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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의 반토막 난 '1조짜리 송도 땅'의 굴욕 2015-09-29 19:04:09
대우차판매 부지 경매가 2500억대로 '뚝Ɗ차례 유찰…무슨 일이 무비파크 무산 후 경매 진행 25개 필지 일괄매입 부담에 테마파크 개발 용도로 묶여 투자자 안 나서며 잇단 유찰 [ 김인완 기자 ] 법원경매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이 넘는 감정가를 기록한 인천 송도유원지 일대 옛 대우자동차판매(주) 부지가 잇단 경매...
[칼럼]과거보다 앞날이 궁금한 회장님의 차 '체어맨' 2015-09-01 10:25:55
사정이 여의치 않았고, 체어맨이 세상에 나오자마자 대우차가 쌍용차를 인수하며 체어맨의 3선 그릴은 곧바로 대우차를 상징했던 삼분할 그릴로 변경됐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대우그룹의 해체로 독립을 하게 된 쌍용차는 다시 3선 그릴로 체어맨을 부각시켰다. suv로 가겠다는 입장도 나왔다. 종합자동차회사...
"매출 1조 한국델파이 잡아라"…이래-S&T 격돌 2015-08-13 23:28:14
합작해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래는 대우차 출신 김용중 사장이 2001년 설립한 자동차 프레임(뼈대) 부품사 이래cs를 모태로 하는 그룹이다. 국내외에 10여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이래그룹은 한국델파이 지분 50%를 마저 인수해 해외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그동안 한국델파이는 주주 간 계약 때문에 중국 미국...
[단독] LG전자, 독일 두번째 차부품지사 설립 검토 2015-08-12 16:58:22
세계적인 완성차 생산 공장들이 많고, 과거 대우차의 판매 루트가 일부 남아있어 판로 확보에도 긍정적입니다. 이번 사업을 지휘하는 이우종 사업본부장이 과거 대우차의 자동차 개발 총괄이사 출신이라는 점이 주목할만 한 점입니다. LG전자는 이미 지난 6월부터 차 부품 부문 인력 모집에 나서는 등 인적 경쟁력 확보...
[단독] LG전자, 독일 두번째 차부품지사 설립 검토 2015-08-12 16:58:12
세계적인 완성차 생산 공장들이 많고, 과거 대우차의 판매 루트가 일부 남아있어 판로 확보에도 긍정적입니다. 이번 사업을 지휘하는 이우종 사업본부장이 과거 대우차의 자동차 개발 총괄이사 출신이라는 점이 주목할만 한 점입니다. LG전자는 이미 지난 6월부터 차 부품 부문 인력 모집에 나서는 등 인적 경쟁력 확보...
주지아로, 이탈디자인 정리하며 역사의 뒤안길로 2015-07-06 14:09:44
경영난을 맞이해 2010년 람보르기니 홀딩스에 90.1%의 지분이 인수되며 폭스바겐그룹에 매각됐다. 국내와는 1975년 출시한 현대차 포니를 시작으로 인연을 맺어오기도 했다. 이후 스텔라, 대우차 마티즈, 라노스, 레간자, 매그너스, 쌍용차 렉스턴, 코란도c 등을 빚어냈다. 한편, 이탈디자인은 올해 안에 250명을...
닮은 듯 다른 '차둥이'…뼈대·엔진은 같고 디자인만 바꾸는 '리배징 전략' 2015-06-05 21:40:48
부류에 속한다. 르망은 한국gm이 대우차 시절 오펠의 ‘카데트’를 기반으로 개발한 차다. 카데트는 1990년대 들어 오펠 소형차 아스트라로 교체되기 이전 모델이다. 한국gm 관계자는 “1986년 르망 프로젝트를 발표할 당시 오펠 카데트를 마케팅에 활용했다”고 설명했다.대우 르망은 1988~1993년 gm...
[칼럼]정의선 부회장과 기아차 카렌스의 묘한 인연 2015-05-04 09:00:09
및 대우차(현 한국지엠) 레조와 경쟁하며 국내 소형 미니밴 시장을 견인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 통합 후 싼타모가 단종됐고, 급기야 한국지엠이 2007년 레조 생산을 중단하며 홀로 미니밴 시장을 지켜왔다. 실제 2세대로 모습을 바꾼 뉴 카렌스 판매가 연간 3만대를 넘었던 시점이 바로 레조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 때였다....
그 많던 '카로체리아' 어디로 갔나 2015-03-03 08:50:03
인연도 깊은데, 현대차 포니를 시작으로 스텔라, 대우차 마티즈, 라노스, 레간자, 매그너스, 쌍용차 렉스턴, 코란도c 등을 빚어냈다. 그러나 경영난을 맞이하다 2010년 람보르기니 홀딩스에 90.1%의 지분이 인수되며 폭스바겐그룹에 매각됐다. 이후 그룹 내 많은 브랜드의 컨셉트카를 선보이고 있다. C옆� 간...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연료효율이 뭐길래…때되면 불거지는 '서울~부산 왕복' 논쟁 2014-11-25 07:00:29
치열하게 경쟁하던 현대차 ef쏘나타와 대우차 레간자, 르노삼성의 sm520으로 실제 서울과 부산을 오갔고, 기름이 떨어져 고속도로에 멈출 때까지 주행했다. 그 결과 sm520은 1139㎞, ef쏘나타는 1007㎞, 레간자는 996㎞를 달린 뒤 시동이 꺼지며 멈춰섰다. 세 차종 모두 연료탱크 용량이 65l로 동일했던 만큼 그때 발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