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게임스컴서 빛난 한국 게임…글로벌 게임사와 어깨 나란히 2024-08-24 11:00:01
대기 줄이 생겼다. 아예 접이식 의자를 들고 와 삼삼오오 모여 카드 게임을 하며 담소를 나누는 관람객들도 많았다. 한 시간 넘게 '붉은사막' 시연을 기다리던 로빈 피그돈 씨는 "친구들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을 즐기고 있다"며 "'붉은사막'이 트레일러에서 보여준 차세대 액션과 그래픽에 깊은...
日 한국계 고교 야구부의 기적…"동해바다" 교가, 열도 울려퍼졌다 2024-08-23 17:49:40
줄어 폐교 위기에 몰리자 학생 모집을 위해 꺼낸 카드가 야구부다. 고교생 138명 중 야구부 소속이 61명으로 거의 일본인이다. 전체 학생 90%가 일본 국적이다. 대부분 야구부 또는 K팝 등 한국 문화에 대한 동경을 안고 입학했다. 시련도 많았다. 좌우 펜스까지의 길이가 짧은 야구장에서 찢어진 야구공에 테이프를 감아...
방한 외국인 관광객, 한국 여행 중 필요한 서비스 '통역·택시' 2024-08-22 16:56:32
5000여 건을 분석해 처음 공개된 트렌드 키워드는 '기후동행(카드)'이다. 7월에 기후동행(카드) 언급량은 111건으로 6월 대비 283% 증가했으며 외국어 비중이 94.3%에 달한다. 공사는 월간 관광봇, 1330 서비스이용 트렌드 분석서를 지자체, 유관기관, 업계 등과 공유해 고객맞춤형 사업 및 상품화에 활용될 수 있...
"1330 관광통역안내 서비스 언급량 통역·택시·서울 순" 2024-08-22 10:36:57
서비스 언급량 통역·택시·서울 순" 교통편·교통카드 이용방법 문의 증가…쇼핑분야선 환급 언급 최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관광객들이 '1330 관광통역안내' 서비스에서 많이 언급한 키워드는 통역, 택시, 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작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1330...
결제·쇼핑 등 모든 금융거래, 슈퍼앱 하나로 원스톱 처리…디지털 혁신 경쟁 불붙었다 2024-08-21 16:14:50
국내 카드사가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 결제부터 금융 거래는 물론 쇼핑, 재테크, 문화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앱에 집중하는 슈퍼앱 경쟁도 본격적으로 막이 올랐다.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취향에 맞는 소비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대체불가능토큰(NFT)과 같은 새로운...
KB국민카드,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 결제…행복생활 파트너로 자리잡은 'KB페이' 2024-08-21 16:12:24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사진)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페이(KB Pay)’ 기능과 서비스를 개선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KB페이는 신용·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KB페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모바일 학생증과...
현대카드, 더욱 진화한 문화 프로젝트 '다빈치모텔'…기업인·교수·아티스트 등 모여 토크·콘서트 2024-08-21 16:10:20
현대카드의 대형 문화 프로젝트 ‘다빈치모텔’이 더욱 진화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사진) 등 기업인을 비롯한 국내외 가수, 배우, 교수 등이 총출동해 공연과 토크콘서트, 브랜드 마케팅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프로그램 구성 및 라인업부터 티켓 판매 방식, 부대 행사에...
피자 굽고 커피 타는 편의점 로봇…인사동에 GS25 미래형 매장 2024-08-21 06:12:00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미래형 K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종로구 관훈동에 있는 복합 문화공간 '안녕인사동'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체험형 매장 '그라운드블루49점'을 개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리테일 테크로 고객 체험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늦바람 무섭다더니 내가 이럴 줄은"…2030女 푹 빠진 게 [이슈+] 2024-08-19 19:42:01
넣어주는 카드 형태의 사진이다. 어떤 멤버의 사진이 나올지 모른다는 무작위성으로 앨범의 반복 구매를 유도한다. 이 팬덤 문화가 프로야구 구단까지 넘어온 것이다. 해당 구단의 포토 카드 기계에서는 계절별, 시즌별로 다른 디자인의 포토 카드를 뽑을 수 있다. 한 번 뽑을 때 가격은 3000~5000원대다. 경기마다 기념...
국내 첫 EPG 평가, 신한카드 금융권 1위 2024-08-19 17:36:18
신한카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구 위기 대응 수준을 보여주는 EPG(환경·인구·지배구조) 경영 평가에서 금융권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EPG는 기존 ESG에서 기업의 사회적 기여도(social)를 인구 위기 대응 지표로 대체한 새로운 평가 지표로, 국내 민간 인구문제 싱크탱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