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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정부 '4차산업 정책' 수술대 올려야"…오세훈 작심 비판 2018-12-28 09:01:34
- 블록체인을 활용한 행정효율 개선, 사회적 비용절감에 관심이 많은 듯합니다.“블록체인은 신뢰의 기술이면서 국민 편익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정부가 온라인상 문서에 대해 오프라인 종이 문서와 같은 법적 효력을 인정한다면, 많은 게 달라지겠죠. 예를 들면 주택청약을 할 때 가족관계증명...
군산 무녀도에 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만든다 2018-12-17 18:04:58
비용편익비율(bc) 1.03으로 경제성을 입증받았다. 도 관계자는 “내수면과 해수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자연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며 “조성 뒤에는 시설 운영 등 397명의 일자리가 창출된다”고 설명했다.도는 앞서 군산 새만금에 34억원을 들여 해양레포츠센터를 신축하고...
10년 표류 '위례 트램' 타당성조사 없이 추진 2018-12-12 17:30:15
트램 민자사업의 ‘비용 대비 편익비율(b/c)’이 0.75로 기준(1.0)에 못 미친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일반적인 철도 사업은 b/c가 1.0을 넘어야 추진한다.위례신도시는 트램을 염두에 두고 조성됐기에 부작용이 만만찮다. 신도시 중심부는 트램을 활용한 ‘트랜짓몰’로 특화 개발됐지만 트램 건설이...
GTX-C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금정역 개통 수혜단지 `안양호계 두산위브` 관심 집중 2018-12-12 10:12:39
결과 GTX-C노선이 비용편익비율(B/C) 1.36(합격 기준점 1), 종합평가(AHP) 0.616(합격 기준점 0.5)을 받아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 GTX C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창동~광운대~청량리~삼성~양재~과천~금정~수원까지 47.9㎞에 이르는 노선이다. 총 사업비는 4조3,088억원으로 책정되었다.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서울시, 위례트램 타당성 조사 면제한다 2018-12-12 10:07:05
트램 민자사업의 ‘비용 대비 편익비율(b/c)’이 0.75로 기준(1.0)에 못 미친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일반적인 철도 사업은 b/c가 1.0을 넘어야 추진한다.위례신도시는 트램을 염두에 두고 조성됐기에 부작용이 만만찮다. 신도시 중심부는 트램을 활용한 ‘트랜짓몰’로 특화 개발됐지만 트램 건설이...
GTX C노선 예비타당성 통과…수원∼양주 158분→45분 단축(종합2보) 2018-12-11 16:58:08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C노선의 비용편익비율(B/C)은 1.36이 나왔다. 비용편익비율이 1 이상이면 사업의 경제적 타당성이 있다는 평가다. 이 노선은 양주 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과천∼수원 구간 74.2km를 통과하고 정거장은 10곳이 설치된다. 총 사업비는 4조3천88억원으로 책정됐다.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수원∼양주 덕정 GTX C노선 예타 통과…4조3천억원 규모(종합) 2018-12-11 09:56:59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C노선의 비용편익비율(B/C)은 1.36이 나왔다. 이 노선은 양주 덕정∼청량리∼삼성∼수원 구간을 통과하고 정거장은 10곳이 설치된다. 총 사업비는 4조3천88억원으로 책정됐다.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표정속도 약 100㎞/h)로 주파하며, 수도권 동북부와 남부지역 광역교통 여건을...
GTX C노선 사업 탄력…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2018-12-11 09:36:33
건설 사업이 최근 재정 당국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GTX C노선 건설 사업은 2011년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추진돼 왔다. 국토부는 당초 이 노선을 의정부~금정으로 계획됐으나 비용편익비율(B/C)이 낮게 나오자 노선을 양주와 수원으로 연장하는 식으로 수익성을 높였다. banana@yna.co.kr...
60兆 SOC사업, 검증은 '패싱'…혈세 먹는 하마 되나 2018-11-25 17:41:00
이 중 비용 대비 편익을 나타내는 경제성 수치인 비용편익비율(b/c)이 핵심으로 평가 결과 1을 넘어야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지난달 정부는 일자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큰 soc 사업에 예타를 면제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국 17개 시·도에 자체사업 2건과 광역사업 1건을 예타 면제 후보 사업으로 지난 12일까지...
[2019학년도 대입 전략] 분량제한 없어도 답안지를 최대한 채우는 게 좋아요~ 2018-10-29 09:01:47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합리적인 비용-편익 분석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자료 3>은 집세와 통근거리에 따른 전셋집의 선택을 보여주는데, 사례 1에서는 거리는 가깝지만 집세가 비싼 a와 거리는 멀지만 집세가 싼 b의 선택이 50%로 같지만 c의 존재를 알게 된 사례 2에서는 거리가 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