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집의 지역상생…빵빵한 '부산 명물' 됐다 2024-10-30 17:28:59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주민 상생을 이끌고, 브랜드 가치도 높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쇠락하는 전통시장의 자원을 제빵에 녹여 관광객 밀집 지역에 신제품을 내놓는 전략이다. 부산별빛샌드와 국제시장 도나스·단팥빵 등 새로 내놓은 ‘태성당표 간식’이 대표적 사례로 부산의 새로운 명물로 떠올랐다는 평이...
"제니도 신었네"…아디다스 날개 달고 '이 회사' 주가 날았다 2024-10-30 16:15:31
상향했다. 여기엔 아디다스의 적극적인 마케팅도 한몫했다. 아디다스는 가젤, 삼바 모델에 다양한 색을 변경해 재출시하는 전략을 내세워 제품 판매량을 늘렸다. 해외 유명 셀럽을 비롯해 국내에서는 아디다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제니, 정호연과 수지, 김나영, 태연 등 연예인들이 자주 착용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소비...
[인사] 신세계그룹 2024-10-30 10:46:35
영업전략담당 ▷한남희 신세계프라퍼티 PM담당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자산운영담당 ▷송희동 신세계건설 건축공사담당 ▷전윤석 신세계건설 스타필드청라담당 ▷이은영 신세계 라이프스타일담당 겸 코스메틱잡화담당 ▷백지원 신세계 브랜드디자인담당 겸 백화점부문 비주얼전략TF ▷박진응 신세계라이브쇼핑 상품1담당...
"중국 덕분에 웃었지만 이젠 피눈물"…개미도 외면한 주식 [종목+] 2024-10-30 09:20:13
시장에서의 적자가 지속됐다"며 "생활용품은 마케팅 확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음료는 내수 부진과 판촉 확대 등으로 전사적으로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문제는 앞으로다. 실적 반등의 재료가 없다는 분석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LG생활건강이 높은 중국 의존도를 탈피하고, 새 먹거리로 부상한 인디 뷰티((Indie Beauty)...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디지털 자산 저작권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씰 랩스(SEAL Labs)’ 2024-10-29 22:27:33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창작자와 소비자들에게 씰 랩스의 솔루션을 알리고, 초기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장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씰 랩스를 설립하게 된 계기는 개인적인 경험과 기술적 성공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 "AI 생태계 구축 협력" [Geeks' Briefing] 2024-10-29 14:45:41
누적 수출액이 약 1200만 달러(약 163억원)를 기록해 사상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은 제품...
공항 패션 눈에 띄더니…'눈물의 여왕' 김지원 모델로 나선다 2024-10-29 14:26:24
모델 발탁과 함께 공개된 화보에서 김지원이 착용한 스톤헨지의 크로싱과 달 컬렉션은 지난 8월 해외 팬미팅 당시 김지원이 공항 패션으로 선보인 목걸이·귀걸이로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과정 선정…한경닷컴 '언리얼 마스터 클래스' 등 134개 2024-10-29 11:22:24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그로스 마케터 양성 과정을 신규 개설한다. ‘㈜모두의연구소’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균관대는 현직 교수 및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새로...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마케팅 기업인 모회사의 지원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링티와 르무통이 있다. 수분 충전 음료 링티는 2019년 지분 투자 이후 빠르게 성장해 2023년 매출액 472억원을 달성했다. 출시 7년차를 맞이하는 링티는 누적 판매 1억 포를 기록하며 전국민이 아는 대중적인 브랜...
변동성 높아진 시대, 매월 안정적 현금받는 ‘월배당 ETF’ 인기 2024-10-29 09:49:13
ETF마케팅부문 성태경 대표는 “올해 주요한 이슈는 금리인하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인컴수익이 발생하는 투자대상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며 “TIGER 월분배 ETF 시리즈를 통해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수 있는 기초자산을 기반으로 자본차익과 인컴 수익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