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AI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 제공 2024-06-05 09:43:38
= 현대홈쇼핑[057050]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직후 인공지능(AI)이 해당 영상을 1분 분량으로 편집한 '숏폼'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이 쇼호스트의 멘트를 텍스트로 전환하고, 상품 사용법과 착용 모습 등 시청률이 높아지는 구간을...
알리·테무 이용자, 두 달째 감소 2024-06-04 18:12:19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의 한국 모바일 앱 이용자가 두 달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산 초저가 제품에서 유해물질 검출이 빈번한 데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까지 불거져 신뢰도가 확 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알리·테무 관심 꺾였다'…두달째 한국 이용자 줄어 2024-06-04 14:49:33
줄고 쿠팡과 11번가는 늘었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쇼핑앱 순위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테무, 4위 알리익스프레스 등 순이다. 테무의 지난 달 한국 활성 이용자(MAU) 수는 648만명, 알리익스프레스는 630만명으로 전달보다 각각 6.5%, 5.6% 감소했다. 반면 지난 달 쿠팡과 11번가 이용자 수는 각각...
CJ온스타일 "'눈떠보니 라떼' 누적 1천만뷰…3040세대 공감" 2024-06-04 09:51:21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 영상에 상품 태그를 걸어 모바일앱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상품 태그를 클릭하면 콘텐츠 시청을 중단하지 않고도 상품을 탐색·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눈떠보니 라떼'가 CJ온스타일 모바일앱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고객의...
주춤해진 C커머스…알리·테무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2024-06-04 05:51:01
줄었다. 특히 테무는 작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7개월 동안 모바일 앱 설치 건수에서 전체 1위로 '폭풍 질주'를 했다가 5월에는 중국의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라이트'(212만7천799건)에 선두 자리를 내줬다. 다만 또 다른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쉬인의 앱 설치 건수는 4월 17만621건에서 5월...
1억 넣으면 450만원이 통장에…현대홈쇼핑 배당 달달하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1 07:00:24
라이브커머스 사업인 ‘쇼라’ 콘텐츠 및 채널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는 등 신성장동력 발굴 및 개발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5년간 실적을 봤다. 2019년 매출 2조604억원, 영업이익 1303억원에서 지난해 매출 2조645억원, 영업이익 600억원으로 부진했다. 다만 IBK투자증권은 연결종속회사...
"숏폼 콘텐츠 성장에 게임 위기…非게임 앱에서 배워야" 2024-05-30 15:03:47
대표는 슈퍼센트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모바일 게임 업계가 보다 트렌드에 민감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 대표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유일하게 비(非)게이머까지 잠재 고객으로 겨냥하는 장르"라며 "슈퍼센트의 경우 게임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숏폼, 커머스 등 여러 디지털 서비스에서 인기를 얻는 소재를 수집하고,...
CJ온스타일 "숏츠 커머스 매출 증가…AI로 고도화" 2024-05-30 11:48:42
앱 최상단에 숏츠탭을 만들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대거 늘린다는 계획이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만큼,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고 있는 추세"라며 "CJ온스타일은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2024-05-30 10:05:49
등의 고객 활동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하는 기능도 도입한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는 추세"라며 "모바일과 TV 라이브에 이어 숏츠 커머스 시장까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AI가 가격 책정, 헌 옷 방문 수거…중고 거래 플랫폼 '세대 교체' [긱스] 2024-05-28 17:59:08
게시판 중심이다. 2세대 중고 제품 중개 플랫폼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나왔다. 당근과 번개장터가 대표적이다. 1위 플랫폼인 당근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1900만 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3세대 중고 거래 플랫폼’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중고 거래 플랫폼의 단점을 해결한 서비스로 틈새시장을 공략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