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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소연 "신협, 대출 연장자 연체하면 높은 이자 적용" 2016-07-27 10:47:59
밝혔다. 금소연에 따르면 신협은 대출소비자가 대출기한 연장 후 연체하면 갱신 시점에적용되는 6~10%의 연체이자율 대신 최초 약정했을 때의 연체금리인 12~21%를 적용하고 있다. 금소연은 "금융사가 대출기일을 연장할 경우 채무자의 신용을 조사하고 담보물을 재평가해 금액·금리·기간 등을 재약정하므로...
금소연 "보험금 과소지급에 금감원 솜방망이 처벌" 2016-07-25 11:32:08
내렸다고 금소연은 지적했다. 관련 직원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아서 처분하라는 뜻의 '자율처리' 조치를 했다. 금소연은 처벌이 미약하다 보니 보험금을 정당하게 지급하지 않고 삭감하는 행태가 반복되고 있으며, 민원도 증가하게 된다고 비판했다. 금소연 이기욱 사무처장은 "소비자에게 부당하게...
‘걸스피릿’, 디지털 콘텐츠 ‘소녀어택’ 선공개..스피카 보형 첫 주자 2016-07-18 16:59:00
혜미, 레이디스코드 소정, 베스티 유지, 라붐 소연, 러블리즈 케이, 소나무 민재, clc 승희, 오마이걸 승희,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다원, 플레디스걸즈 성연. mc로는 대세 개그맨 조세호와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성규가 호흡을 맞춘다. 탁재훈, 장우혁, 천명훈, 이지혜, 서인영이 걸스피릿 소녀들의 신개념 멘토...
금융소비자연맹, 비자카드 수수료 인상 철회 요구 2016-07-18 16:23:27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이에 대해 금소연은 "국제 수수료가 올라가면 최근 수익성 악화를 겪는 국내 카드사들은 어떤 형태로든 증가분을 소비자에게 전가해 부담이 늘어날 것"이라며 "독과점적 지위를 이용한 일방적인 조치이고 합리적인 근거나 정보 제공 없는 갑의 횡포"라고 비판했다. 또한 "비자카드는 우리나라의...
금소연 "비자카드, 한국만 수수료인상 철회하라" 2016-07-18 13:36:22
국내 카드사들에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금소연은 "국제 수수료가 올라가면 최근 수익성 악화를 겪는 국내 카드사들은어떤 형태로든 증가분을 소비자에게 전가해 부담이 늘어날 것"이라며 "독과점적 지위를 이용한 일방적인 조치이고 합리적인 근거나 정보 제공 없는 갑의 횡포"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비자카...
금소연 "보험사들, 림프절 전이암에 보험금 과소지급" 2016-07-11 09:38:03
금 100%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금소연은 "보험사들은 원칙을 저버리고 민원이나 소송을 제기하는 계약자에게만보험금을 전액 지급하는 비도덕적인 행태를 보였다"며 "금융감독원도 이 문제를 알면서 오락가락하는 행정지도를 해 혼선만 가중하고 소비자의 피해를 늘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당국은...
금융소비자연맹 "좋은 카드사 1위에 신한카드" 2016-07-04 10:13:14
2위와 3위는 BC카드, 삼성카드가 각각 차지했다. 금소연은 안정성(40%), 소비자성(30%), 건전성(20%), 수익성(10%) 등 4개 부문을 합산해 카드사를 평가했다. 안정성은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과 유동성 비율 등을 바탕으로평가했고, 소비자성은 민원건수와 인지·신뢰도 등으로 평가했다....
금소연 "카드사 정보유출 손해배상 원고단 모집" 2016-06-30 10:41:16
말까지 선착순 1만명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금소연에 따르면 2014년 1월 8일 발생한 정보유출 사고에 대해 내년 1월 8일이지나면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돼 피해자들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이에 따라 금소연은 모든 비용을 부담하는 무료 공익소송 손해배상 원고단을 모집하기로 했다. 다음...
금소연 "변액연금, 실효수익률 따지면 연간 12% 손실" 2016-06-29 11:12:46
계산한 것이다. 금소연은 이와 별도로 고객들이 실제 낸 보험료와 받을 수 있는 돈을 계산한 '실효수익률'을 계산해 공개하고 있다. 금소연은 같은 기간 보험사들이 공개한 공시수익률은 평균 2.83%의 손실을 기록했으나, 실효수익률을 따지면 손해 폭이 훨씬 커진다고 지적했다. 조사 대상이 된...
"세계 6위 보험 대국 한국, 소비자 만족도는 최하위" 2016-06-28 09:53:00
7.6%였다. 금소연은 한국 보험산업의 소비자 만족도가 최하위로 처진 이유를 ▲ 소비자정보 제공 부실 ▲ 보험상품의 부실판매 ▲ 빈발하는 보험금 지급 거부 ▲ 보험 민원의 늑장 처리 ▲ 부실한 금융감독 등 5가지로 분석했다. 금소연은 "우리나라의 수입 보험료는 세계 6위이지만, 보험사는 소비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