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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최신 AI 컴퓨터 '갤럭시 북4 엣지' 공개 2024-05-21 08:46:53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물고 AI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대중할 뿐만 아니라, AI 연결성에 대한 시각과 비전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링크 투 윈도'(Link to Windows)로 연결하면 '갤럭시 AI'의 기능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의...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배 넘게 늘었다. CJ온스타일도 TV와 모바일을 융합한 '원플랫폼' 전략이 맞아떨어져 영업이익이 49.5% 증가했다. 이밖에 현대홈쇼핑[057050]과 GS샵 영업이익은 각각 14.9%, 3.8% 늘었다. 대형 가전과 같은 고단가 상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대신 이윤이 높은 패션을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준 게...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펄어비스 1분기 간신히 흑자…"붉은사막 올해 게임스컴 참가"(종합2보) 2024-05-10 08:55:19
신작 '프로젝트 어웨이크닝' 대규모 테스트를 실시하고, 모바일 게임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 사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펄어비스 본사가 개발 중인 차기작 '붉은사막'은 올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이용자들에게 직접 게임을 선보이고 시장 기...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3,478억 원(+10%), 영업이익은 262억 원(+49.5%)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늘었다. 특히,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설화수 입점 2024-05-09 10:09:01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앞서 올리브영이 지난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방송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 시청자 가운데 30대 이하 비중이...
네이버, '치지직' 정식 출시…영상 편집 기능 등 추가 2024-05-09 09:45:24
플랫폼으로 급성장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치지직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 수는 221만5천703명으로 작년 12월 130만3천659명에 비해 70% 급증했다. 네이버는 트위치 구독 기간 합산 및 태그 기능, 신입 스트리머 소개 코너 추가 등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에 빠르게 구현했고,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지피유엔,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7억원 투자 유치 2024-05-09 09:32:59
40%를 상회한다. 동기간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서브컬처 매출 비중은 18%까지 성장했다. 지피유엔은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와 ‘니케: 승리의 여신’ 디렉터 출신인 최주홍 대표와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에서 호흡을 맞춰온 개발진으로 구성됐다. 팀원 모두가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기획부터 개발, 출시,...
슈팅게임 개발사 지피유엔,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7억 원 투자 유치 2024-05-09 09:24:23
모바일 게임 30위권 내 서브컬처 게임 매출 비중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은 40%를 상회한다. 같은 기간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서브컬처 매출 비중은 18%까지 성장했다. 상대적으로 지역적 영향이 적고, 캐릭터 매력도에 따라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서브컬처 특성상 글로벌 확장성과 구매력을 담보할...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설화수 입점…"프리미엄 뷰티 강화" 2024-05-09 09:15:28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앞서 올리브영이 지난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방송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 시청자 가운데 30대 이하 비중이 61%를 차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