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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에 해양 무인장비 시험장·관제센터 건설 2024-07-18 16:07:58
무인장비 기본 성능과 자율운항, 운항 제어, 임무 수행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시험장과 관제센터를 건설할 예정이다. 시험장에 투입될 장비 구축 등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험장 공사가 진행된다. 2026년 준공 이후에는 시험장 시범 운용을 통해 해양 무인장비 단체표준까지 마련한다. 공인 시험평가 체계 구축은 해양...
"AI로 불법 드론 판단"…SKT, 통신·AI 통합 모듈 개발 2024-07-18 09:13:47
대응 드론이 출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시제품 제작과 검증을 끝내고 체계 종합 실증을 위한 연동 시험을 진행 중이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 2024'에서 시제품 모듈을 전시할 예정이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미래戰 대비 첫걸음은 로봇 통제할 6G 통신" 2024-07-17 16:59:04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가 미래 유·무인 복합 전투체계 관련 기술을 개발할 첨단 인력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상시 인력 교류도 새로 시작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17일 서울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제1차 미래 국방과학기술 정책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차세대 통신(NEXT G)의...
정기선 "글로벌 방산 4대 강국 도약"…113조 함정 시장 노린다 2024-07-17 15:15:24
체계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래기술연구원이 보유한 전동화, 디지털, 인공지능(AI) 기술의 신속한 접목이 가능해져 미래 함정 원천기술 선점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미래기술연구원은 전기 추진 함정의 핵심인 드라이브(선박 추진용 전력변환장치)를 독자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17일 체코원전 수주에 두산에너빌리티 분할도 달려" [장 안의 화제] 2024-07-15 16:17:17
FCT는 미군이 동맹국 방산기업의 무기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기술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실사는 한미 해군이 수립한 무인표적에 대한 무인탐지추적분석, 무인정탑재유도로켓발사 등 고난도의 무인화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됐습니다. 현지에서 시험평가를 진행한 LIG 렉스원 관계자는 미군당국의 시험평가 난이도...
“계약 체결만 남았다”...LIG넥스원 '비궁', 미 현지 실사격 성공 2024-07-15 14:40:27
무기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기술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실사는 한미 해군이 수립한 무인 표적에 대한 무인 탐지·추적·분석, 무인정 탑재 유도로켓 발사 등 고난도의 무인화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현지에서 시험 평가를 진행한 LIG넥스원 관계자는 “미 군 당국의 시험 평가 난이도가 상당히...
LIG넥스원 유도로켓 '비궁' 美FCT 평가 통과…美수출 기대감↑ 2024-07-15 10:09:15
등을 정밀 타격하기 위해 차량에 탑재해 발사하는 무기체계로 개발됐다. LIG넥스원은 수출을 위해 소형 무인수상정에 탑재 가능한 2.75인치 유도 로켓용 발사대를 자체 개발했다. LIG넥스원은 '비궁'이 지난 2019년 미 FCT 프로그램 대상 무기체계로 지정된 이후 이번 최종 시험까지 단 한발의 오차도 없는...
"LG 가전 쓰는 이유 있었네"…국내·외 서비스 혁신 '박차' 2024-07-10 10:00:04
있다. 60여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무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우선 유럽지역에서 통합 챗봇을 운영하면서 중장기 무인상담률을 50%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조 사장은 "세계 곳곳의 고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DX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그는...
LG전자 조주완 "서비스는 골든타임…AI·디지털로 고객접점 혁신" 2024-07-10 10:00:02
체계와 디지털전환(DX) 성과를 점검했다. G-CAS는 고객과 서비스 매니저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교통 상황으로 서비스 매니저가 약속한 시각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가장 근접해 있는 매니저를 대신 배치하는 식이다. 조 CEO는 50여개 해외법인 산하 60여개 상담센터 운영 지표를...
조주완 사장 "서비스는 LG전자의 골든타임" 2024-07-10 10:00:00
지원 체계와 DX 성과를 들여다봤다. 2021년 본격 도입한 실시간 고객 상황 관리 시스템 G-CAS(GPS-based Customer Assistant System)가 대표적인 예다. G-CAS는 고객과 서비스매니저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교통 상황으로 서비스매니저가 약속한 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