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뜨겁고 또 따뜻했다…잔나비 10주년 서사,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리뷰] 2024-09-10 16:57:06
박수받기도 했다. 공연의 끝은 미친 듯이 뛰어노는 곡들로 꾸몄다. '굿 보이 트위스트', '꿈나라 별나라', '알록달록', '정글', '작전명 청춘'까지 현장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다. 최정훈은 화려한 발재간을 선보이며 무대를 휘젓고 다녔고, 팬들은 전부 자리에서 일어나...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고객사 500개 돌파…피처링,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 출시 [Geeks' Briefing] 2024-09-10 14:45:39
소재 굿워터캐피탈 및 뱀 벤처스가 참여했다. 트릴리온랩스는 한국에 특화된 LLM 파운데이션 모델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대규모 한국어 데이터로 사전 훈련된 (Pre-trained) 모델로 한국 문화와 관습을 정확히 이해하는 생성형 AI를 만들고자 한다. 트릴리온랩스는 네이버 하이퍼클로버X 개발에 연구원으로 참여한 신재민...
고물가 속 중고거래 앱 사용자 역대 최대 2024-09-10 10:11:45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주요 중고거래 앱 설치자 수는 3천378만 명, 사용자 수는 2천264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6명 이상이 중고거래 앱을 설치했으며, 4명 이상이 앱을 사용하고 있는 의미다. 최근...
돌아온 '내 이름은 김삼순' 통했다…웨이브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 2024-09-10 09:31:18
굿 파트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의 사이를 비집고 신규 유료 가입에 큰 기여를 한 것. '[감독판] 내 이름은 김삼순 2024'은 현 시청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16부작 버전의 드라마를 8부작으로 재해석한 OTT 시리즈물 형태로, MZ세대에게도 매력적으로 작용했다고 웨이브는 분석했다. 각종...
“아이폰 팬 모여라”…KT, 아이폰 국내도입 15주년 파티 연다 2024-09-09 15:25:43
9일 발표했다. 생일카페는 팬들이 카페를 빌려 굿즈나 사진 등으로 축하 공간을 꾸며놓고, 공간을 공유하는 문화다. 아이폰 생일카페 팝업은 오는 12~13일 서울 잠원동에 있는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에서 열린다. KT는 이곳에서 15년간 진행한 아이폰 관련 활동을 소개하고, 역대 아이폰 모델을 한자리에 모은 특별...
[게시판] HL D&I한라, 에피트 특화 디자인으로 '굿디자인어워드' 수상 2024-09-09 12:01:52
'굿디자인어워드' 수상 ▲ HL D&I한라는 '에피트' 브랜드 단지에 적용되는 옥상 정원 특화 디자인 '씨엘로 파크'(CIELO PARK)와 확장형 필로티 디자인 '와이드 필로티'(WIDE PILOTI)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환경디자인 분야 '우수산업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9일...
HL디앤아이한라 '에피트',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2024-09-09 10:34:14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제공하고 있다....
모나미, LG 트윈스 팬시 굿즈 출시 2024-09-09 09:29:35
LG트윈스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굿즈는 ‘트윈스 프렌즈를 모나미와 함께 우리의 일상 속에서’라는 슬로건 아래 LG트윈스의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제품 전반에는 구단의 대표 컬러인 레드와 블랙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다. ‘LG트윈스 포토카드 꾸미기 세트’는 트윈스 프렌즈가 디자인된 포토카드 탑...
이혼, 돌싱, 솔로…‘가족의 해체’에 빠진 콘텐츠 시장[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9-09 08:22:52
올림픽으로 3주간 결방을 했지만 파죽지세로 시청률이 뛰었다. ‘굿파트너’뿐만이 아니다. 2024년 드라마, 예능 등 한국 콘텐츠 시장을 관통하는 주요 흥행 키워드는 다음 세 가지라고 할 수 있다. 이혼, 돌싱(‘돌아온 싱글’의 줄임말), 솔로이다. ‘굿파트너’를 비롯해 수많은 드라마엔...
"현실은 더 막장이라니깐"…방송가 접수한 콘텐츠 '이혼'[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07 13:02:53
방송을 시작한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는 2024 파리올림픽 결방에도 불구하고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굳건한 시청률로 매회 화제를 모았다. 최고 시청률 17.7%(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을 기록하면서 종영 전에 시청률 20%의 벽을 넘길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굿파트너' 뿐 아니라 SBS 간판 예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