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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낭, 보온성·세탁 후 뭉침 정도에서 제품별 차이" 2019-10-13 12:00:05
품질에서 제품 간 차이를 보였고, 대부분 제품이 의무사항인 방염 여부에 대한 표시가 없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 유해물질 등 안전성은 조사 대상 제품 모두 기준에 적합했다. 낮은 외부 온도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성능인 보온성을 평가한 결과 코베아 '트로피칼 1800' 제품이 세탁 전후...
[하이빔]현대차는 왜 하늘 길을 선택했나 2019-10-04 08:10:04
실현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거창한 포부를 밝혔다. 현대차의 도전을 주목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국제복합소재전시회, 내달 13일 코엑스서 개최 ▶ 한국토요타, 서비스 및 내구품질 최상위권 ▶ 현대차, 2019 한국ir대상 우수상 수상
한국토요타, 서비스 및 내구품질 최상위권 2019-10-02 16:06:59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렉서스와 토요타 각각 서비스 및 내구품질에서 높은 성적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평가에 들어갔다. 렉서스는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고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는...
불매는 하지만…도요타·렉서스 품질 만족도 1위 2019-10-02 15:02:02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다른 항목에서도 높은 순위에 들었다. 도요타는 ‘내구품질(TGW-d)’ 2위, ‘서비스 만족도(CSI)’ 3위를 기록했다. 렉서스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2위에...
현대제철 조직개편…고로 개수 TF 신설· R&D 강화 2019-08-01 11:38:01
2010년 1월에 가동을 시작해서 내구연한이 돼 간다. 고로는 10∼15년이 지나면 열 때문에 얇아진 내화벽돌을 해체하고 다시 쌓는 개수를 해야 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블리더(가스를 배출하는 폭발 방지 안전밸브) 문제와는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강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연구개발본부 내...
[르포]현대차 고성능 N 개발 5년, 어디쯤 왔나 2019-07-24 08:23:03
n tcr, 2017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도전한 i30 n 프로토타입 등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wrc에 참가하는 이유는 양산차 기반의 대회여서다. wrc 경주차는 연간 2만5,000대 이상 생산되는 대중차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나 세라믹 등 특수 재료를 사용할 수 없으며 변경 가능한 범위가 엄격히...
국내 비닐하우스 상당수 일본산 필름 사용…국산화 잰걸음 2019-07-14 06:05:01
결과 국산보다 일본산이 내구연한이 2년 이상 길고, 투명도·투과율·적외선 흡수율·하우스 내 온도 등이 전반적으로 우수하다고 조사된 바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 농업용 필름 업체의 경영은 어려움을 겪어 생산 업체 수는 2002년 25개에서 지난해 11개로 대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평균...
현대車그룹, 연구개발본부 대대적 조직 개편…미래차 개발 민첩 대응 2019-07-09 10:45:04
-품질·신뢰·수익 향상 R&D 재투자 ‘선순환’ -‘제품통합개발담당‘ 신설…시스템부문 독립 -제품개발 총괄 ‘PM담당‘ 강화 제품 차별화 -미래 모빌리티 시장·고객 요구 민첩한 대응 현대자동차그룹이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본부 조직을 대폭 개편했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새만금 상용차 주행시험장 시험 가동 2019-03-22 16:31:28
주회로, 주행수명을 예측하는 내구 시험로 등 차량의 안전과 성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8개 시험로를 구축했다. 새롭게 지어진 시험장은 공공목적으로 구성된 국내 자동차 주행시험장 중 경기 화성에 있는 교통안전공단의 주행시험장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크다고 전북도는 설명했다. 특히 단단한 노면으로 국내에서...
"후진국형 인재"…KTX 전문가 정비승인 없이는 열차운행 금지 2018-12-27 11:00:17
내구연한(10∼20년)이 지난 설비가 38%를 차지했다. 열차 중 20년 이상 된 노후 차량도 전체의 41%(2만2천816량 중 9천380량)에 해당해 노후화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는 구조적 불안전 요인으로 꼽히는 철도의 상하분리 구조나 정비 인력·조직 등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서도 심층 진단에 따른 처방이 필요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