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사용자 경험(UX) 리포트를 7일 발표했다. 오픈서베이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만 20~59세 7천 명을 대상으로 1차 스크리닝 조사, 주요 OTT 서비스 현재 이용자 1천500명을 대상으로 2차 본조사를 벌여 NPS(순고객추천 지수)를 도출했다. NPS는 추천 고객 비율에서 비추천 고객 비율을...
[위클리 스마트] AI 서비스 유료화에 속도 내는 IT업계 2024-10-05 10:00:05
서비스에 생성형 AI를 결합한 '한컴독스 AI'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AI가 간단한 주제만으로 문서 초안을 작성하고 표 데이터, 이미지도 만들기 때문에 문서 작성에 효율적이다. 기존 한컴독스 유료 구독자는 추가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한글과컴퓨터는 한컴독스 AI를 통해 구독자 및...
쿠팡·네이버·신세계 '슈퍼멤버십' 전쟁 2024-10-04 17:32:22
명을 돌파했을 것으로 추산한다. 네이버의 멤버십 강화는 쿠팡을 염두에 둔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쿠팡 와우 회원은 지난해 말 기준 1400만 명에 달한다. 쿠팡은 ‘록인 효과’(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를 만들고, 올초 배달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음식 무료 배달 서비스도 내놨다. 업계 관계자는...
테이블오더 티오더…"첫 구매 사장님에 역대급 페이백" 2024-10-04 13:59:19
색상이 있다. 추가로 10월 프로모션에는 티오더 멤버십 무료 가입까지 혜택을 풍성하게 담았다. 멤버십 혜택으로는 △최소 540개 매장별 커스텀 테마 제공 △매장 홍보 영상 무료 촬영 △당근 비즈니스 광고비 지원 및 숏폼 체험단 할인 등 온라인 홍보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첫 구매 페이...
'콘텐츠 실험' 뉴미디어 스타트업 줄줄이 폐업 2024-10-03 16:55:40
서비스를 중단했다. 얼룩소에 투자한 이재웅 전 쏘카 대표는 페이스북에 “얼룩소는 투자금을 경제적, 사회적 임팩트로 바꿔내는 데 실패했다”며 “그래도 미디어 시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법을 고민하게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구독형 콘텐츠 스타트업 퍼블리도 아웃소싱 인적자원관리(HR) 솔루션...
얼룩소·퍼블리마저…문 닫는 미디어 스타트업 2024-10-03 14:45:58
서비스를 중단했다. 얼룩소에 투자했던 이재웅 전 쏘카 대표는 페이스북에 “얼룩소는 투자금을 경제적, 사회적 임팩트로 바꿔내는 데 실패했다”며 “그래도 미디어 시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법을 고민하게 만들었다는 의미는 있다”고 평가했다. 구독형 콘텐츠 스타트업 퍼블리도 아웃소싱 인적관리(HR) 솔루션 기업인...
지난달 쿠팡 이용자 0.9% 증가…알리·테무는 동반 감소 2024-10-02 16:20:29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3천210만7천여명으로 전달 대비 0.9% 증가했다. MAU는 한 달 동안 해당 앱을 사용한 중복되지 않은 사람의 수를 뜻한다. 쿠팡은 지난 8월 7일부터 기존 와우 멤버십 회원의 월회비를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올려 탈퇴자가 많을...
‘스타’ 전문가를 한자리에서…1대1 집중케어 2024-10-02 11:22:01
PB 브랜드다. 강남스타PB센터는 건강, 문화, 골프, 멤버십 등 고품격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켓을 구하기 어려운 빈필하모니 공연을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해 고객을 초대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키아프)’에 고객을 초대했는데, 고객 성향별로...
쿠팡이츠 이용자 '사상최대'…배민·요기요 감소 2024-10-02 09:32:5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쿠팡이츠 사용자 수가 899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가장 많았다고 2일 밝혔다. 1년 전(455만명)과 비교하면 두 배 정도로 증가했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4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쿠팡이츠 이용자 '사상최대' 900만명…배민·요기요는 감소 2024-10-02 09:05:57
전달보다 감소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쿠팡이츠 사용자 수가 899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가장 많았다고 2일 밝혔다. 1년 전(455만명)과 비교하면 두 배 정도로 늘었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4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