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네바]르노, B세그먼트 격 높일 5세대 클리오 선봬 2019-03-06 00:14:36
qm3)와 닛산 소형 해치백 마이크라 등에 사용하는 범용 뼈대다. 외관은 4세대의 유연한 실루엣을 유지하되 표현력을 향상시켰다. 전면부는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바탕으로 그릴을 키우고 공력 성능을 개선했다. 샤크핀 안테나, 'ㄷ'자형 풀-led 헤드 및 테일램프도 특징이다. 색상은 발렌시아 오렌지, 셀라돈 블루...
갤럭시워치·핏·버즈 '웨어러블 3총사'도 출격 2019-02-21 04:32:30
워치 액티브’는 삼성 스마트 워치의 특징인 원형 디자인을 이어갔다. 베젤을 없애고 소재를 알루미늄으로 바꿨다는 게 차이점이다. 무게가 25g으로 줄었다. 화면 크기는 1.1인치다. 운동은 물론 수면, 스트레스, 혈압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통해 목소리만으로 통화를...
서초에 13년만 소형아파트…한미글로벌 '방배 마에스트로' 입주 2019-01-29 09:27:36
연결된다.한미글로벌은 이 단지에 유니버설디자인(범용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연령이나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이다. 단지 내 모든 출입구와 연결 통로에 무단차 설계를 적용해 휠체어를 탄 노인이나 장애인, 임산부 등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카드의 정석' 8개월 만에 200만장 대박…차별화·다양화 성공 2019-01-17 16:30:28
디자인 분위기를 살렸다. 지난해 10월엔 디자인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새로운 시도가 많았던 만큼 시제품 제작 횟수도 75번에 달했다. 보통 카드 신상품이 나올 때 3~4번 시제품을 제작하는 데 비해 20배 이상 노력이 더해졌다.우리카드는 브랜드 마케팅의 차별화로 카드의 정석 시리즈에 대한 주목도를 더욱 높였다는...
한솔, 신제품 패키징 용지로 中·동남아 시장 공략 2019-01-15 16:10:34
수 있다. 일반적인 범용 설비는 하나의 노즐에서 원료를 분사하고 종이를 생산한다.패키징 용지에서 층이 많아지면 두께와 강도가 우수해진다.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다는 얘기다.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도 개선했다. 높은 백색도(물질이 나타내는 흰색의 정도)를 구현, 밝고 깨끗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200만좌 돌파 2018-12-13 13:57:07
고객중심 마인드를 상품 기획, 서비스 구성, 디자인 등 모든 단계에 철저하게 반영한 것이 주효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변화된 고객 니즈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적립·할인 혜택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탑재했으며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의 작품을 차용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싶은 디자인을 플레이트에 수놓았...
정부 '새 전자여권' 디자인 시안 공개…남색으로 변신 2018-10-15 11:51:28
폴리카보네이트(범용 플라스틱) 재질로 변경하고, 사진과 기재 사항은 레이저로 새겨넣어 여권의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여기에 여권번호 체계도 다양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중간에 알파벳이 삽입되는 식으로 일부 변경되고, 주민등록번호 부분은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삭제된다. 정부는 향후...
[딜로이트 기고] ICO 사업모델 '토큰이코노미'가 답해야 할 핵심 질문들 2018-10-09 07:00:30
것으로 보인다. 토큰 이코노미 디자인시장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가 블록체인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가 앞서 살펴본 비즈니스 모델 구상이었다면, 토큰 이코노미는 블록체인으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설계하는 단계라 할 수 있다.행동심리학에서는 보상을 통해 바람직한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본다....
[다산 칼럼] '애플 신화'의 핵심 메시지 2018-09-16 18:00:52
없이 추진했다. 고유성과 범용성, 혁신성과 수익성의 절묘한 조화가 고속 성장과 기업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 짓는 잣대는 혁신”이라고 역설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유도했다.빠른 혁신, 히트상품 출시, 정교한 글로벌 공급망 구축의 삼박자가 성공의 비결이다. 아이폰이...
[Cover Story-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첨단소재·정밀화학 뭉쳐… 화학사업 '큰 그림' 그린다 2018-05-03 16:11:42
전반에서 지속되고 있는 ‘경량화’ ‘디자인 차별화’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고기능 소재 라인업을 갖췄다. 글로벌 제조사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세계적으로 권위를 지닌 상을 받는 등 다양한 성과도 창출했다. 스마트기기와 에너지, 헬스케어 등 신규 시장 선점을 위한 스페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