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의실 이름도 게임 캐릭터…IP 강자 라이엇의 비결은 '초연결' 2024-06-17 16:11:12
롤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와일드리프트는 지난해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1억1000만 회를 돌파했다. 글로벌 매출은 10억달러(약 1조1375억원)를 넘어섰다. 롤의 또 다른 스핀오프 게임인 ‘전략적 팀 전투(TFT)’ 역시 누적 다운로드 45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도 하나의 게임 IP를...
구독형서비스 '구글플레이 패스' 출시…게임 시장 영향력 키우는 구글 2024-06-17 16:09:47
구글플레이 패스에 입점했다. 넥슨은 축구 게임 ‘FC 모바일’ ‘EA스포츠 FC 온라인 M’을 비롯해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구글플레이 패스에 포함시켰다. 인기 모바일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
"오랜만에 조단위 '대어' 뜬다"…상장 전부터 난리난 회사 2024-06-17 09:18:57
PER은 40.9배 수준이다. 닌텐도, 넥슨 등 해외 상장된 게임사의 PER도 20배를 웃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흥행하며 작년부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며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도 순항하고 있어 시프트업은 단기간에 글로벌 흥행 지식재산권(IP) 2종을 보유하게...
'던파 모바일' 中 출시 첫 주 매출 2000억 2024-06-12 14:58:02
넥슨이 중국에서 활짝 웃었다. 이 회사의 자체 지식재산권(IP)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 첫 주에만 매출 약 2000억원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 넥슨이 게임업계 최초로 연매출 4조원을 넘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2일 앱 시장조사업체인 앱매직에 따르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게임서 애니·음악까지…라이엇, 15년 '롤' IP 무한확장 2024-06-12 00:54:08
명에 육박했다. 국내 게임사들도 하나의 게임 IP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하는 라이엇게임즈의 ‘원소스 멀티 유스’ 전략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통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인도 등에서 성과를 거뒀다. 넥슨 역시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만화책, 굿즈, 빵 제품을...
'구글플레이 패스' 국내 출시…월 6500원에 유료 앱 이용 2024-06-11 18:14:59
주요 게임사도 구글플레이 패스에 입점했다. 넥슨의 ‘FC 모바일’ ‘EA 스포츠 FC 온라인 M’과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을 구글플레이 패스로 즐길 수 있다. 외산 게임인 ‘포켓몬 고’ 등도 구글플레이 패스 적용 대상이다. 구글플레이 측은 “개발자는 구글플레이 패스를 ...
엔믹스·뉴진스…게임업체 '걸그룹 사랑' 2024-06-09 15:38:06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넥슨은 지난 8일 축구 모바일 게임 ‘FC모바일’의 4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선 JYP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엔믹스가 주인공이 됐다. 넥슨은 엔믹스가 등장하는 청춘 드라마 콘셉트로 영상 일곱 편을 제작했다. 이 회사는 2021년 모바일 경주 게임 ‘카트라이더...
"중국서도 흥행 돌풍"…출시 6시간 만에 1위 갈아치웠다 2024-06-08 21:50:01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넥슨은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를 하반기 기대작으로 점찍은 뒤 올여름 출시를 앞두고 최근 파이널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또한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마비노기'의 모바일 버전도 연내 내놓을 계획이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게임위드인] 중국, 콘솔 게임도 만든다…K게임과 '정면대결' 예고 2024-06-08 11:00:01
이후에는 중국산 콘솔 게임을 집중적으로 부각하는 모양새다. 과포화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최근 콘솔로 눈을 돌린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중국 게임의 약진을 보며 내심 불안한 기색이 읽힌다. 지난해부터 나온 '데이브 더 다이버'(넥슨), 'P의 거짓'(네오위즈), '스텔라 블레이드'(시프트업) 등...
국내 게임업계 중국·일본 시장 도전 계속…흥행작 나올까 2024-06-04 11:14:33
시장 도전 계속…흥행작 나올까 '던파 모바일' 中 첫주 매출 1천900억…검은사막·블소2도 준비 에버소울·애니팡 매치라이크·쿠키런 모험의탑은 日 진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업계가 주요 수출 상대국인 중국·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늘리면서 기존 K-게임 인기작의 흥행세를 이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