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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드라이버는 근로자… '특별 판단기준' 제시한 대법원 2024-07-30 16:26:19
주체이고, 자회사 브이씨앤씨는 쏘카와 예약중개계약을 체결하여 타다 앱을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며 이용자 모집 및 이용자의 대금결제 등의 업무를 하였으며, 협력업체는 쏘카와 운전용역제공 계약을 체결하여 쏘카로부터 알선받은 이용자에게 운전기사를 공급하는 업무를 하였고, 타다 드라이버는 협력업체와 드라이버...
"게임 심의 매우 보수적…영상물 대비 사전 검열성 짙어" 2024-07-30 15:37:37
주체가 정부(게임물관리위원회), 민간 등급분류 기관(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GCRB), 자체등급분류사업자(앱 마켓 및 게임 유통사) 3개로 혼재돼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봤다. 연구진은 이같은 혼합 형태에 대해 "법률과 규정에 의해 등급분류 기준이 만들어져 있어 유연한 적용이 어렵고,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별로는...
'세수 위기' 속 상속세 4조 감세…부자감세론 '巨野의 벽' 난제 2024-07-25 16:00:48
기업의 상속세 부담을 대폭 완화하고 배당·자사주 소각 등 주주환원을 유도할 수 있는 세제도 신설했다. 상속세 부담을 던 기업들이 더 적극적으로 기업 가치를 키워 수익을 내고 이를 주주에게 환원함으로써 경제 '역동성'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정부의 구상이다. 최대 100만원의 결혼세액공제를 신설하고...
SH공사 "남양주왕숙2·하남교산 개발하겠다" 2024-07-25 16:00:34
주체들이 대규모 개발 사업을 추가로 맡기에는 부담이 크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공사는 지난 36년간 서울시에서 안정적으로 택지·주택개발사업을 담당해온 만큼 신규택지 개발에 참여할 경우 정부의 정책 목표를 적기에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서울 집값 불안을...
[서미숙의 집수다] 층간소음 기준 미달 아파트 나와…'보완시공' 날벼락 2024-07-25 07:59:24
뛰어넘는 수준이어서 부담이 과도하다는 것이 업계의 주장이다. 무엇보다 법적인 걸림돌을 해결해야 한다. 법조계에서는 손해배상은 특정 불법 행위에 대해 사법부의 판단을 받아 배상 여부와 배상금액이 결정되는 것인데, 행정부가 법에서 불법을 전제하고 손해배상을 강제하는 것은 삼권분립 원칙에 어긋난다는 의견을...
이어지는 대형 손보사의 소송전에 휘청이는 한방의료기관들 2024-07-23 09:39:30
치료 주체인 의료기관에 떠넘긴다는 점”이라며 “이에따라 부담을 느낀 의료기관들은 환자의 통증 호소에도 불구하고 진료범위를 제한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보험사는 기본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사기업이고, 돈을 벌어야 지속가능하다”며 “수익을...
하마스·헤즈볼라 이어 후티까지…이스라엘 '3면 전쟁' 치를 판(종합) 2024-07-21 21:10:37
민간인 사상자가 나자 이스라엘은 공격의 주체를 자처한 예멘 반군에 이튿날 직접 보복했다. 최신예 F-35 전투기까지 동원한 이번 공습으로 후티의 최대 물류항이자 경제 근거지인 예멘 남서부 호데이다의 정유 시설, 유류 탱크 등이 크게 타격을 입었다. 지난해 10월 가자지구 전쟁이 발발한 뒤 예멘 반군은 하마스를...
구리·하남 등에 4조4천억 투입…버스·철도망 확충 2024-07-18 17:50:57
부담 주체를 두고 남양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의견이 엇갈렸으나, 대광위 중재로 이들은 비용 분담에 합의했다. 강희업 국토부 대광위원장은 "별내선 등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지고 도로, 철도 사업이 신속히 추진돼 출퇴근 30분 시대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남은 서부권 교통편의 제고 방안도 다음 달...
"급발진 입증, 제조사가 해야"...개정안 발의 2024-07-18 17:11:19
시 결함 원인에 대한 입증 책임을 제조사가 부담토록 하는 '제조물 책임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은 소비자가 제조물로 인한 피해를 봤을 때 '제조물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상태에서 손해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제조사 책임이 인정되도록 규정한다. 2017년 개정 이후 국내...
수도권 동부 출퇴근길 편의 높인다…버스·도로·철도망 확충 2024-07-18 12:01:38
운영 손실 부담 주체를 두고 남양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의견이 엇갈렸으나, 대광위 중재로 이들은 비용 분담에 합의했다.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별내선 등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지고 도로, 철도 사업이 신속히 추진돼 출퇴근 30분 시대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남은 서부권 교통편의 제고 방안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