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큰손들, 한화솔루션·엘앤케이바이오 담았다 2021-10-20 16:17:12
올라온 ‘5% 이상 지분율 공시’를 전수조사했다. 그 결과 외국계와 국내 주요 운용사는 15개 종목의 지분을 늘리거나 신규로 매수했다. 투자자들은 한 종목의 지분을 5% 이상 취득하면 세부 매매내역을 의무적으로 공시해야 한다. 외국계 기관은 주로 2차전지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종목을 사들였다. 20일 세계 최대...
단숨에 '10억 소녀' 등극…광고계 접수한 그녀들의 정체 [오정민의 민지談] 2021-10-11 13:16:29
교수도 "메타버스 발달로 인해 (10대에게는) 가상세계와 현실과의 경계가 희미해져가는 수준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 안의 아바타는 본인이 느끼는 문제점이 개선된 '워너비 분신'인 셈이다. 가상인간 역시 하나의 인격체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시공간 제약 없고...
"랜선 페스티벌로 코로나 블루 치유"…유튜브·제페토, 15만명이 찾았다 2021-10-10 17:46:56
올해 처음 메타버스와 오프라인 현장을 잇는 온·오프 방식으로 열린 국내 최대 커피문화 축제 ‘2021 청춘, 커피페스티벌’의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방문객들의 반응이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1주일간 온라인 공식 웹사이트와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커머스 플랫폼 그립, 유튜브 라이브 방송, 인스타그램 등...
라온텍, AR·VR 핵심부품 '광학 모듈' 국산화 2021-08-22 17:12:16
국내 기업의 부품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다. 김보은 라온텍 대표는 “F2와 F2-C 양산 체계를 갖췄고 가격도 외국 기업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라며 “국내 AR·VR 개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R·VR 기기는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산업의 주요한 축으로 꼽힌다. 현실처럼 몰입감 있는 가상세계를 구...
라온피플-푸드나무, ‘AI 메타버스 헬스&피트니스’ 합작법인 설립 2021-08-19 14:51:18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판교 본사에서 푸드나무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AI 메타버스 PT 콘텐츠와 건강, 식단 서비스 등 국내외 헬스&피트니스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합작법인 관계자는 “라온피플의 AI 기술에 푸드나무의 웰니스 기반 헬스 데이터를 결합한 앱과 메타버스 PT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비키니 인증샷' 화제 된 인플루언서…'신차 광고'까지 찍었다 2021-08-17 06:18:43
라온 신한라이프 광고(30초 기준)의 조회수는 704만회에 달했다. 이후 추가로 올라온 15초짜리 영상 조회수는 채 한 달도 되기 전에 1100만회에 육박했다. 로지를 만든 기획사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의 김진수 이사는 "신한라이프 광고 이후 로지에 대한 협찬 제안이 쏟아지고 있지만 이미지에 걸맞은 광고 위주로 엄선하고...
'수익률 급행버스' 메타버스에 올라타라 2021-08-04 15:22:18
발전할 것이 확실시되는 테마인 메타버스에 관심이 집중됐다는 얘기다. 다시 언택트 관련주가 각광받기 시작한 것도 또 다른 요인으로 꼽힌다. 로블록스 다음은 VR·AR메타버스가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란 데 이견은 없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냐는 질문이 따라온다. 증권가에선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삼성도 'K-메타버스 연합군' 합류했다…업계 "큰 도움 될 것" 2021-08-03 15:43:43
대표기업이 망라됐다. 과기부 관계자는 "업종을 가리지 않고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진 방증"이라고 말했다. 자이언트스텝, 벤타VR, 바이브컴퍼니, 애니펜, 파노비젼, 프론티스, 레티널 등 최근 주목 받는 메타버스 기업들도 가세했다. 창립 멤버인 현대차, 네이버랩스, 카카오엔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CJ ENM,...
이집트, 타히티…이 시국에 '노마스크'로 세계 누비는 女의 정체 2021-07-18 15:20:50
올라온 해당 광고는 채 3주도 되기 전에 조회수가 135만회를 돌파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속 그의 모습은 생동감이 넘친다. 그러나 사진들을 들여다보면 언뜻 의아함이 커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시국에 번번히 '노마스크' 차림으로 사진을 찍기 때문이다. 게다가 하루는...
MZ세대 잡아라…SKT, 메타버스 브랜드 '이프랜드' 출시 2021-07-14 09:53:31
이프랜드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이프랜드 어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면 화면 상단에 본인 아바타와 프로필이 등장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하단에는 현재 개설된 메타버스 방의 목록이 올라온다. 개설된 방을 사용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