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이브, 미주 K콘텐츠 플랫폼 KOCOWA 인수…"글로벌 사업 확대" 2022-12-22 09:19:01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자막과 더빙을 활용해 국내 주요 콘텐츠에 제공 중인 한글 자막과 함께 다중자막 서비스를 확대한다. 웨이브는 이번 코코와 인수를 시작으로 글로벌 미디어 그룹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콘텐츠 공동 투자 및 가입자 확대도 추진한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이른 시간 안에 글로벌...
네이버 커넥트재단, 초등학생 겨울방학 AI 교육캠프 참가자 모집 2022-12-12 15:13:17
또, 실제 운영 중인 클로바더빙, 클로바 보이스 등 인공지능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에 활용한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우선, 원활한 온라인 학습을 위해, 온라인 학습 튜터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국내 정식 출시 2022-11-24 14:04:50
던전 뿐만 아니라 시련의 탑, 외전 등 PVE 콘텐츠와 실시간 또는 턴방식으로 구성한 PVP 콘텐츠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네오위즈는 남도형, 방연지, 심규혁, 윤아영 등 유명 성우가 더빙에 참여하며 게임의 주제만큼 스토리에 신경 쓰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국내 정식 출시를...
'긱스 쇼업' 본선 오른 10개 스타트업에 눈과 귀가 쏠린 이유 [긱스] 2022-11-22 08:36:00
솔루션 ‘클론’, 다국어 자동 더빙 솔루션 ‘클링’, 개개인을 위한 디지털 휴먼 모바일 서비스 ‘클론 세일즈’가 그것입니다. 발표에 나선 가상 인간 진 대표는 “앉아계신 몇 분은 저희를 단순히 스쳐 가는 트렌드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제는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클레온이 주력한 발표 방향은...
OTT 어워즈 만들고 세액공제한다…"국산OTT도 넷플릭스 넘도록" 2022-11-18 07:30:01
방침이다. 현지어 더빙이나 자막 제공 자동화 기술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국내 OTT 산업이 발전하려면 내수보다는 해외 진출이 관건"이라며 "세계적 구매 패턴을 분석하면 이용자가 OTT를 2~4개 정도 구매하는 것으로 파악한다. 우리나라가 콘텐츠 경쟁력이 있다면 해볼 만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정부는 또...
가상인간이 IR, 직접 투자하듯 심사…치열했던 스타 벤처들의 전쟁 2022-11-17 18:08:57
무대에 올랐다. 가상인간 제작 및 음성더빙 솔루션 기업 클레온의 진승혁 대표는 17일 제주 피커스에서 열린 한국경제신문사의 스타트업 데모데이 ‘긱스 쇼업’에서 자신을 쏙 빼닮은 가상인간을 내세웠다. 진 대표가 직접 설명하는 것처럼 움직이는 입 모양으로 제한 시간 안에 딱 떨어지게 자사 전략을 설명했다. 이날...
글로벌 스타 꿈꾸는 벤처, 제주서 '한판 승부' 벌인다 2022-11-15 17:50:36
및 음성더빙 솔루션 기업 클레온의 진승혁 대표는 B2B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와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 플랫폼 ‘뱅크오브와인’을 운영하는 블링커스는 긱스 쇼업에서 온·오프라인 수익화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제주로 가는 서울 스타트업관광도시 제주도가 ‘친환경...
모빌리티·친환경·메타버스 스타트업…"B2B에서 돌파구 찾는다" [긱스] 2022-11-15 16:31:25
긱스 쇼업 심사단의 관심사는 클레온의 자동 더빙 솔루션 ‘클링’의 시장성이다. 국가별 성우가 필요 없어 더빙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영화뿐만 아니라 교육 드라마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다는 진 대표의 설명이다. 클레온은 글로벌 Top 5 영상 생성 기업이 되는 게 목표다. 미국...
`리니지 제친 미소녀 게임`…니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2022-11-14 13:51:12
일러스트를 비롯해 스토리와 성우들의 풀 보이스 더빙, 3D 필드를 활용한 탐험과 전초기지 등 콘텐츠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게임은 국내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중국 텐센트 게임즈의 자회사 `레벨 인피니트`가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로블록스로 카타르월드컵 홍보…글 대신 써주는 AI 뜬다 [Geeks' Briefing] 2022-11-10 15:58:45
및 더빙에 참여하는 로블록스 배경의 월드컵 홍보 애니매이션 등이 이달 MBC 및 유튜브 ‘MBC 스포츠 탐험대’에 송출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LG CNS, 스윗 선택 스윗은 자사 솔루션이 LG CNS에 도입됐다고 밝혔다. 스윗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조직 간의 협업과 관리를 돕는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