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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e커머스 신선식품 전쟁 2022-07-12 17:08:47
GS프레시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지급해 총 110%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110% 환불 대상 상품은 GS프레시몰의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신선특별시’의 과일, 채소 전 상품이다. GS프레시몰은 신선특별시 상품을 대상으로 110% 환불 서비스를 우선 도입하고, 전체 신선식품으로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국민연금, 카카오뱅크·롯데지주 지분 5% 이상으로 늘려 2022-07-11 16:24:59
롯데지주 등 상장사 지분을 5% 이상 확보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보유 지분을 줄였다. 1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이달 8일 기준으로 국민연금이 5% 이상 대량 지분을 보유한 상장사를 집계한 결과 국민연금은 카카오뱅크(5.01%), 롯데지주(5.01%), 오스템임플란트(5.04%), 롯데렌탈(5.00%), 한화투자증권(5.15%),...
고물가에 초저가·최저가 찾는다…유통업계 '가격 마케팅' 2022-07-10 12:37:14
계획이다. GS25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브랜드 'GS더프레시'의 초저가 PB인 '리얼프라이스' 상품 중 위생장갑과 키친타월 등 공산품 6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CU는 초저가 상품 라인인 '득템' 시리즈를 비(非)식품으로 확대했다.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이마트[139480]가 40개 필수품의...
이번엔 생수업체…GS리테일, 올해도 'M&A 속도전' 2022-06-27 17:59:30
슈퍼, GS프레시 등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다음달엔 퀵커머스 서비스인 ‘우리동네딜리버리’와 요기요를 결합한 통합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우리동네GS’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들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생수는 연간 1억 개 수준으로 파악된다. 지리산 물하나는 생수 OEM 업체 브랜드 중 비교적 큰 규모에 속한다. 품질...
증시 급락에 '제값 받을' 시점 저울질하는 이커머스…IPO 늦추기 2022-06-20 06:11:01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의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점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쿠팡은 지난해 말부터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월 이용료를 2천900원에서 4천990원으로 인상한 데 이어 이달 10일부터는 기존 회원의 이용료도 같은 금액으로 인상했다. 롯데온은 지난 4월 새벽배송을 중단한 데...
냉동 밀키트에 라면사리 못 넣는 비현실적 규제 2022-06-16 17:20:02
밀키트를 생산하는 롯데푸드, 프레시지 등 식품회사들은 식약처에 이 규제를 개선해줄 것을 지속해서 건의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밀키트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 입맛은 다양해졌는데, 규제 때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가 힘들다는 이유에서다. 냉장 밀키트는 구매 후 2~3일 내에 섭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냉동...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방어막이 뚫렸음을 의미한다. 이 같은 새로운 경쟁 환경은 필연적으로 오프라인 유통 매장의 혁신을 가속할 것이다. 소비자로선 좋은 일이다. 방어막이 사라진 대형마트들은 신선 식품의 유통 단계를 더 줄여 질 좋은 프레시 상품을 매대 위에 올려놓을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이마트 설립 30여 년 만에 새로운 유통의...
우체국소포·용마택배, 지난해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2022-06-09 06:00:01
등급을 받아 최고점을 기록했고 롯데 글로벌로지스, CJ 대한통운, 한진택배가 B++ 등급으로 그 뒤를 이었다. B2C 부문에서도 우체국소포가 A+ 등급으로 1위를 차지했고 CJ대한통운[000120]이 A등급으로 그 뒤를 이었다. 로젠택배, 롯데 글로벌로지스, 컬리 넥스트마일(구 프레시솔루션), 한진택배 등은 B++ 등급을 받았다....
"대기업부터 중소협력사까지 'ESG 생태계' 한배 올라타야" 2022-06-08 17:39:14
‘프레시백’을 도입하는 등 개별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벌이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도울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ESG 기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국내 산업계에 남은 시간이 별로 없다는 지적도 있었다. 대한민국 ESG 경영포럼의 자문 교수인 문두철 연세대 경영대 교수는 “EU에서 나온 탄소 배출...
"스타벅스 사이즈업"…'일편단심'이라던 한소희도 갈아탔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05 09:32:59
배송서비스 로켓프레시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로켓프레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와우 멤버십 가입자여야 한다는 점에 비춰 업계에선 쿠팡의 유료 멤버십 회원이 63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한다. 쿠팡은 2019년 와우 멤버십 도입 후 비용을 월 2900원으로 유지하다 지난해 말 4990원으로 인상했다. 기존 회원들의 월 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