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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민자사업자에 준 정부 손실보상금 1,000억 넘었다 2023-10-17 06:12:02
분쟁 중재를 받아들여 195억원을, 2016년 경전선 민자사업자와의 1심에서 화해 권고를 수용해 27억원을 보상했다. 이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철도 민자사업자의 손실보상금 청구 소송이 5건 있다. ㈜신분당선과 3건, 신분당선 2차 구간(정자∼광교)을 운영하는 ㈜경기철도와 2건 등이다. 정부는 소송에서 질 경우 배상금은 ...
10년간 철도 민자사업자에 준 정부 손실보상금 1천771억원 2023-10-17 06:00:15
받아들여 195억원을, 2016년 경전선 민자사업자와의 1심에서 화해 권고를 수용해 27억원을 보상했다.이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철도 민자사업자의 손실보상금 청구 소송이 5건 있다. ㈜신분당선과 3건, 신분당선 2차 구간(정자∼광교)을 운영하는 ㈜경기철도와 2건 등이다. 정부는 소송에서 질 경우 배상금은 물론 상법상 연...
올 17억500만달러 해외 투자 유치…기업들이 몰려든다 2023-09-25 16:37:10
경기(평택)~충남(부여)~전북(익산)을 잇는 서부내륙민자고속도로(137.4㎞)는 내년 1단계(평택~부여)에 이어 2034년 2단계(부여~익산)가 완공된다. 충남 서해안에는 당진·평택, 대산, 보령, 태안, 장항 등 5개 무역항이 있다. 경부와 호남고속철도, 경부·호남·장항 등 3개의 철도노선과 수도권 전철이 지난다. 도는 민선...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 사업 급물살..."2025년 착공, 2030년 개통" 2023-09-25 15:48:30
도시철도 1, 2호선과 연결되며, 부산-마산 복선전철과 동해남부선 환승 수요까지 흡수할 것이라는 평가다. 울산과 경남 마산까지 연결돼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을 30분대로 잇는 광역경제 생활권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접수된 민간 제안서를 부산연구원의 사전검토를 거쳐 한국개발연구원(KDI)에 민자...
[집코노미 박람회 2023] 수도권 30분 생활권 만들어주는 GTX…"안전한 공법으로 빠르게 이동" 2023-09-23 16:48:26
수 있는 실드TBM 공법을 사용할 예정이다. 철도는 승용차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6분의 1에 불과하고, 에너지 소비도 8분의 1 수준인 친환경 교통수단이다. 재정으로 건설하고 있는 GTX-A노선 삼성~동탄 구간은 2조10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초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엔 차량 시운전도 진행했다. 민자로...
"택시 같은 지하철?"…'분통' 2023-09-21 16:25:24
운임체계가 이렇게 복잡한 이유는 민자 노선인 데다 현재 운영 중인 3개 구간의 사업자가 모두 달라서다. 2011년 운행을 시작한 1단계 강남~정자 구간은 신분당선㈜, 2016년 개통한 2단계 정자~광교 구간은 경기철도㈜, 지난해 5월 개통한 3단계 강남~신사 구간은 새서울철도㈜가 사업 시행을 맡았다. 신분당선의 이번...
위례-신사선·서부선 경전철, 민간투자심의위 통과 불발(종합) 2023-09-19 17:24:59
대관람차, 민자사업 적정성 심사 통과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서울시가 추진하는 위례신사선·서부선 경전철 사업이 총사업비 산정 문제로 정부의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다. 반면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대형 대관람차 '서울링'을 설치하는 사업은 민간투자 적정성 심의를 통과하면서...
[2024예산] 가덕도 5천억·GTX 7천억원…국토부 SOC예산 3.9% 증액 2023-08-29 11:01:17
이밖에 광주∼목포 호남고속철도(2천420억원), 신안산선 복선전철(2천71억원) 평택∼오송 2복선화(1천415억원) 등이 주요 사업이다. 정부는 내년 예산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설계비로 123억원을 반영했다. 폭우·폭염 등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피해 예방을 위해 도로 안전 예산은 2조5천억원으로 올해보다 3천억원,...
국토부 "신분당선 연장 무산에도 수도권 서북부 교통개선 노력" 2023-08-23 14:02:03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을 당초 계획대로 내년 말까지 단계적으로 개통해 출퇴근 편의를 대폭 개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GTX-A는 경기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역까지 82.1㎞ 구간을 잇는 노선이다. 내년 4월 수서∼동탄 구간을 먼저 개통하고, 하반기 운정∼서울역 구간 운영을 시작할...
대전역 '쪽방촌' 미니 신도시 변신 속도낸다 2023-08-02 17:48:49
시비 4690억원, 민자 1조5920억원 등 모두 2조3290억원을 투입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처럼 도심에 기업과 인재가 모일 수 있도록 ‘산업+주거+문화’ 등 복합 인프라를 갖춘 고밀도 혁신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본안은 4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한다. 선화 구역은 공공부지와 빈집을 활용해 ‘창업 공간 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