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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빵 만들어 먹는 게 싸다"…밀값 급등에 홈베이킹族 급증 2022-04-14 17:37: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냉동 생지는 성형(반죽의 가스를 빼고 빵 모양을 만드는 단계)을 마친 빵 반죽을 급속 동결시킨 제품이다. ‘빵 모양을 갖춘 반죽’을 떠올리면 된다. 냉동 상태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와플팬에 넣어 구우면 갓 구운 빵과 비슷한 식감의 빵을 맛볼 수 있다. 크루아상뿐 아니라 스콘, 바게트,...
"차라리 만들어먹자"…반죽 사는 '홈베이킹족' 늘어난 이유[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14 09:00:27
전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냉동생지는 성형(반죽의 가스를 빼고 빵의 모양을 만드는 단계)을 마친 빵 반죽을 급속 동결 시킨 제품이다. ‘빵 모양을 갖춘 반죽’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냉동 상태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와플팬에 넣어 구우면 갓 구운 빵과 유사한 식감의 빵을 맛볼 수 있다. 크로와상...
집에서 빵 만드는 소비자…냉동생지 판매량 증가 2022-04-13 10:00:00
가격이 뛰면서 빵가격은 9.0% 오른 것으로 확인된다. 이에 앞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지난 2월 6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6.7% 올린 바 있다. 실제로 신세계푸드의 크로와상 냉동생지 1개 가격은 일반 빵집에서 판매하는 완제품의 6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냉동생지...
'빵값 올라서 직접 구워요'…신세계푸드 냉동생지 판매량 51%↑ 2022-04-13 08:20:41
'빵값 올라서 직접 구워요'…신세계푸드 냉동생지 판매량 51%↑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최근 빵 가격이 오르면서 집에서 직접 빵을 굽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031440]는 올해 1분기(1∼3월) 자사의 가정용 냉동 생지 판매량이 작년 4분기(10∼12월)보다 51% 증가한 200만개에...
단 2주 만에 11kg 감량도?…전문가가 추천하는 달걀 식단 [건강!톡] 2022-04-06 11:53:32
등)·곡물(빵·파스타·퀴노아·메밀·보리 등)과 고탄수화물 과일(바나나·파인애플·망고·건조 과일 등)이다. 탄산음료 등 설탕이 첨가된 음료, 달거나 짠 과자, 냉동 식사,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도 삶은 달걀 다이어트에선 금기 식품이다. 하지만 삶은 달걀 다이어트를 매일 하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니다. 영양소를...
[OK!제보] 유명 케이크 잘랐더니…20cm 길이 검은 이물질이 쑤욱~ 2022-04-02 08:00:00
때도 빵에 완전히 달라붙어서 잘 분리되지 않았고 일부분이 잘리기도 했다고 한다. 업체는 지난 며칠간 현장 조사를 통해 케이크의 이물질이 머리카락은 아니며, 탄성이 있는 섬유질로 직원들의 작업복 중 일부가 떨어져 공중에 날아다니다 제조과정에서 들어갔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칠레산 냉동 딸기잼에서 나왔을...
다이어트 간식, 가볍게 즐기기 2022-02-24 15:51:00
쫄깃하고 빵가루를 입혀서 튀겨내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촉촉 담백한 닭가슴살 소시지가 들어가 있어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굽네 고구마 큐브 달달한 고구마 간식이 당길 때,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굽네 고구마 큐브’. 한입에 쏙...
"크루아상, 맛있다고 무턱대고 먹었다간…" 경고 [건강!톡] 2021-12-31 08:48:25
유통되는 양산 빵과 제빵 전문점에서 직접 만들거나 공장에서 생산한 냉동 생지 등을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빵으로 구분된다. 국민 1인당 1일 평균 빵 소비량은 2012년 18.2g에서 2018년 21.3g으로 17% 증가했다. 국내 베이커리 빵 시장규모는 2015년 3.7조원에서 2019년 4.4조원으로 연평균 4.1%씩 지속 성장하고 있다....
"내리막길 일본 자판기, 코로나 언택트 틈타 다시 각광" 2021-12-30 13:00:03
2천300만엔(약 2억3천700만원)을 벌여 들었다. 냉동 국수 판매회사 마루야마 세이멘은 자판기를 통해 현재 30곳에서 냉동 국수와 만두를 판매 중이며 2023년 4월까지 판매처를 10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홋카이도의 한 해산물 판매업체는 거래처 상당수가 팬데믹으로 어려워져 문을 닫자 자판기를 이용해 직접 연어와 고등...
"국내 빵시장 규모 2년 연속 축소…제과점 매출 감소 영향" 2021-11-21 10:00:02
빵시장 규모 2년 연속 축소…제과점 매출 감소 영향" 홈베이킹 확산에 냉동빵 시장은 성장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빵 시장 규모가 2년 연속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와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