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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한국 오는 재규어 엔트리급 'XE' 베일 벗었다 2014-09-10 11:43:43
디자인을 총괄한 xe는 공기 역학 설계와 경량 소재인 알루미늄 차체(모노코크 구조)가 쓰여져 재규어 역대 세단 중 가장 가볍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고성능 xe s는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갖춘 3.0 수퍼차저 v6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얹었다. 2.0 터보 가솔린 및 디젤 라인업도 갖췄다....
기아차 '신형 쏘렌토(UM)'가 온다! 2014-08-06 13:41:02
2,5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됐으며, ▲승용형인 모노코크 플랫폼, ▲200마력의 차세대 고성능 클린 디젤 r엔진,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사양 등을 갖춘 ‘프리미엄 준대형 suv’로 각광 받았다.특히 쏘렌토 2세대 모델은 2010년부터 기아차 미국공장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해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대 달성에 한 몫...
재규어, XE 알루미늄 차체 '경량화' 주목 2014-07-31 09:38:56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 차체는 xe 전용 서스펜션, 스티어링 시스템 등에 이은 두 번째 시스템 공개다. 31.8㎞/ℓ 이상(유럽 nedc 기준)이 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 한편, 재규어는 xe의 제품 메시지인 '짜릿한 감정'을 음악이나 영화로 전달하는 'xe를...
기아차 쏘렌토, 글로벌 판매 200만대 2014-07-17 22:12:23
출시했다. 보다 도시형에 가깝도록 모노코크 차체로 바꿨다. 모노코크는 차체 각 부분을 모듈 방식으로 조립한 방식을 말한다.기아차는 2010년부터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했다.기아차는 올 하반기 쏘렌토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판매되는 모델보다 전체 길이는 90㎜ 이상,...
<국내 단종·비인기 모델…해외에서는 잘나가네> 2014-07-17 06:01:06
조립하는 '모노코크 타입'으로 바뀌면서 프레임 타입인 이들 차량의 판매가 어려워진 탓이다. 하지만, 카이런과 액티언은 신흥국에서는 인기 모델이다. 두 차종의 올 상반기수출 물량은 8천956대로, 쌍용차 전체 수출물량의 22%에 달한다. 쌍용차의 한 관계자는 "주로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이란, 중국...
모하비, 소리 없는 질주 비결은 '프레임 방식' 차체 2014-07-13 22:05:39
모하비의 차체 구조는 일반적인 ‘모노코크 타입’이 아니라 ‘프레임 타입’이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차체 각 부분을 모듈 방식으로 조립하는 ‘모노코크’ 방식을 적용한다. 차체가 가볍고 생산성도 높다. 반면 모하비는 특수강을 바둑판 모양으로 짠 철골 구조물(언더보디) 위에 엔진과...
폭스바겐, 1ℓ카 XL1 양산 1호차 전달 2014-06-04 09:57:56
클러치, dsg가 준비됐다. 카본파이버로 제작한 모노코크 바디를 채택, 차체 중량은 759㎏에 불과하다. 공기저항계수는 0.189cd로 높은 공력 성능을 보유했다. 전기차 모드로 최대 50㎞를 배출가스 없이 달릴 수 있으며, 유럽 기준 복합 효율은 ℓ당 111.1㎞에 이른다. 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21g에 불과해...
[모터쇼]랜드로버, "레인지로버 LWB 경쟁은 S클래스" 2014-05-30 11:15:59
63.8㎏·m)를 탑재했다. 차체는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로 구성됐고,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능이 적용됐다. 일반 suv가 아닌 플래그십 세단을 경쟁으로 설정한 이유에 대해 랜드로버는 "편안함과 안락함에 있어 레인지로버 lwb가 최고의 가치를 전달할...
[모터쇼]재규어 최초의 크로스오버 컨셉트는? 2014-05-29 10:46:19
align=center> c-x17에는 재규어의 새로운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인 iq[al]을 이용했다. iq[al]는 모듈러형으로 다양한 차체로의 변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낮은 차체, 무게 중심을 최적화시켜 설계됐으며 토크 백터링 등 재규어의 첨단 다이내믹 기술이 적용됐다. p;한편, 재규어는 내년 출시 예정인 ...
[모터쇼]랜드로버, 6월 출시예정 레인지로버 LWB 선봬 2014-05-29 10:16:43
차종은 20년만에 부활한 신형으로,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가 적용됐으며,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2'와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능이 마련됐다. 또한 등받이 각도를 최대 17°까지 조절하는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도 특징이다. p;동력계는 두 종류다. v8 4.4ℓ 터보 디젤엔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