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미시, 금프라우 조성…자연속에서 만나는 매운맛 포토존 2024-06-10 16:59:44
기간까지 지속되도록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미라면축제는 ‘2024~2025 경북도 우수 지정 축제’로 선정돼 독창적이고 유일한 라면 테마가 도시 브랜드로 새롭게 인정받았다. 시는 축제 기간 큰 인기를 얻은 오직 구미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갓 튀긴 라면’을 매주 금토일 구미역 인근 분식점(덕촌김밥,...
"골목 맛집이 '글로컬'…제2의 성심당 키워 지역 소멸 막을 것" 2024-06-09 18:06:20
로컬 상권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도 이렇게 경쟁력 있는 곳 한둘이 모여 지역 상권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는 청년 소상공인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도와 세계인이 찾아오게 하자는 취지다. 그는 “성심당의 성공 사례에서 보듯이 지역 소멸을 막을 수 있는 건...
중기부, 창의적 아이디어 소상공인 '라이콘'으로 육성 2024-06-09 12:00:05
비상장기업)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로컬 분야 혁신기업이다.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오디션을 통해 유망 소상공인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한 뒤 라이콘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 고도화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부터 기존 라이프스타일, 로컬브랜드, 글로벌 트랙 외에 온라인셀러, 백년가게·소공인까지 5개 ...
2024 경북살이 청년실험실 팝업스토어 개최 2024-06-09 10:02:44
영주 실험실(로컬다이닝프로젝트)은 로컬 푸드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과 푸드 콘텐츠 브랜딩 지원으로 F&B분야 취창업을 꿈꾸는 프리랜서들을 지원하고, 경산 실험실(프리디랩)은 청년 디자이너와 지역산업을 잇는 온오프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조성하며, 성주 실험실(소풍마을)은 소풍을 컨셉으로 농창업 관련 로컬 콘텐츠를...
[도쿄로 호캉스①] 지금 도쿄 최고 핫플, 호텔 자누 2024-06-05 17:53:11
때문이다. 명품 주얼리 불가리의 플래그십부터 일본 로컬 브랜드인 호시노야까지 브랜드의 스펙트럼도 넓다. 1박에 200만 원, 지구 반대편으로도 너끈히 날아갈 수 있는 예산으로 '겨우' 일본으로 향한 까닭이다. 5일 동안 체크인을 반복하며 한국에는 없는 다섯 개 브랜드 호텔을 찾았다. 첫 목적지는 고민의 여지...
'씨앤씨인터내셔널' 52주 신고가 경신, 현 시장 중소형 최강자 2024-05-31 09:09:35
색조 전문 ODM사로서 성장성 측면에서 절대 우위 기업! 생산캐파가 부족해 생산캐파 증가가 곧 매출로 바로 연결되는 기업. 럭셔리 유럽, 미국 고객사 수주도 증가하는 한편 중국 로컬 저가 색조 브랜드사의 직/간접 수출 매출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복순도가 찾은 오영주 "글로벌 진출 지원하겠다" 2024-05-30 18:38:30
브랜드인 ‘복순도가’를 방문(사진)해 “복순도가 사례처럼 로컬 크리에이터가 지역의 대표 로컬브랜드로 성장하고 글로벌 진출도 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오 장관은 이날 울산을 찾아 복순도가 팝업스토어와 양조장 등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관계자들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브랜드...
이름에서 롯데 뗐다…'타임빌라스'로 새출발 2024-05-30 17:30:33
이름에서도 '롯데'를 떼고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건, 그만큼 위기감이 컸다는 방증입니다. 실제 롯데쇼핑의 매출은 지난 5년간 역성장 기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필드 같은 경쟁사들이 젊은 층 수요를 흡수하며 집객에 성공한 반면, 그간 롯데몰은 잠실과 같은 대형 점포를 제외하고 이렇다할 존재감...
[동정] 오영주 중기부 장관, 울산 로컬브랜드 복순도가 방문 2024-05-30 15:40:00
로컬브랜드 복순도가 방문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영주 장관이 30일 울산 대표 로컬브랜드인 '복순도가'를 방문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브랜드 구축 경험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샴페인 막걸리를 출시한 복순도가는 울주지역 쌀만을 사용하고, 양조장 주변 지역 관광 프로그램과...
소백산 도라지를 사랑한 청년 한약사, 영주 발전, 인재육성에 힘보태 2024-05-30 10:10:26
이주해 로컬 브랜드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영주시는 ‘넥스트로컬’ 사업으로 지역에 정착한 설아래 지종환 대표(사진)가 30일, 시청을 방문해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넥스트로컬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