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사이슈 찬반토론] 배달앱 수수료, 법으로 낮춰야할까 2024-10-21 10:00:12
과정에서 상생안을 제시하고 있기도 하다. 배달의민족은 중개수수료율을 입점 업체 매출에 따라 2~9.8%로 차등화하겠다고 제안했다. 매출이 적은 가게에 중개수수료를 2%까지 낮추겠다는 것이다. 요기요는 매출이 적은 업체에 대한 중개수수료 일부를 광고비 등에 쓸 수 있도록 포인트로 돌려주는 방안을 냈다.√ 생각하기...
배민에 집중된 화살…정무위 국감에 쿠팡이츠는 빠져 2024-10-20 07:15:01
8일 열린 상생협의체 6차 회의에서 배달 매출액 하위 입점업체에 수수료를 낮춰주는 안을 냈다. 요기요는 매출 하위 점주가 내는 수수료의 일부를 광고비 등에 쓸 수 있도록 포인트 형식으로 돌려주는 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쿠팡이츠는 지난 14일 열린 7차 회의까지도 수수료 인하 방안을 제시하지 않았다....
"제2 티메프 차단"…e커머스 판매대금 20일내 정산 2024-10-18 18:27:18
기준에 따르면 네이버, 쿠팡, 11번가, 배달의민족, 야놀자, 무신사, 부킹닷컴 등은 포함되고 마켓컬리, 알리, 테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초 공정위는 중개 수익 1000억원 이상 또는 중개 규모 1조원 이상을 2안으로 검토해왔으나, 규제 대상을 너무 좁게 설정하면 주요 플랫폼이 제외돼 규제 공백이 발생한다는 점을...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찾기 불편하고 쓰기가 어렵다면 '나누는 방법'에 문제 2024-10-18 18:14:02
가구업체 고쿠요(KOKUYO)에서 ‘워크 스타일 컨설턴트’로 일하는 시모지 간야가 쓴 책이다. 고쿠요는 원래 ‘캠퍼스 노트’와 ‘심 없는 스테이플러’ 등으로 유명한 문구·사무용품 업체였으나, 스마트한 사무 환경을 목표로 공간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책 제목에서도 느껴지듯, 저자는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류 기본소득 재원’ 꿈꿨던 월드코인, 종합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선회[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10-18 14:01:57
알렉스 블라니아가 공동 설립한 월드코인 운영업체다. 그는 이어 “우리 목표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아직 전 인류의 99.9%가 남아있는 만큼 전 세계적으로 규모를 확장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가 강조한 ‘규모 확장’의 방향은 두 갈래다. 우선 지난해 7월...
'배터리 교체로 전기차 충전시간 줄인다'…14건 규제특례 지정 2024-10-17 11:00:06
개조업체 제이엠웨이브가 신청했다. 또 현대차가 신청한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전기택시 서비스'도 이번에 규제 특례를 부여받았다. 특수 개조 차량을 활용해 교통약자를 이송하는 맞춤형 동행 서비스(성일렌트카, 서로돌봄, 다온동행케어, 에스오에스)도 함께 특례 지정을 받았다. 혁신위는 오토바이 배달통에...
"우버, 사업 다각화 위해 익스피디아 인수 검토"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사업다각화를 위해 미국 여행 예약 서비스업체 익스피디아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우버가 제3자에게 익스피디아 인수 제안을 받은 후 최근 몇 달간 자문사에 연락해 이 거래가 가능한지, 어떻게 구조화할 수...
"배민 왜 써요?"...자체앱 사용 늘어난 이유 2024-10-16 17:43:45
최근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업체들이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이 아닌 자사앱으로 주문을 늘리기 위해 최근 자사앱 사용자 한정 혜택을 강화한 영향으로 보인다.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의 자사앱 사용자 수가 최근 2년간 증가한 것으로 16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표본조사 결...
햄버거 브랜드 자체 앱 사용자 늘어…1위 버거킹 2024-10-16 17:25:47
업체가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이 아니라 자사앱을 통한 주문을 늘리기 위해 자사앱 혜택을 강화한 영향으로 보인다. 16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표본조사 결과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의 자사앱 사용자 수는 최근 2년간 증가했다. 햄버거 브랜드 자사앱으로는 버거킹이 지난달 기준 사용자...
"배달앱이 더 비쌀 줄이야" 말 많더니…'이곳' 주문 확 늘었다 2024-10-16 15:42:41
배달앱 이용자에게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가 확산하면서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앱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배달앱 대신 자사앱을 통한 주문을 늘리기 위해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사앱 혜택을 강화한 영향이다. 16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