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평판 1위 `힐스테이트`...안산에서 브랜드 파워 기대 2019-09-25 09:15:27
기대감도 높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는 지난 23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1위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77만83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 분석을 했다. 아파트 브랜드에...
[기업 소셜임팩트] 무리한 확장 대신 가맹점과 상생…교촌 '치킨전쟁 승자' 2019-09-24 17:16:41
하지만 선호하는 브랜드는 나뉜다. 맛과 광고 마케팅 등이 시장 점유율 등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일부 품목은 사회적 평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한국경제신문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입소스, 온라인 패널조사회사 피앰아이와 한 ‘2019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
소셜임팩트 시대, 2019년 사회적 평판 최고 브랜드는? 2019-09-24 09:30:59
조사의 초점은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기업의 평판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포함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셜임팩트 브랜드 신뢰도’, 품질, 디자인 등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품 서비스 지수’, 윤리, 친환경 등...
'신뢰도 1위' 국민銀, 김연아·박태환 마케팅 통했다 2019-09-22 16:21:06
신뢰하는 브랜드를 꼽아달라는 질문(3개까지 복수응답)에도 전체 15위로 금융업권에서 가장 높았다. 박태환, 김연아 선수 등을 내세운 국내 최고 수준의 스포츠 마케팅이 국민은행을 금융업 평판도 1위로 이끈 주요인으로 꼽혔다. 농협은행(15.2%)은 우리은행(4위·11.8%)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 농협은행은 은행...
통신시장 1위 SK텔레콤, 5G 서비스 평판도 '최고' 2019-09-19 13:10:58
하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도는 통신사마다 엇갈렸다. 평판 따라가는 시장 점유율 올해 처음 시행된 ‘2019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5G 이동통신 브랜드는 SK텔레콤의 ‘5GX’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포함해...
'명불허전' 쏘나타·싼타페…장수모델답게 평판도 '으뜸' 2019-09-18 17:23:24
가운데 평판이 가장 좋은 모델은 준대형 세단인 E클래스다. ‘강남 쏘나타’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10세대 E클래스는 지난 7월 단일 수입 모델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넘어섰다. SUV 중에서는 중형 GLC와 준중형 GLA 클래스가 인기다. 벤츠 SUV는 소셜임팩트를 구성하는 세부 지수...
'3040 女' 기업 평판에 가장 민감…"사고 친 브랜드 안사요" 2019-09-17 17:27:51
브랜드는 매번 다시 구매한다(93%) △해당 기업에 취업하거나 투자할 의향이 있다(83%) 등의 항목에서도 압도적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제품서비스지수와 기업책임지수가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난 브랜드는 진라면, 코스트코, 이디야, 카카오뱅크 등이었다. ■ 소셜임팩트 소셜임팩트는 국가·기업·개인의...
기업 브랜드와 평판 연관성 국내 첫 조사 2019-09-17 17:23:12
내 브랜드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의 초점은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기업의 평판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기업 브랜드와 소셜임팩트의 연관성을 분석한 국내 첫 시도라고 입소스 측은 밝혔다. 소셜임팩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국가, 조직, 기업, 개인이 사회에 미치는...
그룹 평판 좋은 'LG', 냉장고·세탁기 등 가전 1위 휩쓸어 2019-09-17 17:22:32
평판이 모든 부문에서 삼성전자를 능가했다. 하지만 양대 가전으로 꼽히는 TV와 냉장고 등의 디자인과 혁신 영역에선 삼성이 LG를 앞서거나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 사회적 평판에선 LG 우위 사회적 평판과 함께 브랜드 관리 면에서 LG전자는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 가전부문은 품목은 달라도 브랜드는...
신도시 중심 역세권 입지 `중리신도시2차 힐스테이트` 조합원 모집 순항중 2019-09-05 11:00:01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 명품지수 8년 연속 1위,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그에 따른 투자가치의 상승폭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는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최적의 채광 및 통환기 여건을 확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