특화한 점포로 새로 단장해 문을 열었다. 주변에 오피스가 많고 20·30세대 중심의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점에...
"히딩크 와인 뜬대"…고급 술 편의점 등장에 와인 애호가 '들썩' 2024-02-28 10:59:58
판매가는 59만9900원이다. 세븐일레븐이 지금껏 판매한 상품(명절 기획상품 제외) 중 가장 비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매장에 포스터를 부착하기 전부터 이미 발주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성비부터 초고가 와인까지 상품 구색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