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앞 막무가내 시위…변칙 시위·소음 '몸살' 2023-04-18 17:41:33
주변에는 원색적인 문구가 담긴 현수막이 365일 24시간 걸려 있다. 현행 옥외광고물법에 따르면 현수막은 전용 게시대에 관할 행정청 신고 하에 게시해야 한다. 이외에 장소에 걸린 현수막은 원칙적으로 불법으로 철거 대상이다. 그러나 집회용품으로 신고된 광고물은 현수막 개수 제한 없이 단속에서 제외된다. 이런...
1분기 제·개정된 WTO회원국 기술규제 1천121건…동기간 최고 2023-04-17 11:00:03
17일 밝혔다. 동아프리카 공동체(EAC)에서 섬유·가구·문구 관련 생활용품 분야와 식의약품 분야의 기술규제(576건)가 제·개정되는 등 아프리카 대륙에서의 제·개정 기술규제가 전년 동기(295건)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데 따른 것이라고 국표원은 설명했다. 국가별로는 탄자니아(167건), 우간다(151건), 르완다(130건)...
'고양이 빨래 금지'에 계약 해지 호소…크린토피아 측 "사실 아냐" 2023-04-05 19:07:38
반려동물 용품을 세탁하는 고객을 겨냥해 욕설 경고문을 걸어 논란이 됐던 코인 세탁소 점주가 본사로부터 계약 해지를 통보받았다고 호소한 것과 관련해 프랜차이즈 세탁 업체 크린토피아 측은 “계약 해지가 아닌 가능성을 안내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크린토피아는 5일 입장문을 통해 “가맹점에서 고객에게 부적절한...
尹 '깜짝 시구'…김여사와 함께 신은 운동화의 '놀라운 가격' 2023-04-01 16:57:11
이날 대통령 부부는 태극기와 ‘KOREA’ 문구가 들어간 짙은 남색 야구 국가대표팀 점퍼와 바지를 입고, 같은 디자인의 흰색 운동화를 신고 등장했다. 대통령 부부가 착용한 운동화는 국내 스포츠 의류·용품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클러스터112′ 워킹화 제품으로 소비자가격은 12만9000원이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아디다스, 흑인운동 세 줄 무늬에 '시비' 걸다가 철회 2023-03-29 17:29:22
스포츠용품업체 아디다스가 흑인 인권단체가 사용한 세 줄 문양에 상표권 침해를 주장했다가 철회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영국 BBC 방송은 아디다스가 지난 27일 '흑인 생명도 소중하다(BLM)' 캠페인에 사용되는 삼선에 대해 상표권 침해를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BLM 글로벌 네트워크는 2020년...
'선넘는' 아디다스, 흑인운동 삼선 문양까지 상표권 주장 2023-03-29 16:16:10
스포츠용품업체 아디다스가 흑인 인권단체가 쓰는 세 줄 문양에 상표권 침해를 주장했다가 철회하는 소동을 빚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지난 27일 '흑인 생명도 소중하다'(BLM) 캠페인에 사용되는 삼선에 대한 BLM 글로벌 네트워크의 상표권 신청을 수용하지 않아야...
줄무늬는 나의 것…아디다스, 흑인운동 삼선에도 '상표권 시비' 2023-03-29 16:02:57
스포츠용품업체 아디다스가 흑인 인권단체가 쓰는 세 줄 문양에 상표권 침해를 주장했다가 철회하는 소동을 빚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지난 27일 '흑인 생명도 소중하다'(BLM) 캠페인에 사용되는 삼선에 대한 BLM 글로벌 네트워크의 상표권 신청을 수용하지 않아야...
중기 77% "한일 경제교류 확대해야" 23%는 주저…이유는? 2023-03-29 11:58:01
대일 수출분야는 소재·부품 34.5%, 기계장비 29.2%, 문구·생활용품 16.4% 등 순서였다. 수입 분야는 소재·부품 비중이 절반이상인 56.9%를 차지했고 기계장비 21.6%, 문구·생활용품 9.8% 등 순이었다. 중소기업계는 일본과 경제교류 확대를 위한 정부의 지원책으로 '판로개척 지원'(65.5%), '업종별 교류...
모닝글로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년 연속 1위 2023-03-23 14:54:05
1등 브랜드로 이끈 원동력이다. 최근 모닝글로리는 문구뿐만 아니라 문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품목 다각화를 추진하며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실내화, 운동화, 텀블러, 담요 등 생활용품부터 AR 컬러링북, 소형 완구 등이 대표적이다. 2021년엔 학생용 캐주얼 가방인 캠퍼스메이...
데이비드토이, 탄생 10주년 '미니돌' 리부트 프로젝트 진행 2023-03-20 16:34:36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 및 팬시 용품, 캐릭터 상품 등을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캐릭터가 10년간 이어져 왔기 때문에 캐릭터를 소구했던 고객들의 변화도 있어 이번 기회에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캐릭터로 새롭게 변신하고자 리부트를 계획하게 됐다"며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모두가 공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