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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배달 앱 문닫는다..3년만에 전국 10여곳 운영 종료 2024-07-26 06:12:33
4월로 서비스를 마무리했고 대전의 휘파람은 1년여 전에 일찌감치 손을 들었다. 동백통은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42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성장세를 보였으나 코로나19 이후 실거래가 이뤄지는 매장 1천800개에 불과할 정도로 쪼그라들었다. 휘파람은 2년간 주문 건수가 가맹점 1곳당 평균 48건에 그칠 만큼 실적이 저조한...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사 등에서도 민원 대응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여행 상품 구매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여행 업계에 적극적인 계약 이행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기정 공정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단 간담회에서 "최근 티몬과 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 ...
금융사도 손절…티몬·위메프 카드·페이결제 막혔다 2024-07-24 18:01:07
선제 조치"라고 설명했다. 물품이나 서비스 제공을 제대로 받지 못 해 결제 취소를 해야 하는 고객들은 티몬을 통해 요청을 해야 하나, 현재 환불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티몬을 통한 결제취소가 원활하지 않자, 일부 고객들은 카드사를 통해 결제 취소와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데이에는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다양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과 해당 채널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도 지정한다. 최근에는 서울 동대문역 인근 종로 사옥에 ‘동양생명 강북플라자’를 열었다. 종각역 본사 고객창...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새로운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필요해졌음을 보여준다. 이에 올해 KSQI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셀프계산기기), 공공서비스(무인민원발급기) 등의 대면 고객 채널 내 디지털 접점에 대한 평가를 처음 진행했다. 금융권의 디지털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우수한 가운데 미래에셋생명과 하나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서비스 전달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등 총 9400회(기업당 60~80회)나 모니터링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 셀프계산기기), 공공(무인민원발급기) 등 대면 고객접점 내 디지털 채널에 대한 평가도 함께 진행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지 측정했다. 앞으로 모바일...
동양생명, 상담직원 정기적 교육…금융취약층엔 눈높이 서비스 2024-07-23 16:08:16
지정해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 미술치료, 마음건강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고객 같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도 지정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처리 시간 단축 등을 추진했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운동인 ‘배리어프리’와 관련해 다양한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하고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을...
우정사업본부, 촘촘한 네트워크…복지 위기가구 발굴 등 공익 수행 2024-07-23 16:04:57
통한 우체국별 맞춤 서비스 품질관리, 고객만족서비스(CS) 교육과정 운영, ‘CS데이’ 운영 및 접점 직원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국민신문고, 민원통합관리시스템 민원 통계를 분석해 고객 불편을 예방하고 업무 외 시간 채팅상담 예약서비스 운영, 만 60세 이상 고령 고객 대상 ‘상담사 연결’ 우선 안내...
"디지털플랫폼정부 기반 난임관리·수출지원 등 서비스 개발" 2024-07-23 10:03:10
공유 데이터, 가명화한 민원 데이터, 민간 데이터 등을 축적해 인공지능(AI) 학습 등에 활용하는 '데이터 레이크'를 통합,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의료·복지, 국방·방산, 교통안전, 기반 시설, 수출·중소기업으로 구성된 5개 분야 컨소시엄을 선정해 저출산 난임 관리, 교통사고 예방, 중소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