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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1일 산타로 복지시설 방문 2015-12-14 14:21:16
에빙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과 김지섭 서비스 & 파츠 부사장, 배기영 더클래스 효성 사장은 직접 산타 복장을 하고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물론 국내 다임러 계열사 및 공식 딜러사의 임직원이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가계부채 뇌관 터지면 60대가 가장 위험" 2015-11-18 18:01:27
세계 최대 수준이지만 빚을 갚을 여력은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김지섭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18일 ‘고령층 가계부채의 구조적 취약성’ 보고서를 통해 “고령층의 소득 대비 가계부채 상환부담은 주요국 중 가장 심각한 상태”라며 “한국은 60대 이상의 소득 대비 부채비율이 다른...
KDI "국내 고령층 부채 상환여력 취약, 규모는 과중" 2015-11-18 12:01:00
KDI 김지섭 거시경제연구부 연구위원은 `고령층 가계부채의 구조적 취약성`이라는 연구보고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60세 이상 고령층은 안정적인 소득원인 연금소득 비중이 낮은 가운데 금융자산 대비 부채 비율은 높아 단기적인 부채 상환여력이 충분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최근의 거시금융여건이...
60대 이상 고령층 빚 증가엔 구조적 요인 있다 2015-11-18 12:00:28
상환 여력은 한층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섭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18일 '고령층 가계부채의 구조적 취약성'이라는 보고서에서 "최근 우리나라의 거시금융여건은 전 연령대에서 부채를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특히 60대 이상은 40대 미만보다 더 크게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금융당국, 아파트 집단대출 부실 가능성 점검 나섰다 2015-11-01 06:04:06
자리 잡고 있다. 한국개발연구원의 송인호 연구위원과 김지섭 연구위원은 최근 낸 Ɖ분기 부동산시장 동향' 보고서에서 올해 전국의 아파트 신규 분양물량이 49만 가구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2000년부터 작년까지의 평균치(27만 가구)의 두 배 가까운 규모다. 올 4분기에만 신규 분양물량은 16만4천...
"원화강세, 수출엔 부정적·자금이탈 방지엔 긍정적" 2015-10-18 06:05:14
김지섭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 "최근 수출부진, 환율 문제 아냐…경제체력 키우는 게 중요" 미국이 12월에 금리를 올려도 원/달러 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다. 최근 환율은 미국의 금리 인상을 상당 부분 선반영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 12월에미국 금리가 인상되면 단기적으로 원/달러 환율이...
돌아온 원화강세에 먹구름 짙어진 수출전선 2015-10-18 06:05:09
주안점을 둬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지섭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환율 정책을 적극적으로 펴기보다는한계기업을 걸러내 경제 체력을 키우는 게 지금 상황에선 더 중요하다"면서 "그래야진짜 위기가 왔을 때 버텨낼 수 있는 체력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lkbi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그리스 출신 벤츠 신임대표 "수입차 톱서비스 목표…2020년까지 2배 확대" 2015-09-11 14:32:44
통해 최고의 프리미엄 수입차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김지섭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기흥에 교육 시설이 들어선 이유는 교통여건과 숙박 및 편의시설이 좋기 때문"이라며 "교육 이수자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우수한 학생들이 벤츠와 함께 일하는 게 목적"이라고 말했다.[sk 울타리 벗어난 sk컴즈,...
"고령화 문제, 가계부채 부담 키워" 2015-07-10 17:46:05
김지섭 연구위원은 오늘(10일) `가계부채의 주요 문제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국제 콘포런스에서 "우리나라의 50대 가구가 전체 가계부채의 약33%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미국은 23%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김 연구위원은 "우리나라 소득 대비 가계부채 비율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높아지는 반면,미국은 낮아진다"며...
벤츠코리아, "서비스 불만제로 이루겠다" 2015-06-13 08:50:03
조 부사장을 비롯해 김지섭 서비스&파트 부문 세일즈 마케팅 상무, 피에르-엠마누엘 샤티에 다임러 ag 해외 as 총괄이 맡았다. 다음은 이들과의 일문일답. � 반응은 "(조부사장) 수원서비스센터의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는 일반 서비스 평균에 비해 5배를 웃돌고 있다. 서비스가 제 역할을 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