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라우드 맥주도 가격 오른다 2022-11-21 17:57:28
3위 업체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 당시 출고가격을 제품별로 8.1~13.5% 인하했다. 자영업자와 상생을 위한 고통 분담 차원이라고 당시 회사는 설명했다. 이후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잇달아 맥주 가격을 인상할 때도 롯데는 가격을 동결해왔다. 지난 3월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테라, 오비맥주의 카스 등은...
[단독] 홀로 버티던 '클라우드'도 결국 백기…가격 8.2% 인상 2022-11-21 17:29:57
첫 가격 변동이다. 맥주시장 3위업체인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 당시 출고가격을 제품별로 8.1~13.5% 인하했다. 자영업자 상생을 위한 고통 분담 차원이라고 당시 회사는 설명했다. 이후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잇따라 맥주가격을 인상할 때도 롯데는 가격을 동결해왔다. 지난 3월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실질소득 2.8%↓, 13년만에 최대 감소…먹거리 소비부터 줄였다(종합) 2022-11-17 18:40:46
반면 이전소득은 18.8% 줄었다. 지난해 지급됐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등의 정책 효과가 소멸하면서 공적이전소득이 26.1% 감소했다. ◇ 고물가·고금리에 먹거리 소비는 줄고 이자 비용은 늘고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70만2천원으로 1년 전보다 6.2% 증가했다. 그러나 실질 기준으로는 0.3% 늘어 3개 분기 연속 0...
고물가에 실질소득 2.8%↓…가구 4곳 중 1곳은 `적자살림` 2022-11-17 16:03:46
이전소득은 18.8% 줄었다. 지난해 지급됐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등의 정책 효과가 소멸하면서 공적이전소득이 26.1% 감소한 영향이 컸다.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70만2천원으로 1년 전보다 6.2% 증가했다. 그러나 실질 기준으로는 0.3% 늘어 3개 분기 연속 0%대 증가율에 머물렀다. 물가 상승으로 실질적으로...
하위 20%만 소득 1% 감소…지원금 후 드러나는 분배의 민낯 2022-11-17 12:00:02
분야 지출을 32.2% 늘렸다. 소득 1분위 가구의 소비지출 비중은 식료품·비주류음료(22.4%), 주거·수도·광열(15.9%), 보건(13.1%) 순이다. 이에 비해 소득 5분위 가구는 음식·숙박(16.4%), 교통(13.6%), 식료품·비주류음료(12.6%) 순이다. 1분위의 경우 처분가능소득에서 소비지출을 뺀 흑자액이 월평균 -34만3천원...
실질소득 2.8%↓, 5분기만에 감소…먹거리 소비부터 줄였다 2022-11-17 12:00:00
반면 이전소득은 18.8% 줄었다. 지난해 지급됐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등의 정책 효과가 소멸하면서 공적이전소득이 26.1% 감소했다. ◇ 고물가·고금리에 먹거리 소비는 줄고 이자 비용은 늘고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70만2천원으로 1년 전보다 6.2% 증가했다. 그러나 실질 기준으로는 0.3% 늘어 3개 분기 연속 0...
HK이노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4C` 담아 2022-11-09 10:13:05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음료의 라벨 내 ‘티어테이프’를 삽입해 라벨과 페트 분리 편의성을 기존 대비 90% 이상 높여 재활용 우수성을 강화했다. 보고서에서 HK이노엔은 사회적 책임 경영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안전보건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회 분야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Social N) ▲소아 청소년의 교육과...
롯데 '홀로 빨리'보다는 '같이 천천히'…따뜻한 세상 만들기 앞장 2022-10-24 16:09:05
계속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법인(NGO) 굿피플인터내셔널에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가의 특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보행장애 아동에게 성장 과정에 따른 맞춤형 신발을 후원하기...
이디야커피, 가격 인상 미뤄…가맹점 의견 수용 2022-10-20 09:40:34
이디야커피는 내달 1일 예정됐던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조정을 잠정 보류한다고 20일 밝혔다. 어제(19일) 이디야본사에서 60여 명의 가맹점주들과 회의를 진행한 결과다. 오랜 논의 끝에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모아 직영점에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며 제반 요인들을 재점검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여러 차례의 시뮬레이션을...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시니어 세대를 위한 ‘지혜드림’ ‘프로커넥트’ 운영하는 써드에이지 2022-10-19 20:29:20
나와 사회의 상생을 생각하는 시기로 써드에이지는 ‘Forever Young Project’란 구호 아래 다양한 실행을 시도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첫 번째 사업인 프로커넥트는 분야별 전문가와 시니어 세대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이 대표는 “시니어의 노하우를 활용해 해당 부문에 적합한 업무를 연결하는...