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라이브쇼핑이 모바일앱에 AI가 제작한 숏츠를 올리면 고객은 상품 요약 영상 시청으로 쇼핑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디지털 담당 상무는 "고객이 더 편하고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방송과 모바일 쇼핑환경을 구현해 나갈...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이용하는 사업주가 부담하는 배달료, 모바일상품권 이용 수수료, 임대료, 전기료, 인건비, 관리비 등의 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내용이다. 영세 음식업 소상공인의 배달료는 내년부터 지원할 예정이고, 소상공인에게 임차료를 깎아준 임대인에 주는 세제 지원(인하액의 최대 70% 세액공제) 일몰기간을 올해 연말에서 내년...
소리 분석해 사고 막고 품질 검사까지…듣는 AI가 뜬다 [긱스] 2024-07-02 17:24:03
라이브’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이브는 음악, 가사, 보컬을 한 번에 생성해 누구나 손쉽게 음악을 만들어볼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다. 비전문가도 음악의 장르와 분위기를 선택하고 간단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1분 안에 음악을 만들 수 있다. 출시 석 달 만에 세계적으로 4만여 명이 5만 곡 이상의 음악을 생성했다....
페이커 영입하고 간판 바꿔달더니…SOOP 주가 '씽씽' 2024-07-02 10:18:41
않는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SOOP 앱 MAU는 234만5794명으로 치지직(228만8429명)과 큰 차이 없다. 치지직은 트위치 사용자를 대부분 끌어들이며 양적으로 크게 성장했다. 다만 이용 시간 측면에선 SOOP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SOOP 앱의 총사용 시간은 4206만5253시간이다. '사용자당 평균...
CJ온스타일, 내달 7일까지 현대리바트·지누스 릴레이 기획전 2024-06-30 10:59:23
이어 이날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대리바트 침대와 지누스 매트리스를 소개한다. 다음 달 2일에는 리바트 하움의 오브제 책상과 모션데스크 판매 라이브 방송을 하고 3일에는 현대리바트 대표 상품인 로넌, 꼼므, 프렌즈아이 마카롱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리바트 인테리어 브랜드를 최대...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말 TV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이내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오픈했다. 5월 말 기준 약 5,000개 콘텐츠를 제작, 운영했는데 전체 누적 페이지뷰(PV)가 지난 6월16일을 기점으로 1억 회를 넘어섰다. 1시간씩 진행되는 홈쇼핑이나 라이브 커머스와 달리 숏폼...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출시한 지 반년 만에 5천개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GS샵은 올해 1월부터 패션·뷰티·식품 등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영상을 1분짜리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수 감소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에 힘을 쏟는 국내 홈쇼핑업체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짚었다. ◇ 한국 시장 진출 선언한 쉬인…틱톡숍은 연내 진입 전망 유튜브 경쟁 업체인 틱톡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다. 틱톡은 전 세계 사용자 수가 10억명에 달하는 짧은 영상(숏폼) 플랫폼의 최강자다. 여기에 커머스 기능을...
리조트 숙박권 130억어치 팔려…CJ '원플랫폼' 통했다 2024-06-20 18:13:39
주문액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모바일 라이브방송(라방)으로 53억원, 이달 11~16일 네 차례 모바일·TV 방송을 통해 80억원 등 약 133억원의 인스파이어 이용권을 판매했다. 전사적으로 집중해온 ‘원플랫폼 전략’의 성과가 나타난 것이라는 분석이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라방으로 선판매한...
인스파이어 숙박권 130억 팔았다…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 2024-06-20 15:28:24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모바일 라이브방송(라방)으로 53억원, 이달 11~16일 네 차례 모바일·TV 방송을 통해 80억원의 매출을 내며 총 133억원의 누적 주문액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원플랫폼 캠페인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라방으로 선판매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