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C해피콜, 창립 25주년 맞이 'Happy25’ 할인 축제 개최 2024-06-19 09:00:00
유통 채널에서 파격적인 할인과 더불어 특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HC해피콜 배수찬 대표이사는 "지난 25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Happy25’ 축제를 통해 HC해피콜이 추구하는 행복의 가치를 더 많은 분들과 나눌...
쿠팡 "3兆 투자 재검토…로켓배송 접을 수도" 2024-06-13 18:27:28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것은 유통업의 본질”이라며 “이를 부정하는 취지의 공정위 결정은 사업을 접으라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 공정위가 쿠팡에 물린 과징금은 유통업체에 매겨진 금액으로는 사상 최고액이다. 지난해 쿠팡 영업이익(6174억원)의 23%에 해당한다. 쿠팡은 올 1분기 531억원...
'PB 상품' 상단 노출한 쿠팡…공정위, 1400억 과징금 때렸다 2024-06-13 12:00:09
클릭해서야 겨우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임직원들이 조직적으로 작성한 구매후기와 별점을 토대로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선택을 저해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가 쿠팡에 부과한 과징금 규모는 역대 유통업체에게 부과된 과징금 중 가장 큰 규모다. 이제까진 롯데마트가 돈육 납품업체들에 판촉비용을 부당 전가한...
어쩐지 싸다 했더니…알리·테무의 '숨겨진 계획'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06-12 13:05:18
건설이나 대규모 생산기지 건설에 매진합니다. 중국 곳곳에 설치된 수많은 각종 개발구는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과잉 투자도 벌어졌습니다. 중국산 상품의 저가 공세는 과잉 투자와 과잉 생산 그리고 내수 부진 이라는 중국의 구조적 문제점에 기인합니다. 제조시설을 놀리는 것보다, 고정비를 충당하기...
코오롱베니트, 에이플랫폼과 제휴…생성형 AI로 DB사업 확대 2024-06-11 09:14:23
IT유통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AI 애그리게이터(Aggregator·집적업체)'의 입지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DX 플랫폼 구축 사업을 향후 주력 포트폴리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상섭 코오롱베니트 DX사업본부장은 "AI 운영에도 최적화된 통합 데이터 관리 설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시장을...
47% 폭등후 39% 폭락…널뛰는 게임스톱 주가 2024-06-09 18:07:40
키스 길(계정명 로링 키티)의 복귀에도 불구하고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톱 주가가 40%가량 폭락했다. 회사의 부진한 실적과 추가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이 발표된 영향으로 보인다. 지난 7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게임스톱은 전날보다 39.38% 급락한 28.22달러에 마감했다. 6일 전날 대비 약 47% 급등하고, 시간외...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서는 온라인 쇼핑몰로의 쏠림 현상 속에서도 창고형 할인점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오프라인 유통의 자존심을 지킬 것으로 전망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19년 6조8천644억원 수준이던 한국의 창고형 할인점 시장 규모는 올해 처음으로 9조원을 넘겨 9조914억원에 이를...
"5일이면 카카오클라우드 AI 콘텍트센터 도입 가능" 2024-06-03 15:46:40
한 유통 업체의 매장 전화 응대율은 97%까지 올랐다. 신 팀장은 “단순 문의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AI가 응대하고, 민감한 내용은 상담사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했다. 전체 전화 응대 중 AI를 통한 응대 비율은 66%이고 상당사 없이 처리된 응대비율은 92%에 달한다. 그는 “고객 만족도뿐만...
코카콜라·펩시 투톱 철옹성 무너졌다 2024-06-02 04:52:38
닥터페퍼의 점유율 확대 배경으로는 대규모 마케팅 투자와 참신한 향, 유통전략이 꼽힌다고 WSJ은 분석했다. 미국 청량음료 시장 유통체계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돼 오랜 기간 유지되온 가운데 닥터페퍼의 판매사인 큐리그 닥터페퍼가 코카콜라 및 펩시콜라 양측과 동시에 제휴 관계를 맺어온 게 점유율 확대에...
美시장서 '닥터페퍼' 부상…코카콜라 이어 펩시콜라와 공동 2위 2024-06-02 00:32:02
배경으로는 대규모 마케팅 투자와 참신한 향, 유통전략이 꼽힌다고 WSJ은 분석했다. 미국 청량음료 시장 유통체계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돼 오랜 기간 유지되온 가운데 닥터페퍼의 판매사인 큐리그 닥터페퍼가 코카콜라 및 펩시콜라 양측과 동시에 제휴 관계를 맺어온 게 점유율 확대에 도움을 줬다. 닥터페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