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금투세 유예안 통과 못 시킨다"…반대 고수한 민주당 2022-11-23 15:07:57
"금융투자협회가 기재부가 무서워서 얘기를 못할 뿐이지, 금투세 도입을 유예하게 되면 증권사들은 100억원씩 매몰 비용이 되는 것이다. 대형 증권사들은 모두 시행하기를 원한다"고 반박했다. 홍 의원도 "(증권사들은) 시스템을 갖추는데 100억원씩 들어갔는데, 그 회사들은 2년 유예하면 이 시스템 자체를 못 쓰게 된다고...
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금융상품몰 △각종 조회 등 영업 지원 △고객 등록 △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각종 제신고 등 수신 업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급 등 카드 업무 △여신 약정서 징수 등이다. 부산은행은 누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찾으며 공유하는 등 사용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내점 고객 감소의...
"생각지도 못했던 조합"…연이어 대박 터트린 비결은 '게임'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1-17 13:01:10
유통 금융 제약 등 다양한 분야, 다양한 기업들이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공략 포인트로 ‘게임’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게임과 협업이 가장 활발한 것은 식품 유통업계이다. 디자인 활용, 협업 상품 출시, 팝업스토어까지 보폭을 넓히고 있다. 박재범 소주로 알려진 원소주는 엔씨소프트와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하나은행, 종합금융 플랫폼 '하나원큐' 개편 2022-11-10 10:35:27
이번 개편으로 홈 화면 개선,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상품몰 시행 등 전 연령대 고객의 금융 생활을 위한 디지털 환경을 마련했다는 것이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고객별 보유 쿠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 상품 가입 진행사항 등 개인화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신상품 ‘머니박스...
하나은행, '하나원큐' 개편…'"전연령 고객 맞춤 서비스" 2022-11-10 09:45:39
디지털금융 환경이 구현됐다. 한눈에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는 기본 화면 구성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직관적인 상품 설명이 그 예다. 상품몰도 재구성됐다. 재구성된 상품몰은 고객이 스스로 필요한 금융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나아가 고객별 보유 쿠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 상품 가입 진행...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08 08:47:23
개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상품화해 가정간편식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워커힐호텔 관계자는 "밀키트는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다"며 "밀키트를 통해 워커힐 셰프군단의 솜씨를 맛본 사람들이 호텔 내 식음업장이나 우리 호텔이 운영하는 외부업장을 방문하도록 유인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패션` 커지는 이커머스,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SaaS 시장 2022-10-28 13:38:26
대신해주는 중간 상인)의 주문·배송·결제·금융 등 모든 과정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9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해 첫해 거래액 100억원, 2020년 530억원, 지난해에는 2600억원을 기록하며 누적 거래액 5천억원을 넘어섰다. `셀업`도 풀필먼트 서비스를 내세우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사입...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박지민 정션메드 대표, “케어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부모님의 건강관리 확인할 수 있어요” 2022-10-27 14:54:13
상품 추천, 보험 및 신탁 등 금융서비스에 다각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션메드는 타깃 대상으로 케어봄 서비스의 인지도 확립과 유저 확보를 목표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SNS를 중심으로 시니어, 건강관리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이벤트도 진행...
올해 개인 채권 16조원 순매수…"신규고객 진입 많아" 2022-10-27 10:10:11
투자상품이던 채권 투자가 전반적으로 확산하며 채권 투자의 고객층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인고객 중 채권을 가장 많이 보유한 연령층은 50∼60대 51.8%이며, 40대 이상 고연령층 고객의 채권 보유가 81.9%였다. 50∼60대는 브라질 채권과 외화전단채 비중이 높았고, 40대는 일반 채권 보유 비중이 높았다....
"모은 돈 사라진 상상만 해도 끔찍…카뱅 손절합니다" [채선희의 금융꼬투리] 2022-10-23 07:00:01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카뱅)는 예·적금 기본 금리를 최대 1.2%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카뱅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분을 반영해 수신금리를 올렸다는 설명이지만, 최근 불안함이 커진 고객 달래기를 위한 성격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인 세이프박스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