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신이 '애들'이라 부르는 그들이 당신의 미래를 이끈다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06-08 19:01:42
소비층은 1020세대다. 메타버스에서 가장 많이 놀고, 그 환경과 문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이들이 메타버스가 만들 기회를 가장 많이 가져가고, 산업의 주도권을 쥘 수밖에 없다. 코로나 팬데믹이 초래한 산업적 진화의 가장 큰 수혜자를 꼽자면 메타버스산업일 것이다. 사람과 물리적 거리두기가 필요해진 시대에...
"집은 멀고 名品은 가깝다" 지르고…"오늘이 가장 싸다" 샤넬 단타 2021-06-07 17:40:48
소비층으로 유입된 것도 명품 시장이 커진 이유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4~5월 명품 소비자 가운데 MZ세대 비중은 45.2%에 달했다. 2019년 같은 기간(25.6%)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유튜브엔 10대와 20대 초반 인플루언서들이 올린 ‘명품 하울(구매한 물건을 품평하는 영상)’ ‘명품 언박싱(구매한 상품을...
"요즘 보험료 누가 다 내요?…MZ세대는 후불입니다" 2021-05-29 06:43:22
고객이 보험업계 신(新)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다. MZ세대는 소비에 능동적인 성향을 보이고,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시한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소비자 맞춤형 보험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전망이다. 전문 미니보험사·핀테크 기업의 등장이 예고된 만큼, 미래 주력 고객층을 고려한 시장 선점 경쟁이 심화할 것이...
향동지구 매머드급 복합시설, `DMC 플렉스 데시앙` 주목 2021-05-28 14:38:24
입주 기업체 중심의 종사자를 도보권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향동지구 내 거주수요도 흡수할 수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 등지로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며...
[신간] 핵심소비층 '40대'를 다시 보자…'컨슈머 인사이트' 2021-05-22 09:00:55
통통 튀는 감성의 20대가 트렌드를 이끌긴 하지만 사실 핵심 소비층은 40대다. 20대가 용돈을 아껴서 10만원 쓸 때 40대는 스스로 벌어 100만원을 쓴다. 한국인의 평생소득 조사 결과를 보면 45~50세가 소득 정점에 있다. 신간 '컨슈머 인사이트'는 전문가들이 소비 시장에서 20~30대 연령층이 중요하다고 입을...
프리미엄 찜닭 브랜드 `찜닭에 꽂힌 닭집애`, 홀 전문 매장 직영점 오픈 2021-05-21 16:38:42
본부의 전문성과 안정성, 한발 앞서가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으로 시장을 장악할 기회를 먼저 만들고,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브랜드는 3대 슬로건인 건강, 맛의 차별화, 정직함을 바탕으로 기존의 찜닭 브랜드의 편견을 깨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생성하며 찜닭과 함께...
지피클럽 2020년 매출 선방…코로나 위기 매출 4044억, 영업이익 975억 2021-05-03 14:51:25
현재 국내 시장 진출을 시작한 이래로, 미래 성장을 위해 제품에 대한 과감한 연구 개발 투자 진행 등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피클럽은 2016년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을 런칭하면서 성장 가도를 달리게 되었다. 런칭 3년차 2018년에는 매출이 급성장하며 매출 5천억원을 돌파하였다. 그...
하이엔드 복합주거시설 `엘루크 반포` 오피스텔·상업시설 분양 완료 2021-04-20 17:18:01
소비층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데다, 저금리 기조와 주택시장 규제에 따른 반사이익이 맞물려 좋은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또 다른 부동산 관계자는 "서초동은 강남 최대 규모 개발사업으로 평가받는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을 시작으로, 주거시설 가치 상승이 예견되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분양...
한국의 지독한 명품 사랑…코로나에도 15조원 '펑펑' 2021-04-17 05:30:01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 젊은층은 명품 브랜드 한정판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 앞에서 밤을 새워 줄을 서는 걸 마다하지 않는다. 이들에겐 이게 투자이자 즐거움이다. '영끌'로 돈을 모아 남이 쉽게 갖지 못하는 것을 손에 넣음으로써 큰 행복과 성취감을 느끼지만, 일정 기간 즐긴 뒤엔 미련 없이 중고시장에...
현대차·기아, 中 상해 연구소 설립…현지화 강화 2021-04-15 16:15:00
큰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소비층과 니즈를 가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는 중국 시장에 특화된 r&d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하반기 중국 상하이에 선행 디지털 연구소를 설립하고, 중국 현지 개발 기술력을 한층 강화한다. 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