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 빠르고 능숙하신 분"…당근마켓에 올라온 '이색 알바' 2021-09-18 19:02:29
당근마켓 이용자의 1인당 월평균 이용시간은 2시간2분으로 해외 주요 하이퍼로컬(지역 밀착) 서비스와 비교해도 2배 이상 긴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은 신규 투자 자금을 기술 고도화와 함께 사업 확장을 위한 인력 채용, 해외 시장 진출 확대, 국내외 마케팅 강화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당근페이와...
업무역량 강화는 물론 새로운 기회까지, ‘클래스101’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인기 2021-09-16 15:38:43
복지의 일환으로 직원들에게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클래스101 비즈니스도 각광받고 있다. 나이키 코리아, SKT, 카카오, 신용보증기금 등 국내외 기업부터 공공기관 등 100여곳 이상에서 클래스101 비즈니스를 통해 임직원의 실무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클래스101 홍지수 MD는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
내놓는 족족 다 팔려…당근마켓 중고거래는 이렇게 [월급이 모자라] 2021-08-27 18:13:56
소식들을 주고 받는 식인데요. 어쩐지 당근마켓과 유사한 느낌이죠. 국내 최초로 생활정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벼룩시장`도 온라인 앱을 재정비하고 나섰습니다. 또 동네보다도 더 가까운 이웃을 타깃으로 한 아파트 단위의 서비스도 등장했습니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직방이 인수한 카카오페이의 자회사...
[마켓인사이트]당근마켓, 1789억원 규모 투자 유치.. 해외 시장 공략 나선다 2021-08-18 10:14:28
박차를 가한다. 당근마켓은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일본 4개국 72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버전 ‘캐롯(Karrot)’의 서비스 지역과 범위를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전 직군에 걸쳐 인재 채용에도 속도를 낸다. 다양한 분야의 개발 인력을 비롯해 디자인, 마케팅, 기획, 해외사업 분야까지 40여개 포지션에서...
당근마켓, 1천800억 투자유치 완료…'몸값 3조' 유니콘 등극 2021-08-18 08:39:44
당근페이'를 출시하고, 지역 커머스를 강화한다. 청소, 반려동물, 교육, 편의점 등 전문 업체와 함께 O2O(온라인 오프라인 연계) 영역을 넓힐 방침이다.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일본 등 4개국 72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버전 '캐롯(Karrot)'의 서비스 지역과 범위도 계속해서 확대하고, 현재 200여명...
일손 모자란 미 유통기업들, 직원에 100% 학자금 '당근' 2021-08-08 01:21:58
당근' 월마트 이어 타깃도 미 직원들에 대학 수업료와 교재비 지원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미국의 유통 대기업들이 학자금 전액 지원을 내세워 인력 붙잡기에 나서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 타깃은 미국에서 일하는 모든 정직원과 시간제 근로자들에게 대학교 학비와 교재비를 지급한다고...
설계사도 2030…MZ세대 고객 잡는다 2021-07-30 17:24:41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각화 포털’을 이날 구축했다.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데이터를 단순히 열거하는 게 아니라 차트,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한 게 특징이다. 젊은 직원들도 필요한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 활용하고 전체 경영 현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한라이프는 젊은 직원들이 즐기는...
연봉 올려 스타트업으로 이직 해볼까?···보너스에 스톡옵션까지 하반기 인재 모시기에 나선 스타트업 2021-07-30 15:03:59
경쟁력을 이끌어갈 비즈니스 및 개발 분야다. 2017년 정식 출시한 채널톡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한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로, 챗봇 기반 채팅 상담, 마케팅 툴, 팀 메신저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비즈 메신저를 선보이고 있다. 채널톡은 현재 전세계 22개국에서 채택 중이며,...
카카오 `픽코마`, 전세계 모바일 앱 소비자 지출 7위 2021-07-22 10:44:08
기존 소비자들이 만화책을 1권씩 구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에서 에피소드별로 구매하게 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일본 소비자들이 만화에 지출하는 방식을 바꿨다"며 "독자들이 다음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대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매출 기준 1위는 틱톡이었고, 2∼6위는 유튜브, 틴더,...
"카카오 '픽코마', 2분기 전 세계 소비자 지출 7위 올라" 2021-07-22 10:05:05
기존 소비자들이 만화책을 1권씩 구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에서 에피소드별로 구매하게 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일본 소비자들이 만화에 지출하는 방식을 바꿨다"며 "독자들이 다음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대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매출 기준 1위는 틱톡이었고, 2~6위는 유튜브, 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