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마이골프 개편…'라운드' 기능 시범 운용 2024-03-29 11:23:08
'라운드' 기능이 시범 운용된다. 네이버 스포츠 정현수 팀장(리더)은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라운드 기능의 정식 버전에서 참가비 결제, 홀인원 케어 보험 등의 다양한 기능 추가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한국프로골프(KPGA)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올해 총...
포털 '숏폼 대전' 벌어진다…다음, 숏폼탭 신설로 승부수 2024-03-26 14:56:41
숏폼 탭이 신설됐다. 네이버가 숏폼 탭인 클립을 안착시킨 데 이어 다음도 숏폼 전용 탭을 선보이면서 도전장을 내밀었다. 네이트 역시 숏폼 서비스를 위해 내부 검토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의 다음CIC(사내독립기업)는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다음에 들어가면 검색창 아래 스포츠 탭...
티빙의 재발견…OTT 시청시간 넷플릭스 제쳤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3 10:00:17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최근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K콘텐츠 중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영국 BBC는 “‘피라미드 게임’은 아픈 현실을 보여주는 새로운 ‘오징어 게임’”이라며 작품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를 분석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프라임비디오에서 영미권을 포함한 TV쇼 글로벌...
이번엔 스포츠웨어 '모나미 룩' 나온다 2024-03-22 18:25:57
문구기업 모나미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닐과 협업해 2024 봄·여름(SS) 시즌 스포츠웨어 컬렉션(사진)을 22일 선보였다. 이번 의류 제작 프로젝트는 이상봉 디자이너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다. 모나미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문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용품 분야 전반에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
네이버카페 악플, 클린봇이 잡는다…적용범위 확대 예고 2024-03-22 13:36:03
전부터 카페 댓글 영역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네이버는 2019년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자동으로 악성 댓글을 탐지하는 클린봇을 선보였다. 클린봇은 불쾌감과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비속어를 자동으로 탐지해 노출되지 않도록 처리한다. 또 문장 맥락을 분석해 악성 댓글을 탐지한다. 네이버는 뉴스, 스포츠, 웹툰,...
생중계 막힌 LG유플, 야구게임 내놨다 2024-03-17 18:42:40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까지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스포키에서 관련 경기 생중계를 제공했다. 국내 스포츠 관련 플랫폼에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플랫폼 이용자를 꾸준히 확보하기 위해선 새로운 무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이 없으면 잇몸으로'…LG유플러스, 야구게임 신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14 15:53:14
따른 조치다. 네이버 스포츠를 포함 국내 스포츠 플랫폼을 통틀어 관련 게임을 도입한 첫 사례다. 회사 관계자는 “플랫폼 이용자를 꾸준히 확보하기 위해선 새로운 무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스포키 이용자는 ‘내 맘대로 프로야구’ 접속 시 제공되는 코인을 활용해 포지션마다 원하는 선수를 구매할 수...
"2루에서 SAVE? 해도 너무하네"…티빙 중계에 뿔난 야구팬들 2024-03-13 09:08:27
등의 자세한 피드백과 함께 "모르면 네이버스포츠에가서 아무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들어가 보라"는 조언이 담긴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런 상황을 두고 "성장형 중계, 성장형 콘텐츠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준비가 되지 않은, 야구를 잘 모르던 티빙이 무리한 중계를 하는 게 아니냐는 것. 여기에 네이버 등...
'OTT 대전 2라운드' 이번엔 스포츠다…독점 중계권 확보에 사활 2024-03-09 10:00:02
스포츠 콘텐츠 차별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티빙은 지난 4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2024~2026년 3년간 총 1350억원에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맺었다. 직전 계약인 통신 포털 컨소시엄(네이버·카카오·KT·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의 5년간 1100억원 규모를 뛰어넘는 규모다. 이번 계약으로 티빙은 뉴미디어...
네이버 모바일 들어가니…'샤넬·프라다'까지 화면에 통째로 2024-03-06 21:00:03
대비 10.0% 감소한 수치였다. 이에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신규 상품 중 하나로 쇼케이스 광고를 시범 출시했다. 쇼케이스 광고는 네이버 모바일 화면 콘텐츠판 중 스포츠판 뒤에 짧은 영상을 노출하는 전면형 상품. 스포츠판 뒤로 브랜드명이 새로운 카테고리로 표시되고 하단 전면에 영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