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교사가 틱톡에서 영어로 스테이크 파는 이유는? 2022-06-14 10:42:23
도우인) 라이브스트리밍 커머스에 출몰하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중국 당국의 사교육 규제로 인해 손실이 불어나자 우회 수익원으로 '영어 방송 전자상거래'를 택하면서다.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중국 최대 사교육업체 뉴오리엔탈의 교사들이 틱톡 라이브커머스에서 스테이크를...
스타트업 190곳 투자한 퓨처플레이, 150억 규모 프리IPO 펀딩 마무리 2022-06-13 12:13:58
영역으로 생각하는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통신/디지털 플랫폼 등의 강자들이 참여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재무적 투자자들이 중심이 되는 프리IPO 라운드와는 달리, IPO 이후에도 든든한 사업적 우군이 되어줄 산업계의 전략적 투자사들도 대거 참여했다는 점에서 특징이 있다. 퓨처플레이의 2021년도 영업수익(매출)은...
CJ ENM '뉴 럭셔리' 앞세워 골프웨어 공략 2022-06-12 17:11:28
“이전부터 판매해온 바스키아 골프, 뉴 럭셔리 콘셉트의 바스키아 브루클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장 미셸 바스키아’ 3개 브랜드를 앞세워 내년까지 바스키아 브랜드의 누적 주문금액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쿠팡, 마켓컬리 등 e커머스의 약진과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
"명품이랑 똑같네"…젊은 여성들 '골프웨어'에 푹 빠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12 12:00:04
홍 CD가 언급한 '뉴럭셔리'는 골프웨어가 일종의 명품으로 자리잡아, 구매력 있는 젊은 골퍼들이 골프웨어 소비를 통해 명품을 살 때 느끼는 심리적 만족감과 비슷한 감정을 느낀다는 의미다. '캐주얼라이징'은 과거 엄격했던 골프웨어와 관련된 규칙이 완화돼 현재는 일상복으로도 자리잡았다는 점이다....
CJ ENM, 프리미엄 골프웨어 '바스키아 브루클린' 출시 2022-06-12 12:00:04
4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최요한 CJ ENM 커머스부문 패션상품담당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콘셉트로 바스키아 브루클린을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하이엔드 브랜드로 안착시킬 것"이라며 "패션 상품 취급액 1조원을 돌파한 CJ온스타일의 저력을 바스키아 브랜드로 입증해 보이겠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컬리, 1분기 거래액 50%↑…연내 IPO 앞두고 '청신호' 2022-05-26 17:44:10
e커머스 기업과 비교해도 높은 증가율이다. SSG닷컴의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G마켓글로벌(옛 이베이코리아)의 1분기 거래액은 오히려 14% 감소했다. 컬리 관계자는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가 뉴노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며 “방역 상황이 바뀌어도 온라인 장보기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의 소비...
"가능성보다 숫자 보여줘야"…비용 줄이며 혹한기 대비 2022-05-25 17:34:11
플랫폼 ‘디홀릭’을 운영하는 디홀릭커머스를 인수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기도 했다.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등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현금 확보’에 나선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투자 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들은 사업 전략을 신중하게 짜고 있다. 지난달 시리즈A(첫 번째 투자 단계)에서 230억원을 투자받은...
비주얼, 데일리 웨딩 주얼리 브랜드 `아몬즈W` 출시 2022-05-19 09:39:41
주얼리 커머스 플랫폼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대표이사 허세일)이 19일 웨딩 주얼리 브랜드 `아몬즈W`를 출시했다. 아몬즈가 보유한 유저가 만들어내는 주얼리 구매 데이터와 글로벌 트렌드를 기반으로 기획된 아몬즈W는 밀레니얼 유저들이 선호하는 솔리테어링과 프로포즈링, 가드링 등의 웨딩링 라인업과 더불어,...
[종합] '디지코' 내세운 KT, 깜짝 실적…'12년 만에 최대' 2022-05-12 10:11:30
계획이다. 콘텐츠 그룹사는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와 밀리의 서재, 미디어지니 등 인수합병(M&A)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5% 증가했다. 최근에는 KT 스튜디오지니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확대와 skyTV의 채널 리론칭을 시장에 알리며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했다. 케이뱅크는 1분기 고객수와 수신, 여신...
한화생명 연수원, 2년 만에 신입교육 2022-05-04 18:05:46
코로나19 확산 직후부터 경기도의 ‘1호 생활치료센터’로 사용된 한화생명 연수원 ‘라이프파크’가 2년 만에 다시 임직원 교육공간으로 되돌아왔다. 지난 3일 열린 ‘라이프플러스 뉴커머스 데이’ 행사에서 여승주 사장(앞줄 오른쪽 여섯 번째)이 신입사원들과 기념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