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에 '뭉칫돈'…100억 이상 빅딜 한달새 10건 2020-12-08 17:10:09
관리하는 기획사인 다중채널네트워크(MCN)기업에도 자금이 대거 투입됐다. 종합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500억원, 미용 전문 MCN기업 디퍼런트밀리언즈가 15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올초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VC는 신규 투자를 꺼려왔다. 한 번 투자한 기업에 다시 투자하는 후속 투자가 대부분이었다. 최근...
"Z세대 잡으려면 AR 아바타가 필수"…네이버에 줄선 엔터업계 2020-12-08 09:22:45
MCN(다중채널네트워크)까지 관심을 보이면서 엔터업계에서 네이버 주가가 오르고 있다. AR 아바타 앱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제트는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와 제휴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는 대도서관, 박막례, 입짧은햇님 등과 손잡은 국내 최대 MCN이다....
유튜브 뜨니 '도우미 산업' 급팽창 2020-12-06 18:06:07
1인 창작자의 활동을 지원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산업이 급팽창하고 있다. TV 케이블 채널을 개설해 다른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는가 하면,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사업을 지원하거나 초보 창작자가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촬영 키트를 내놓는 등 사업 영토를 급속히 확대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등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업체는 라이브방송에 뛰어든 유통 대기업들이 가장 탐내는 스타트업 중 하나다. 조(兆) 단위의 기업가치를 평가받는 기업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에만 2000억원을 유치해 단일 기업으로 가장 큰 금액을 투자받았다. 2018년 이후 3년 연속 투자를...
무신사, MCN 기업 설립…패션 유튜버 육성 나서 2020-11-26 10:02:06
유튜버인 '와디의 신발장' 운영자 고영대 씨와 손잡고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인 '오리지널 랩'을 설립해 패션 유튜버 육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랩' 대표를 맡은 고 씨는 '와디의 신발장' 채널을 운영하며 5년간 15만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오리지널...
무신사, 스니커 유튜버와 손잡고 MCN 설립...패션 유튜버 생태계 키운다 2020-11-26 09:52:27
다중채널네트워크)으로 ‘오리지널 랩’을 설립하고 패션 유튜브 채널 및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오리지널 랩은 무신사와 스니커즈 인플루언서 고영대 대표가 한국 패션 생태계 활성화와 국내 브랜드 론칭 및 글로벌 진출에 뜻을 모아 설립한 신설 법인이다. 고영대 대표는 ‘와디의 신발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확대 2020-11-23 09:03:41
평균 고객 연령은 39세로 TV홈쇼핑 대비 10세가량 낮다. 신규 고객 비중도 CJ오쇼핑 평균 대비 약 5%포인트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회사 측 판단이다. 박경민 CJ오쇼핑 M신사업팀장은 "인플루언서 영입을 위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회사와 제휴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현대홈쇼핑 이어 아모레퍼시픽도 디밀에 30억원 투자(종합) 2020-11-17 18:58:28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통해 뷰티 콘텐츠...
아모레퍼시픽, 뷰티 콘텐츠 제작사에 30억원 투자 2020-11-17 10:31:57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통해 뷰티 콘텐츠...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15억에 인수 2020-11-16 17:21:00
인터랙티브(상호작용)가 가능한 국내 최초 디지털 휴먼이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6월 유니티 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기도 했다. 넵튠은 국내 대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에 18.6%의 지분 투자를 한 데 이어 콘텐츠 사업 투자를 확대하게 됐다. hy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